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 지방선거 최고 분수령 경기도지사 결과는
여론조사 꽃 총선 특집 여론조사, 12월 13일14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을 선거구 거주 만 열여덟살 이상 남녀 503명 대상 조사 정당 지지율 더불어민주당 41.9, 국민의힘 36.7 작년 대선 당시 성남시 분당구는 42.34 55로 윤석열 대통령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를 대상으로 12.66p 차 낙승을 거둔 바 있습니다. 또 같은 해 지선의 경우 경기도지사 선거에선 41.82 56.41로 국민의힘 김은혜 후보가 김동연 경기도지사를 대상으로 14.59p 차 대승을 거둔 바 있습니다.
하지만 불과 1년 사이에 더불어민주당 경합 우세 지역으로 변모한 셈입니다.
이재명 의원이 더불어민주당 20대 대선 후보 시절 리퍼블릭케이가 운영하고 있는 자본시장 전문 유튜브 채널 와이스트릿의 대선 후보 릴레이 토크 1탄, 1,000만 주식 투자자를 위한 대통령은 누구인가에 출연한 이후 나온 별명입니다.
이재명 후보가 이 자리에서 공매도 제도 개선, 대기업 배당 확대, 장기·가치투자 문화 정착, 해외 주식 투자자 국내 투자로 유인 등 주식시장에 대한 평소 생각 막힘없이 이야기 하자 누리꾼들이 댓글을 통해 “시장에 대한 근본적인 이슈를 오래 고민하신 것 같다.
이 정도면 천재명 아니냐?, 투명성과 기업 배당이 늘어나도록 대안을 만들어주면 좋겠다, 주식 고수였다니. 대통령이 되면 주식시장 활성화와 가치투자가 자리 잡도록 부탁한다 등 호평하는 과정에서 나왔어요.
역대 경기도지사 선거 결과 요약
지금까지 역대 민선 경기도지사 선거 결과를 간편하게 정리해봤습니다. 경기도 31개 시도의 시장과 군수가 많은 권한을 갖는 것이 사실이지만 경기도지사는 여전히 전체 경기도의 행정을 총괄하는 자리로서 인정받고 있습니다. 오는 지방선거에서 경기도민의 4년을 책임질 능숙한 행정가에게 한 표를 행사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