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에센스 제안 커리쉴(curlyshyll) 바바수오일 끈적임 전혀 NO
우선 시작전 하나하나씩 제품에 관해 어떠한 것인지 간략히 설명하고 가겠습니다. 우선 헤어 상품을 사용한다고 하면 남성분들이 처음으로 많이 찾는 것은 헤어 오일입니다. 아르간 오일이나 모로칸 오일 같은 오일 제품입니다. 헤어 오일은 말그대로 오일이기에, 영양과 유분을 담고 있는 제품입니다. 보통 푸석하거나 손상된 머리에 바르게 되면 머리가 차분해지고, 건강한 머릿결로 보이게 만들어줍니다. 이런 이유로, 펌을 하거나 염색을 해서 모발에 손상이 되거나, 헤어 끝부분 등을 냉철하게 만들어주고, 제형이 조금 무겁습니다.
보통 헤어 드라이를 완료하고 머리끝부분에 사용합니다. 이렇게 보시면 헤어오일은 무조건적으로 발라줘야된다고 생각이 들죠. 그러나 적당히 긴 리프컷이나 남성분들의 긴 머리에는 헤어 오일도 충분히 좋지만, 장발로 접어들었을 때 헤어 오일을 사용하게 되면, 단점이 하나 있습니다.
강한 자외선이나 뜨거운 물
모발은 열과 습도에 매우 약합니다. 자외선이 쎈 해외여행을 다녀오시거나, 사우나나 밖에서 오래 계시는 직업들은 모발이 건조해져 색깔도 금방 퇴색되고 푸석거립니다. 수영장이나 클렌저 시 너무 뜨거운 물로 감거나 바다에 다녀오셔도 모발이 흐물거리면서 탄력이 떨어지는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평소에 샴푸하실 때도 미온수로 하시는 것이 좋고, 오랜 시간 물에 담구고 있으면 물기를 꼭 짜고 트리트먼트를 바른 후 충분한 시간을 두는 것이 좋습니다.
사우나에 들어가실 때도 모발을 수건으로 감싸서 최대한 모발 보호를 해주시면 좋습니다.
컬크림이란?
컬크림은 헤어 에센스에서 컬이나 헤어의 느낌을 좀 더 살리기 위해 나왔다고 하는 제품입니다. 그래서 에센스에 있는 헤어 영양, 관리, 보호 기능에다가 좋은 세팅 기능이 있는 컬크림도 있고, 아닌 컬크림도 있고 그렇습니다. 컬크림은 참 애매합니다. 한 종류라고 하기엔 컬크림 물품 별로 너무나 다. 다릅니다. 어떤 컬크림은 세팅 기능이 많고 끈적여서 에센스왁스 느낌이 있는 컬크림이 있고, 어떤 컬크림은 에센스와 거의 다를 것 없는 그런 컬크림도 있거든요.대충 느낌상 세팅 기능이 없는 컬크림과 에센스의 차이는 피부에 활용하는 에센스와 로션 정도? 로션과 크림 정도? 의 차이라고 자체적으로 생각 중입니다.
그래서 컬크림을 사용하시려면 목적을 분명히 하고, 어떤 제품인지 알고 구매하셔야 합니다. 이 제품이 세팅 제품웨트 컬크림, 끈적거리는 컬크림이면 아침에 사용하고 자기 전에 무조건적으로 다시 머리를 감아야 합니다.
에센스의 기능과 사용법
에센스는 머리카락에 영양을 공급하고, 보호막을 형성하여 외부 환경으로부터 머리카락을 보호해 줍니다. 또한, 머리카락의 촉감을 개선해 주고 반짝이는 광택을 더해줍니다. 에센스를 사용할 때는 샴푸와 린스 아니면 트리트먼트를 사용해 머리를 감은 후, 수건으로 물기를 빼고 머리가 약간 젖은 상태에서 사용하면 됩니다. 머리끝부터 중간까지 골고루 발라주고, 손으로 마사지하면서 머리카락에 흡수시키면 됩니다.
헤어 물품 추천
사실 이게 가장 궁금하실 것입니다. 그래서 제대로 어떤 상품을 추천하느냐? 뭔가 홍보 같을 수 있기에, 직접 사용해 보고 괜찮은 상품을 여러 개 적어보겠습니다. 선정 기준은 직접 사용해 본 것 중 가성비나 효과를 따져봤을 때 괜찮은 제품들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강한 자외선이나 뜨거운 물
모발은 열과 습도에 매우 약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컬크림이란
컬크림은 헤어 에센스에서 컬이나 헤어의 느낌을 좀 더 살리기 위해 나왔다고 하는 제품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에센스의 기능과 사용법
에센스는 머리카락에 영양을 공급하고, 보호막을 형성하여 외부 환경으로부터 머리카락을 보호해 줍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