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동과바다 완도 물김전 제작하기 레시피
간단하고 맛있는 겨울찬 예순세번째, 물김무침입니다. 김은 겨울대표식재료입니다. 겨울바다가 내어주는 귀한 나물 중 하나입니다. 다소 말려서 1년연중 먹곤하지만, 겨울에는 특별하게 물김을 만날수 있습니다. 가격도 무척 저렴합니다. 1뭉터기에 2천원입니다. 김은 한겨울에 가장 영양이 많아, 이럴때 수확한 것으로 말린것이 가장 향이 좋고 단백질함량도 높습니다. 당연히 겨울이 제철인만큼 말리지않은 물김을 그대로 챙겨먹는 것은, 더할나위없이 좋은 겨울 영양보충입니다.
그간, 물김에 대한 편견이 있어서 잘 챙겨먹질 못했습니다. 왜 그런고하고 잠시 돌아보니, 옛날의 물김을 사다. 먹은듯 해요. 그때 먹은 물김은 비릿한냄새도 너무 강했고, 너무 물러서 한번 제철에 챙겨먹습니다. 셈치고 먹는정도로 넘어갔습니다.
각종 재료 구매처 모아보기.
1. 해남 곱창김 마른김 지난 포스팅에서 다룬 재료로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2. 생김 물김 구하기 어려운 해남 생김물김의 경우는 이마트를 통해 마트에 찾아보실 수 있을 거입니다. 해남 지역이 아닌 다른 지역의 생김물김 구매처를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생김은 냉동을 하셨다가 해동을 하신 경우 붉게 변하게 되는데 하지만 이상이 있는 것이 아니라 부드러운 현상입니다.
끝으로
정말 친숙하고 자주 사용하는 재료인 김이 주제로 다뤄졌었는데요. 주로 부재료로 다르게 이용했지만 이번처럼 주재료로써 또한 마른김이 아닌 생김(물김)으로써 재료로 사용하니 새로운 맛으로 맛있는 레시피를 낼 수 있었지 않나 싶어요. 크게 어려운 조리법 없이 기존에 사용하던 조리법으로 간편하고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알게 되어 좋았네요. 함께 익숙한 조리법에 새로운 재료를 담아 코믹한 집밥과 간식이 되시길 바랍니다.
늘 농민, 어민을 생각하여 아이디어를 내어주시고 방송을 통해 공유해주시는 백종원 님께 더욱 감사함을 느껴지는 포스팅이었습니다. 간단한 재료들도 다르게 이용해볼 수 있게, 새롭지만 간편한 조리법을 기준으로 새로운 맛을 느끼실 수 있게, 날마다. 즐겁고 새로움을 추구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1timefood, 배달꾼이었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확인 시 바로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