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 개인형 퇴직연금 IRP 혜택과 통장 개설하기

한국투자증권 개인형 퇴직연금 IRP 혜택과 입출금 예금잔고 개설하기

그럼 퇴직연금 가입현황을 볼 수 있을꺼예요 기업부담금으로 입금되어져 있어 가입자부담금은 0원이예요 그런 식으로 아래로 쭉 시선을 내리시면 교체매매신청하기가 보이실꺼예요교체매매신청하기를 클릭해주시면 오른쪽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개인형 퇴직연금제도 개인형 IRP는 누구나 만들 수 있는 계좌이며, 개인적으로 가입하거나 혹은 퇴직 이직 시 퇴직금 수령 용도로 활용하는 퇴직연금제도입니다. 개인형 IRP 근로자의 경우 해마다 1,800만 원 한도로 부담금을 납입할 수 있으며 700만 원 한도로 연말정산 세금감면 혜택까지 있어 지금도 노후준비를 위해 가입자가 증가하는 추세인 상품입니다.

농협은행 개인형 IRP 계좌로 퇴직금을 일시 수령하실 경우, IRP 수수료는 가입 형태, 계약기간, 적립금액에 따라 다르게 정해집니다.

퇴직연금 IRP 수수료를 확인하는 방법은 은행연합회 소비자포털 사이트에서 할 수 있습니다.


IRP 계좌로 퇴직금을 주는 이유
IRP 계좌로 퇴직금을 주는 이유

IRP 계좌로 퇴직금을 주는 이유

1. 퇴직금을 못 돌려받는 사태를 방지하기 위해 첫 번째는 일을 하고 나서 퇴직금을 못 받는 경우가 많아졌기 때문입니다. 대기업이나 중견사업체들 같은 큰 회사에서는 퇴직금을 주지 않으면 바로 신고가 들어가서 업무에 지장이 생깁니다. 그런데요 소규모 회사나 중소기업 같은 경우는 퇴직금에 대한 개념도 없는 사장들이 많기 때문에 퇴직금을 제대로 주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습니다. 보니 나라에서 나서 퇴직급여 보장법을 만들어 퇴직금을 제대로 받을 수 있도록 조치를 한 것입니다.

2. 나라에서 돈을 관리하기 위해 두 번째는 나라에서 돈을 관리하기 위해서입니다. 퇴직금을 받게 되면 DC, DB로 운용되던 퇴직금이 개인 IRP 계좌로 이체가 됩니다.

개인형 퇴직연금IRP
개인형 퇴직연금IRP

개인형 퇴직연금IRP

그렇다면 개인형 퇴직연금 IRP은 무엇인지를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농협 퇴직연금 홈페이지에서는 위와 같이 정리를 하고 있습니다. 퇴직금을 수령하기 위해서 누구나 가입 가능하지만 연말정산 세금감면 목적으로도 가입이 가능한데요. 만약 개인부담금을 입금한다고 한다면 해마다 1,8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여기에서 700만원 세액공제가 가능하죠. 이와 같이 개인 퇴직연금은 계좌를 해지할 때 전액으로일시금 지급하거나 만 55세에 도달 했을 때 매월 연금수령 형태로 지급할 수도 있습니다.

가입절차는 위와 같습니다. 개인형IRP 신규 가입을 하고 계약서 확인 및 동의, 가입자정보 등록, 부담금 운용지시, 상품신청 완료 등의 차례대로 진행이 됩니다.

IRP 통장 해지 후 퇴직금 입금일

IRP 통장 해지 신청을 하면 퇴직금이 바로 들어오는 것이 아닙니다. 최소한 하루가 소요됩니다. 농협에서 만들었든 국민은행에서 만들었든 현금성 자산으로 선택했다면 해지 신청 다음날 돈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금성 자산이 아닌 정기예금이나 펀드로 부담금을 지정했다면 이틀이나 혹은 그 이상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영업점에서 개설했다면 직원이 알아서 현금성 자산으로 부담금을 지정해 주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아도 되지만, 만약 자신이 인터넷뱅킹이나 폰뱅킹을 통해 개설했다면 현금성 자산으로 선택하지 않았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해지 신청 후 며칠 지나야 퇴직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농협 개인형 IRP 통장 해지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퇴직하고 다른 직장으로 이직하느라 은행에 방문하기 어렵다면 개인형 IRP 통장도 웹상으로 개설하고 해지 신청도 웹상으로 진행하길 추천해드립니다.

자주 묻는 질문

IRP 계좌로 퇴직금을 주는

1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개인형 퇴직연금IRP

그렇다면 개인형 퇴직연금 IRP은 무엇인지를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IRP 통장 해지 후 퇴직금

IRP 통장 해지 신청을 하면 퇴직금이 바로 들어오는 것이 아닙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