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박 2일 유쾌한 가족 여행 평창 알펜시아 리조트
알펜시아리조트는 146만 평 규모에 2개의 골프장과 3가지 타입의 펜션 그리고 스키장 및 워터파크 등 여러 부대시설을 운여하고 있는 사계절 복합리조트입니다. 알펜시아리조트는 2010년에 준공을 하였고 1,056세대의 객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알펜시아리조트는 크게 세 군데로 나눠져 있습니다. 호텔, 콘도, 스키장, 워터파크 등 여러 부대시설이 있는 휴양지 지구와 회원제 골프장 알펜시아 CC 및 에스테이트 골프빌리지가 있는 골프빌라 지구 그리고 동계 스포츠 시설과 대중제 골프장 700GC가 있는 스포츠빌리지 지구로 나눠져 있습니다.
알펜시아리조트는 단계별 개발계획 추진을 예정하고 있습니다. 1단계 사업은 골프빌라 지구에 빌라쥬 700A단지에 단독형 60실과 스포츠빌리지 지구 빌라쥬 B단지에 단독형 50실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알파인코스터 운영요금할인안내
롯데리아와 기소야 등 상가건물들이 보이는데 그쪽으로 나와 우회전하면 매표소가 보입니다. 지하주차장과 매표소는 도보로 10분 정도 소요됩니다. 알파인코스터 1회권 대인 24,000원 소인 20,000원 2인 동승 38,000원 PKG알파인코스터 동물농장 대인 30,000원 소인 27,000원 2인 동승 48,000원 동물농장 7천 원 성수기 운영시간 10시 20시발권 마감 19시 30분 동계 스키시즌에는 운영하지 않습니다.
60분의 기다림 후 드디어 탑승후기
설마 한 시간 기다리겠어? 했는데 진짜 60분을 기다렸다. 긴 기다림 끝에 드디어 내 차례가 왔다. 루지는 타본 경험이 있지만 알파인코스터는 처음 타보는 것이고 기구 타는 것에 겁이 많은 편이라 알려주는 설명을 단디 듣고 표지판까지 한 번 더 보았습니다. 두근두근알파인코스터 탑승요령 안전거리 40m 유지 충돌하게 되면 후방 탑승자 책임속도조정 못한 탓 안전벨트 꼭 착용, 보호자 뒷좌석 탑승 하차지측면에서는 천천히 알파인코스터 작동방법 브레이크 밀면 가속 브레이크 당기면 정지 힘껏 당겨야 된다 내 차례야 처음 출발 전에 충분히 브레이크를 잡을 수 있도록 연습할 수 있는 시간을 줍니다.
브레이크는 생각보다.
지리게 두려운 리프트 탑승
높은 곳에서 내려오는 놀이기구라는 것을 잊고 있었습니다. 그 말은 리프트를 타야 된다는 것을 잊었다는 말. 고소공포증이 있는 나는 높은 곳에 가면 고유한 장소를 응시하거나 눈을 뜨지 못합니다. 액티비티를 즐기기 전에 벌써 스릴을 느껴버렸다. 이곳의 리프트는 왜 밑에 그물망도 없는 거지? 핸드폰 떨어지면 어떠한 방안으로 하려고? 나도 떨어지면 어째, 오만 걱정을 하며 빠르게 올라가기를 빌었다. 사진만 봐도 지금도 손에 땀이 난다.
월정사는 오대산 국립공원에 위치해 있어 울창한 숲과 맑은 기운이 감도는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자랑합니다. 산사의 주변은 청정하고 시원한 공기와 여러 계절의 아름다운 경치로 이루어져 있어, 방문객들이 여행의 피로를 푸는데 좋은 휴식처가 됩니다. 월정사에는 국보 팔각9층석탑 및 보물 월정사 석조보살좌상 등 수많은 문화재가 있습니다. 월정사는 연중무휴로 운영되며 일출 2시간 전부터 일몰 전까지 입장이 가능합니다.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주차요금은 비수기124월의 경우 승용차1,000cc 미만 2,000원, 중형차1,000cc 이상 4,000원, 대형차버스 6,000원입니다. 성수기511월의 경우 승용차 2,000원, 중형차 5,000원, 대형차 7,500원입니다. 월정사 주변에는 한식, 중식, 양식 등 여러 음식점이 들어서있습니다. 평창의 독특한 토종 막국수와 메밀 문화 요리 등을 맛볼 수 있습니다.
평창 루지랜드
평창 루지랜드는 알펜시아 휴양지 옆에 위치해 있어 화려한 설경을 배경으로 아름다운 경치를 볼 수 있습니다. 숲과 산, 그리고 먼 곳의 알펜시아 리조트까지 볼 수 있는 전망이 방문객들에게 감동적인 경험을 선사합니다. 휘닉스평창 정문으로 입장한 후 스키하우스 앞에 있는 주차장을 이용하여 스키하우스를 통해 2층출구로 나가시면 루지랜드를 찾을 수 있습니다. 루지랜드에서는 전동 스쿠터 형태의 차량인 루지를 타고 산악 길을 따라 내려오는 스릴만점의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습니다.
총길이 1.4km 트랙으로 평창의 자연 속에서 즐거운 스피드를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19개의 가속구간, 굴곡구간, 익사이팅 구간, 언덕 등 여러 코스가 즐거움을 더해 줄 것입니다. 국내에서 오직 각 곡선부마다. 안전장치가 모두 설치되어 있어 안전 또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알파인코스터
롯데리아와 기소야 등 상가건물들이 보이는데 그쪽으로 나와 우회전하면 매표소가 보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60분의 기다림 후 드디어
설마 한 시간 기다리겠어? 했는데 진짜 60분을 기다렸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리게 두려운 리프트 탑승
높은 곳에서 내려오는 놀이기구라는 것을 잊고 있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