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영화흥행순위(한국,외국영화개봉작, 매출, 관객수)

2011년 영화흥행순위(한국,외국영화개봉작, 매출, 관객수)

열길 물속은 알아도 한길 사람 속은 모른다. 평화롭던 바닷가 마을 군천에 화학 공장이 들어서면서 하루아침에 일자리를 잃은 해녀들. 먹고살기 위한 방법을 찾던 승부사 춘자김혜수는 바닷속에 던진 물건을 건져 올리기만 하면 큰돈을 벌 수 있다는 밀수의 세계를 알게 되고 해녀들의 리더 진숙염정아에게 솔깃한 제안을 합니다. 안절부절한 일임을 알면서도 생계를 위해 과감히 결단을 내린 해녀 진숙은 전국구 밀수왕 권 상사를 만나게 되고 확 커진 밀수판에 본격적인 빠지게 됩니다.


압도적인 예매율로 입소문이 난 잠
압도적인 예매율로 입소문이 난 잠

압도적인 예매율로 입소문이 난 잠

잠은 흐뭇한 신혼부부 현수와 수진을 악몽처럼 덮친 남편 현수의 수면 중 이상행동으로 인한 무서운 공포의 비밀을 풀기 위해 노력하는 두 사람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로 봉준호 감독의 조연출 출신인 유재선 감독의 데뷔작입니다. 지난 5월 칸영화제에 초청돼 화제를 모은 이 작품은 언론 시사회 이후부터 호평이 쏟아져 나오면서 인기 청신호를 밝혔다.

예매율 순위로 압도적인 수치로 1위를 달리고 있는데, 23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달리고 있는 오펜하이머(13.8%)를 두 배 넘는 차이로 제치고 1위(27.4%)에 올랐습니다.

이변이 없는 한 1위 데뷔가 확실시됩니다. 잠은 순 제작비 약 30억 원을 투입한 저예산 상업영화이며 손익분기점은 80만 명 남짓으로 오랜만에 만나는 중소 크기의 영화입니다. 작은 영화의 흥행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국 영화계에 단비 같은 효과를 줄 있습니다.

태극기 휘날리며
태극기 휘날리며

태극기 휘날리며

1950년 한국전쟁을 다룬 영화가 21세기에 개봉해 천만 관객을 끌어모았습니다. 쉬리, 은행나무 잠자리 등으로 정상에 올랐던 강제규 감독이 각본과 연출을 맡고 장동건, 원빈 등 초호화 캐스팅으로 개봉 전부터 화제를 모았습니다. 전쟁영화인 탓에 두드러지게 잔인하고 참혹한 장면이 자주 나와 반 정도는 눈을 가려야 했다는 관객이 꽤 있었습니다. 이 모든 장면은 감독의 철저한 계산과 계획하에 나온 결과물로 감독은 전쟁의 참상을 관객들에게 있는 그대로 전달하고 싶어 했다는 후문입니다.

반공 이데올로기가 아니라 전쟁으로 피폐해가는 삶과 인간성에 초점을 맞춘 작품이라는 평을 듣기도 했고 전투나 액션 장면보다는 울적한 환경과 참상을 그대로 보여줬다는 점에서 특수한 영화로 남아있습니다.

잠 시놉시스

흐뭇한 신혼부부인 현수이선균 분와 수진정유미 분은 어느 날, 옆에 잠든 남편 현수가 누가 들어왔다라며 이상한 말을 중얼거린다.

그날 이후, 잠들면 마치 다른 사람처럼 변하는 현수는 깨어나면 아무것도 기억하지 못하고 스스로가 잠들면 가족들을 해칠까 두려움을 느끼게 됩니다. 그리고 수진은 매일 잠드는 순간 시작되는 무서운 공포 때문에 잠들지 못합니다. 치료도 받아보지만 현수의 수면 중 이상 행동은 점점 더 위험해져 가고 수진은 곧 태어날 아이까지 위험에 빠질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갖은 노력을 다하게 됩니다.

내 머릿속의 지우개

알츠하이머로 인해 기억을 잃어가는 젊은 여성이라는 독특한 소재의 사랑 영화입니다. 정우성과 손예진이 운명처럼 만나 사랑에 빠지고 결혼에 골인하는 환상의 커플로 등장해 관객들의 환호를 받습니다.

건망증이 심하다고 생각했던 20대 수진은 달달한 신혼생활을 즐길 틈도 없이 알츠하이머를 확진받고 절망합니다. 자신도 못 알아볼 만큼 병세가 깊어지자 남편 철수는 그녀의 기억을 찾아주기 위해 고군분투하며 눈물샘을 자극합니다.

정통 멜로 장인인 두 배우의 연기 합과 시너지로 당대 멜로 영화 최고 흥행작으로 떠올랐습니다.

2011년 영화흥행순위 3위 써니

드라마, 코미디 124분 0초 15세이상관람가 한국 개봉일 20110504 감독 강형철 주연 유호정나미 심은경어린 나미 강소라어린 춘화 고수희장미 홍진희진희 김민영 김선경 김보미어린 복희 이연경금옥 남보라어린금옥 민효린 조민수과거 사진 특별출연 시놉시스 나의 친구 우리들의 추억 써니 가장 눈부신 순간, 우리는 하나였다 전라도 벌교 전학생 나미는 긴장하면 터져 나오는 사투리 탓에 첫날부터 날라리들의 놀림감이 됩니다.

이같은 경우애 범상치 않는 포스의 친구들이 어리버리한 그녀를 도와주는데 그들은 진덕여고 의리짱 춘화, 쌍꺼풀에 목숨 건 못난이 장미, 욕배틀 대표주자 진희, 괴력의 다구발 문학소녀 금옥, 미스코리아를 꿈꾸는 사차원 복희 그리고 도도한 얼음공주 수지. 나미는 이들의 새 멤버가 되어 경쟁조직 소녀시대와의 맞짱대결에서 할머니로부터 전수받은 사투리 욕 신공으로 위기상황을 모면하는 대활약을 펼친다.

자주 묻는 질문

압도적인 예매율로 입소문이 난

잠은 흐뭇한 신혼부부 현수와 수진을 악몽처럼 덮친 남편 현수의 수면 중 이상행동으로 인한 무서운 공포의 비밀을 풀기 위해 노력하는 두 사람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로 봉준호 감독의 조연출 출신인 유재선 감독의 데뷔작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태극기 휘날리며

1950년 한국전쟁을 다룬 영화가 21세기에 개봉해 천만 관객을 끌어모았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잠 시놉시스

흐뭇한 신혼부부인 현수이선균 분와 수진정유미 분은 어느 날, 옆에 잠든 남편 현수가 누가 들어왔다라며 이상한 말을 중얼거린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