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 와인 안주 권장 5가지
위스키 입문자는 꼭 읽어야 할 5가지 서적버번 위스키의 모든 것 조승원 유튜브 14F 채널을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술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으면 14F 채널에서 주락이월드를 한 번 쯤은 보셨을 텐데요 주락이월드를 진행하고 있는 조승원 기자의 버번 위스키 여정을 담고 있는 책입니다. 국내에서 아직 위스키 문화가 발달되지 않았는데, 위스키를 사랑하는 분들을 위해서 직접 집필하신 책이기 때문에 딱딱하지 않고 친근하게 읽을 수 있는 점이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평범하지 않은 위스키 안내서를 찾으신다면 이 책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위스키와 연관된 정보를 인포그래픽으로 직관적으로 제공해주는 서적입니다. 하지만 이 책은 위스키에 대한 지식을 조금 쌓으신 후 읽으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여러가지 맛을 경험
와인과 안주의 매칭은 색다른 맛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스파클링 와인과 해산물 안주의 조합은 상쾌하고 품질좋은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레드 와인과 스테이크의 조합은 여러가지 맛을 즐길 수 있으며, 화이트 와인과 치즈의 조합은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와인과 안주를 매칭시키는 것은 즐거움과 만족감을 더해주는 과정입니다. 올바른 매칭을 통해 와인과 안주의 매력을 최대로 느낄 수 있으며, 새로운 맛을 발견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30초 위스키 이안 벅스터
혹시 책을 읽으실 때 서론이 긴 스타일의 책을 선호하지 않으신다면 이 책이 바로 그 분들께 적절한 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위스키에 관한 핵심 정보만 찝어서 쪽집게 학원 하듯이 이해시켜주는 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요새 유행하는 숏폼 영상과 비슷하게 50가지 필수 위스키 지식을 300단어의 짧은 글로 핵심만 간단하게 찝어서 설명해주기 때문에 초보자들이 접하기 쉬운 위스키 저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우리의 언어가 위스키라고 한다면 무라카미 하루키 무라카미 하루키 작가를 좋아하신다면 그가 위스키 애호가라는 사실을 알고 계실겁니다. 하루키 부부가 위스키의 본 고장이라고 할 수 있는 스코틀랜드와 아일랜드를 위스키만을 위해 여행하고 적어내려간 글 입니다. 하루키 특유의 감동적인 글솜씨와 함께 부인 요오코가 직접 찍은 사진들이 책의 매력을 한 껏 올려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