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6 주식시장, OTT 서비스, 넷플릭스, 디즈니 플러스, 아마존 프라임,구글

76 주식시장, OTT 서비스, 넷플릭스, 디즈니 플러스, 아마존 프라임,구글

스튜디오드래곤입니다. 방송 쪽과 연관된 기업으로만 알고 있었는데 제대로 살펴보겠습니다. 스튜디오드래곤은 드라마콘텐츠를 생산하여 방송국과 미디어 플랫폼, 해외시장에 공급하고 관련 부가일을 영위하는 방송영상물제작일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드라마의 인기 성공 여부에 따라 매출이 결정되는 구조라고 볼 수 있겠네요.2023년 올해 드라마 라인업 현황들을 살펴보시면 20작 이상의 작품이 탄생했네요. 보아하니 스튜디오드래곤은 방송국의 경우 tvN에게 드라마를 배급하고 있군요. 이외에는 쿠팡플레이, 티빙,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지니TV 등 여러가지 미디어 플랫폼에 드라마를 공급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쇼박스는 2016년도 부터 2020년 까지 하방 추세를 약 4년 동안 만들었습니다. 이후 큰 하방 추세를 돌파하면서 강한 상승이 나왔지만, 고점에서 헤드앤숄더 패턴을 보이면서 힘찬 하방 신호를 만들며 주가가 현재까지 큰 하방 추세 속에 있습니다. 단기적인 관점에서 쇼박스는 삼각수렴 추세 돌파, 구름대, 초록색선 종가 지수 120일선, 검정선 종가 지수 240일선을 돌파하며 강한 상승 흐름을 보여줍니다. 또한 역헤드앤숄더 패턴이 나오면서 힘찬 상방의 모습을 비추고 있습니다.

장기이평선인 120일선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단기적으로 상승의 흐름을 보여줄 것으로 분석합니다.


imgCaption0
Comcast 인수


Comcast 인수

Hulu를 인수한 디즈니는 케이블 및 인터넷 방송 플랫폼 Comcast의 나머지 지분 33를 인수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19년에 체결된 계약 조건에 따라 디즈니는 빠르면 2024년 1월에 거래를 마감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디즈니는 최근 디즈니 플러스의 미래를 위해 두 가지 중대사항을 발표했습니다. 12월 8일부터 과거 광고 없는 구독에 대한 비용을 느는 가운데 더 민감한 고객을 끌어들이기 위해 광고 지원 계층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디즈니 플러스는 Hulu와 결합하게 된다면 양쪽 다. 구독 중인 고객 최소 4,300만 명이 감소하게 될 전망입니다. 이는 이용자들에게 더 큰 서비스를 제공되는 것이지만, 그만큼 인상된 가격으로 이용자들에게 제공되기 때문에 고객들의 반발이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

다소 과격한 액션

구룡포의 과거가 조폭인데다가 다치지 않고 회복되는 특성을 분명히 보여 주기 위해서인지 칼로 배를 가른다든지 사고나서 몸이 뒤틀린다던가의 잔인한 묘사가 등장합니다. 사실 7화에서도 프랭크와의 대결이 과격했었는데 굳이 그럴 필요가 있을까 싶었다. 하지만 프랭크와의 전투도 그렇고 구룡포가 등장해야 화려한 액션씬이 나오는듯 합니다. 여관에서 전투씬은 투박하면서도 처절한게 성격은 다르지만 마치 올드보이의 전투씬을 보는듯 했다.

찔리고 부서지고 찢겨져도 죽지 않는 구룡포의 파괴적인 액션이 이번화의 하이라이트였다. 다만 후반부의 추격씬은 CG가 생각보다. 어설퍼서 아쉬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