휘낭시에와 파운드케이크의 유래와 역사에 관하여 알아볼게요
제과기능사 실습 파운드케이크 크림법 제과 공정 포스팅입니다. 계란, 밀가루,버터, 설탕을 각 1파운드453g씩 1111의 비율로 넣는다고 해서 이름 붙은 파운드케이크.크림법이란? 버터, 쇼트닝, 마가린 등 유지에 설탕을 넣고 믹싱하여 크림 상태로 만든 후 계란을 여러 번에 나누어 넣어 공기를 수집하고 베이킹파우더 등 화학 팽창제를 넣어 부풀리는 방법입니다.
촉촉하고 꽉 찬 식감의 롱케이크
롱케이크는 쉬폰 케이크나 일반 생크림 케이크 등의 식감과는 달라야 합니다. 촉촉하고 속이 꽉 찬 그래서 무겁고 한 입 먹으면 입안 가득 질게 달라붙는 그런 식감에 단맛이 따라오는 그런 맛입니다. 보통 저가에 파운드케이크는 밀도가 그렇게 나오지 않기 때문에 조금 걱정했던 것 같습니다. 노상표 마블케이크는 밀도가 일반 저가 파운드케이크보다. 높고 적절한 전형적인 파운드케이크의 맛을 잘 살려낸 것 같습니다.
제과점에서 사 먹는 케이크에 비해서는 풍미가 조금 떨어지고 식감이 덜 적절한 면이 있지만 가격을 생각한다면 가성비가 괜찮은 편입니다. 겉보기에는 초코색이 섞여있어서 너무 달아 보였는데 초코색 부분이 특히 더 달거나 하진 않았습니다.
재구매 의사는?
저는 재구매 의사가 있습니다. 다만 파운드케이크의 특성상 몇번 먹으면 금방 물리기 때문에 가끔 달달한 맛의 파운드케이크가 먹고 싶을 때 재구매하게 될 것 같습니다. 요즘에 구매한 구입한 구입한 건 마블롱케이크이고 다음엔 클래식 롱케이크를 먹을 것 같습니다. 마블롱케이크는 가성비가 괞찮습니다. 식감이나 맛 모두 나쁘지 않았습니다. 원산지도 스페인산이라서 조금은 안심이 되는 제품입니다. 얼마 전에 노상표 카스텔라 이슈가 있었기 때문에 중국산에 대한 걱정이 조금 있었으나 이 제품은 그런 걱정은 없습니다.
일반 제과점 케이크랑 비교한다면 식감도 촉촉함과 부드러움은 조금 부족하고 맛도 풍미가 미흡한 면이 있지만 5,480원에 이 정도 크기와 맛이라면 충분히 추천할 만합니다. 다만 화려한 맛을 원한다면 제과점 파운드 케이크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이상으로 제가 직접사서 먹어본 마블 롱케이크에 대한 솔직하고 주관적인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