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추장아찌 만드는법 황금조리법 알아보기
by. 무라언니꿀팁 최근 동안 너무 바빠서 요리를 거의 못하다가 이대로는 안될 것 같아 오랜만에 된장찌개 끓여서 제대로 한 끼 차려 먹었답니다. 보통 된장찌개에는 감자, 애호박, 버섯 등 여러 야채들이 들어가지만 오늘 무라남편의 요구는 김치와 두부 딱 두 가지였기 때문에 진짜 다른 재료 거의 안 넣고 단순하게 끓여봤어요. 보통 김치는 청국장 만들 때나 많이 넣는데 이상하게 무라남편은 된장찌개에 김치 넣는 걸 좋아하더라구요. 뭐, 그가 좋다면 그냥 맞춰서 해주시기 바랍니다야지 사실 최근 동안 제가 고마움을 많이 인식하고 있기에 해달라는 대로 다.
흰쌀밥에 부대찌게만 있어도 한끼 든든하게 해결 가능합니다. 추가로 마지막에 라면 사리까지 넣어서 드신다면, 아주 훌륭한 저녁식사가 되겠습니다. 간단 황금 레시피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물 600700L 기준, 고추장2T, 고춧가루2T, 다진마늘 1T, 간장 3T, 설탕 1T를 넣어줍니다. 2. 김치, 떡, 스팸햄, 소세지, 양파, 파 등을 준비합니다. 김치가 너무 신 경우 설탕을 조금 더 넣어도 됩니다. 3. 국물이 끓으면 김치 먼저 넣어줍니다.
4. 국물이 다시 한번 끓으면, 스팸과 소세지를 넣어줍니다. 5. 국물이 다시 한번 끓으면, 양파 등 채소를 넣어줍니다. 6. 마지막으로 떡과 파를 넣어줍니다.
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 방법 고기집 된장찌개
된장 2스푼, 고추장 1스푼, 감자 1개, 애호박 13개, 양파 12개, 양배추, 두부 반모, 청양고추 1개, 다진 마늘 1스푼, 대파 흰 부분, 건새우, 들기름, 팽이버섯 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 방법 넣어줬어요 다음으로 잘게 썬 양배추와 양파, 팽이버섯, 애호박을 넣고 끓여주시다가 청양고추와 다진 마늘을 넣어주세요 절대 빠질 수 없는 두부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서 넣어주세요 마지막으로 재료에서 맛이 우러나도록 불을 살짝 줄여서 섞어주시면서 한 번 더 끓여주시면 된장찌개 완성입니다.
건새우를 넣어서 시원하고 된장의 구수한 맛이 재료들과 어우러져 고깃집 부럽지 않은 된장찌개가 완성된답니다.
돼지고기 두루치기
매콤한 것이 땡기실 때 해드시면 정말 맛있습니다. 집에 상추 혹은 깻잎이 있으시다면 쌈싸드시면 더욱 맛있습니다. 간단 황금 레시피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돼지 목살 400g을 준비한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2. 고추장 4큰술, 고춧가루 2큰술, 굴소스 1큰술, 간장 1큰술, 술 4큰술, 설탕 2큰술, 물엿 1큰술, 다진마늘 2큰술, 후추 약간, 참기름 약간을 모두 섞어 양념을 만듭니다. 3. 고기와 양념을 섞어 냉장고에서 약 3시간동안 숙성시킵니다.
4. 양배추 3장, 양파 14개, 대파 1대, 당근 약을 큼직하게 썰어줍니다. 5. 프라이팬에 고기를 먼저 볶습니다. 6. 고기가 반 정도 익으면 썰어둔 야채를 넣어 다시한번 볶아줍니다.
냉장고에 김치가 가득있으시고, 처치가 곤란하시다면 맛있는 김치찜을 해먹는데 사용해보세요. 익은 김치일수록 더욱 풍미가 높은 김치찜이 완성됩니다. 간단 황금 레시피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묵은 김치 1포기, 돼지고기목살 500g, 대파 1대, 양파 반개, 청양고추 2개, 다진 마늘 1큰술, 고춧가루 3큰술을 준비합니다. 2. 쌀뜨물 500ml, 설탕 12소주컵, 새우젓 1소주컵, 국간장 12소주컵, 된장 반숟갈을 모두 섞어 양념장을 만듭니다.
쌀뜨물 없습니다.면 생수도 가능합니다. ) 3. 양파는 채를 썰고, 대파와 고추는 송송 썰어줍니다. 돼지고기는 목살로 두툼하게 준비 한후 김치로 돌돌 말아줍니다. 4. 김치로 돌돌 말아준 돼지고기를 냄비 제일 아래부터 넣은 뒤, 나머지 김치를 위에 모두 넣습니다.
물 1000ml, 멸치육수환 4알, 된장 3스푼
된장맛이 있기에 맹물에 끓여도 되는데 찌개는 왠만하면 육수로 끓이는 게 맛있긴 합니다. 육수를 미처 준비하지 못했을 때에는 멸치육수 환으로 된 걸 사용하면 간편하고 좋아요. 아무래도 이런 시물품 육수 안에는 조미료도 섞여 있기에 음식을 만들고 나면 올라오는 감칠맛도 더할 수 있어서 편리해요. 육수를 따로 준비할 수 있다면야 더 좋고, 쌀뜨물도 좋아요. 된장은 재래식 된장 2스푼과 된장찌개용 된장 1스푼을 섞어서 사용했어요. 보통 집된장과 시판된장을 섞어서 사용하는데, 시판된장도 용도에 따라 다르게 나온 걸 섞어서 사용해도 맛있어요. 하지만 된장이 한 종류라면 그냥 하나만 3스푼 넣어주면 됩니다.
된장찌개 완성
특수한 양념을 하지 않아도 된장찌개를 완성할 수 있었던 건 된장과 김치 양념이 섞여서 그런 것 같습니다. . 따로 간을 하지 않아도 김치의 잘 익은 맛이 국물 맛을 잡아주니까 맛있게 잘 완성이 되었답니다. 된장찌개는 다른 재료들 보다. 물의 양과 된장의 비율이 제일 중요한데, 처음부터 물을 많이 해도 된장찌개 맛을 내기가 어렵습니다. 때문에 처음 도전하시는 분들은 냄비의 크기도 중요하지만 물의 양을 너무 많이 하지 않는 것도 중요하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 방법 고기집
된장 2스푼, 고추장 1스푼, 감자 1개, 애호박 13개, 양파 12개, 양배추, 두부 반모, 청양고추 1개, 다진 마늘 1스푼, 대파 흰 부분, 건새우, 들기름, 팽이버섯 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 방법 넣어줬어요 다음으로 잘게 썬 양배추와 양파, 팽이버섯, 애호박을 넣고 끓여주시다가 청양고추와 다진 마늘을 넣어주세요 절대 빠질 수 없는 두부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서 넣어주세요 마지막으로 재료에서 맛이 우러나도록 불을 살짝 줄여서 섞어주시면서 한 번 더 끓여주시면 된장찌개 완성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돼지고기 두루치기
매콤한 것이 땡기실 때 해드시면 정말 맛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물 1000ml, 멸치육수환 4알, 된장
된장맛이 있기에 맹물에 끓여도 되는데 찌개는 왠만하면 육수로 끓이는 게 맛있긴 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