실내공기정화에 좋은 식물 여인초 화분 키우는법 극락조와의 차이

실내공기정화에 좋은 식물 여인초 화분 키우는법 극락조와의 차이

집에 식물을 두면 죽고 식물 키우는게 엄두가 나지 않으시는 분들은 극락조를 추천해 드려요 똥손도 키울수 있다는 식물 극락조 키우는 법 알려드릴게요 아주 쉽답니다. 극락조는 보름에 한번 물을 흠뻑 줘야해요 물을 너무 많이 주면 죽는 식물중 하나이지요 물을 잘 주지 않아도 잘 자란답니다. 그래서 키우기 식물중 하나라고도 할수 있지요 물을 너무 많이 주면 밑에 흙이 썩어 결국에는 검은물이 나오면서 식물이 죽는다고 하네요 극락조 키우키중 가장 실패 원인은 베란다에 나둬 햇빛을 듬뿍 주면은 죽습니다.

무작정 극락조를 사들여 햇빛을 많이 쐬어 주시면 백발백중 잎이 말라 죽습니다.


분갈이 흙
분갈이 흙

분갈이 흙

다음으로 식물의 성장에 중요한 영향을 주는 흙 흙에 관해서는 각 전문가들마다. 흙을 배합하는 방법이나 최애하는 흙의 종류, 식물 종류별로 여러가지 방식으로 배합을 할 것 같다. 하지만, 나는 초보이고 여러 종류의 흙을 사서 섞기에도 어려움이 있다고 해서 잘 배합해 놓으신 흙을 사는 것으로, 나는 친구가 제안 한 스튜디오 순이란 곳에서 분갈이 흙을 구매하였습니다. 이 곳에서 고급상토 5kg을 구매하여 사용하였습니다. 흙알못이지만, 잘 모르는 내가 보기에도 뭔가 영양이 풍부할 것 같은 느낌적 느낌이었다.

구매평에도 리뷰가 좋아서 믿음이 더 갔다. 순에서 흙과 삽등을 주문했는데 요렇게 알차게 잘 보내주셨습니다.

3달동안 새잎성장 2개
3달동안 새잎성장 2개

3달동안 새잎성장 2개

아기잎도 일제히 나오진 않고 하나씩 나오더라구요. 마치 순서가 정해진 것 처럼요.

이번에는 3월 25일이니까 제가 여인초를 데려온지 딱 3개월째 되는 날인데요, 새로 나온잎이 2개가 더 생긴 모습입니다. 잎만 나오는게 아니라 키도 점점 자라더라구요. 정말 대풍으로 커질까봐 약간 당황스러울정도에요. 처음 데리고 왔을때 보다. 더 풍성하고 잎사이즈도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물 주는 방법, 잎 관리 방법
물 주는 방법, 잎 관리 방법

물 주는 방법, 잎 관리 방법

여인초는 인테리어용으로 대부분이 기르시다보니 큰 화분에 키우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번 물주기를 할 때 흙이 다. 젖을정도로 흠뻑주면서 잎까지 다. 씻어서 먼지를 털어내면 좋지만, 화분이 크면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보니 잎을 천으로 수시로 닦아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잎이 크다보니 먼지가 잘 쌓여서 흰 천으로 닦다보시면 금새 더러워져서 흠칫 놀라기도 한답니다.

극락조와 여인초의 물주기 방법

극락조와 여인초는 두 개의 다른 식물이지만, 물주기에 있어서 비슷한 요청을 가지고 있습니다. 극락조와 여인초는 흙이 완전히 마르기 전에 물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물을 주는 빈도는 계절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토양의 수분 상황을 자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인초와 극락조를 키우는 동안 수분 조절에 신경을 써야하며, 적절한 물주기를 유지하여 식물들이 튼튼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불필요한 스트레스를 피하기 위해 여인초와 극락조의 물주기를 지속적으로 신경 써주시면 식물들이 튼튼하게 자라날 수 있습니다. 물주기에 대한 중요한 팁은 뿌리가 있는 부분이 마를 때까지 물을 주고, 과습을 피하기 위해 흙이 건조하면 다시 물을 주는 것입니다. 또한, 겨울철에는 물을 줄이고 실내 온도가 낮아져서 식물들의 수분 소비가 줄어들게 되므로 조심을 필요합니다.

분갈이 하기

준비물 화분, 삽중, 소, 깔망, 분갈이 흙 먼저, 화분에 깔망을 깔아줍니다. 일반화분에는 흙이 구멍으로 빠지기 쉬우니 꼭 해주어야 하지만, 슬릿화분에는 꼭 하진 않아도 됩니다. 초보 식집사라 과정샷을 거의 못 찍었다. . 그런 다음 원래 화분에서 식물을 살살 빼줍니다. 그리고, 원래 있던 흙을 조심히 털어줍니다. 식물들도 분갈이 몸살을 한다고 합니다. 갑작스레 새로운 환경이 되는 것은 스트레스를 받는 일이라고. 그래서 뿌리 근처에 있던 흙을 너무 털지 않고 적절하게 털어내어 줍니다.

그런 다음, 새로운 화분에 흙을 밑에 조금 깔아주고 식물을 화분의 중앙에 위치시킨 뒤에 삽으로 흙을 채워넣어 줍니다. 그리고 새로운 흙의 윗부분을 너무 세게 다지지 않아야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물을 듬뿍 주면 완성입니다. 분갈이 완성 마지막으로 흙 위에 비료를 두개 섞어 넣어주었다. 동글동글 초록색, 회색으로 보이는 것이 비료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분갈이 흙

다음으로 식물의 성장에 중요한 영향을 주는 흙 흙에 관해서는 각 전문가들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3달동안 새잎성장 2개

아기잎도 일제히 나오진 않고 하나씩 나오더라구요.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물 주는 방법, 잎 관리

여인초는 인테리어용으로 대부분이 기르시다보니 큰 화분에 키우는 경우가 많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