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센티 더 가까워지는 선물보다 좋은 말 노구치 사토시 지음 최화연 옮김
따뜻한 말 한마디가.저는 우여곡절 끝에 의사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잊을 수 없는한 환자가 있죠.40대 초반의 여자였는데 위암 이었죠.하지만 이게 전이가 된 것 같기도 하고,아닌 것 같기도 했어요.CT가 그때만 해도3cm 단위로 잘라져서 나왔 습니다. 그래서 암이 작으면 잘 보이지 않죠.첫번째 보고를 드려야 했죠.아침에 주임과장에게이런 환자가 있었고,전이가 확인이 안됩 니다. 하고 보고를 드렸 더니.배를 먼저 열어보고전이가 되어있으면 닫고,안 되어 있으면수술을 하라고 하더군요.하지만 환자 보호자에게동의를 받으라고 했습니다.
이런 걸 환자에게이야기 할 수는 없잖아요.그래서 가족과 보호자를이야기해 봤더니 남편은 죽었고,시댁식구들은 연락이 끊어졌대요.그래서 아이들에게 이야기할 수 없어본인에게 직접 말씀을 드렸습니다.
추천속의 추천
Stacey Ryan Over Tonight Official Music Video
작곡, George Ponce , Brett McLaughlin , Asia Whiteacre , Matthew Morales , James G. Morales , Stacey Ryan Stacey Ryan캐나다의 싱어송라이터 2022년에 싱글 앨범으로 데뷔한 신인으로 틱톡 노래로 보고된 Fall in Love Alon으로 사랑을 받으면서 본격적인 가수 생활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엔스트롬의 딸 로다. 엔스트롬 나이버그가 이 흑백사진을 보고 큰 감동을 받아 이 사진을 유화로 그렸다. 이 그림이 은혜라는 세계적인 작품입니다. 배가고픈 노인에게 준 이 마른 빵 한 조각과 스프가 이 땅에 은혜라는 세계적인 작품을 탄생시킨 것입니다. 따뜻한 말 한마디가 주는 감동 지난 월요일에 식당에 갔더니 젊은 부부가 부모님을 모시고 식당에 들어왔는데 그 할머니가 손녀를 안고 행복해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자신이 아유, 손녀가 꼭 인형 같습니다. . 너무너무 예뻐요 하며 말을 건넸다.
아마 그 가족들은 자신이 건넨 말 한마디 때문에 하루 하루 종일 행복했을 것입니다. 이런 말 한마디 하는 데 돈이 들어가는가, 시간이 들어가는가? 우리들이 가정에서, 교회에서, 세상에서 이렇게 산다면 그 가정은 얼마나 포근할까? 교회는 얼마나 따스할까? 사회는 얼마나 살맛 나는 세상이 될까? 이것이 삶의 복음입니다. 이것이 예수 향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