멸치 효능 성분 고르는법 보관법 손질법 섭취 시 주의사항 궁합

멸치 효능 성분 고르는법 보관법 손질법 섭취 시 주의사항 궁합

이 브라우저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주꾸미 손질 및 유지 방법
주꾸미 손질 및 유지 방법

주꾸미 손질 및 유지 방법

주꾸미 헤어 옆에 조그마한 홈이 있는데요. 홈에 엄지손가락을 넣어 머리를 뒤집어 주면 내장과 먹물이 나오고요. 손으로 잡아당기면 손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먹통을 제거할 땐 쉽게 터져 손을 비롯한 근처에 먹칠을 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내장을 제거했다면 눈알과 이빨을 제거해 주는데요. 손쉽게 제거하기 위해서 준비물이 있습니다. 바로 가위인데요. 가위를 이용하여 눈알 도려내시고, 다리 사이에 숨어 있는 이빨은 반대편에서 꾹 선택해 압력을 가해주면 되고요. 그게 어렵다면 가위로 콕 찔러서 제거하시면 됩니다.

손질이 끝난 주꾸미는 먹기 좋은 크기규모로 자른 다음 세척을 해주는데요. 주꾸미 빨판과 피부에는 이물질과 진액이 많이 있습니다. 또한 특유의 비린내가 많이 나는데요. 이것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하셔도 되고 저처럼 두 가지를 모두 사용하셔도 됩니다.

항산화 작용
항산화 작용

항산화 작용

주꾸미에 들어있는 여러가지 항산화 성분으로 인하여 세포의 노화를 자제하고 각종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주꾸미에 들어있는 타우린 성분 또한 힘찬 항산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주꾸미에는 항산화 성분과 타우린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히 타우린 성분은 콜라겐 형성에 관여하는 작용을 하여 피부 탄력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뛰어나다고 합니다.

주꾸미에는 불포화지방산이 너무 풍부한데요. 이 성분은 혈류의 흐름을 원만하게 해 주고 나쁜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켜 심혈관 질환, 뇌혈관 질환 예방에도 효과가 있으며 혈류 개선에도 탁월합니다. 또한 주꾸미에 다량 함유된 타우린 성분 또한 혈관 질환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주꾸미에도 오징어, 낙지, 문어와 같이 먹물이 있는데요. 특히 주꾸미의 먹물은 항암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되었죠? 주꾸미 먹물에 함유된 일렉신과 같은 뮤코다당류는 암세포의 증식을 자제하고 암의 전이를 막아 준다고 합니다.

주꾸미에 여러가지 불포화지방산 DHA, EPA 성분은 성장기 아이들의 뇌 발달과 노인들의 치매 예방에도 뛰어나다고 합니다.

낙지 부작용
낙지 부작용

낙지 부작용

낙지는 쌀쌀한 성질의 식품으로 평소 위장이 약하거나 몸이 찬 사람의 경우 과다. 복용을 하며 설사, 복통과 같은 부작용이 있을 수 있어요. 또한 낙지에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 사람도 있으므로 복용 시 주의해야 합니다. 낙지는 철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과도하게 철분 섭취는 일부 사람들에게 문제가 될 수 있어요. 철분 과부하는 변비, 복통, 구토, 설사 등의 소화 이슈를 유발할 수 있으며, 일부 인원은 철분 흡수에 문제가 있는 경우 철분 중독의 위험성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낙지에는 중금속인 수은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과도하게 수은 섭취는 신경계 및 신장에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조심스럽게 섭취해야 합니다.

갑오징어 손질법

최근 낚시가 가족스포츠로 자리잡으며 여성과 아이, 가족 모두가 할 수 있는 낚시 중 하나가 바로 갑오징어 낚시 입니다. 낚시대에 애기라는 가짜 루어를 달고 넣었다가 빼기만 하면 됩니다. 그래서 직접 잡은 갑오징어를 손질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갑오징어 손질은 오징어와는 조금 다르며 그렇다고 많이 어렵지 않습니다. 1. 몸통과 다리 사이를 엄지손가락으로 선택해 벌립니다. 2. 갑오징어 뼈가 몸 쪽으로 향하게 합니다.

3. 엄지손가락을 양옆에 넣고 선택해 뼈를 제거 합니다. 4. 몸통에 손을 넣고 내장을 살살 잡아 당깁니다. 5. 다리에 붙은 내장을 칼로 잘라 냅니다. 6. 뒤집어서 눈 사이로 칼집을 냅니다. 7. 갑오징어 입과 눈을 제거 합니다.

갑오징어 데치는법시간

갑오징어를 숙회를 먹기 위해 데치는 법은 너무 간단합니다. 끓는물에 넣기만 하면 됩니다. 단 갑오징어는 오징어보다. 살이 도톰하여 탱글탱글한 것이 특징으로 데치는 시간이 조금 더 걸립니다. 갑오징어를 데치는 시간은 약 3분, 그리고 갑오징어를 데칠 때 먼저 무우 를 넣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갑오징어는 80 이상이 단백질인 고단백 식품이기 때문에 다소 소화가 어려운 점이 있었으나 이때 단백질 소화 이슈를 바로 해결해 줄 수 있는 식품이 바로 천연 소화제인 무우 입니다.

무를 삶은 물에 갑오징어를 넣으면 연육작용으로 신선하면서도 부드럽고 탱글탱글한 갑오징어 탄생, 거기에 소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주꾸미 손질 및 유지 방법

주꾸미 헤어 옆에 조그마한 홈이 있는데요.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항산화 작용

주꾸미에 들어있는 여러가지 항산화 성분으로 인하여 세포의 노화를 자제하고 각종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낙지 부작용

낙지는 쌀쌀한 성질의 식품으로 평소 위장이 약하거나 몸이 찬 사람의 경우 과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