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감일동에 ‘다함께돌봄센터’ 6호점 개소
현대 사회에서는 많은 부모님들이 초등학생 자녀의 방과 후 돌봄에 대한 걱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같이 사안을 해결하기 위해 다함께돌봄센터가 설립되었습니다. 다함께돌봄센터는 초등학생들이 방과 후에 안전하고 좋은 환경에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도움을 제공하는 기관입니다. 이 센터는 여러가지 활동과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자율성과 창의성을 증진시키고, 학업 과외, 문화 예술, 체육활동 등의 여러가지 활동을 제공합니다. 다함께돌봄센터는 안정적인 환경에서 방과 후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뛰어난 돌봄 직원들을 고용하고, 필요한 시설과 장비를 마련합니다.
또한, 학교와의 협력을 통해 학업과 연계된 도움을 제공하고, 부모님들과의 원활한 소통과 협력을 위해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마련합니다.
아래 방법 중 하나를 통해 다함께돌봄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용을 희망하는 센터에 전화 혹은 온라인으로 돌봄서비스를 신청한 후, 센터 방문하여 소개를 진행합니다. 정부24www.gov.kr의 온종일돌봄 원스톱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센터별 운영 세부 현황은 해당 지자체 및 다함께돌봄사업 누리집www.dadol.or.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 우리 동네 키움 포털에서 돌봄 서비스 신청하기
서울시에서는 우리 동네 키움 포털이라고 하여 따로 돌봄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부 24에서 한꺼번에 신청이 가능하니 참고 용도로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접속하셔서 홍보자료 메뉴에서 돌봄 서비스 문의하기를 눌러보세요. 아래와 같이 맞춤형 정보서비스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돌봄 서비스 이용료도 월 50,000원, 일 2,500원으로 바로 보실 수 있고 어떠한 활동들을 하는지 한 페이지에 다.
나옵니다. 이곳을 이용한다면 더욱 쉽게 돌봄 센터를 찾으실 순 있습니다.
돌봄유형제
일정한 기간을 정해서 주기적으로 돌봐주기도 하고 갑자기 긴급한 일이 생겨서 일시적으로 돌봐주기도 한다고 하니까 일단은 무슨일이 생기면 돌봄센터에 문의를 해보시는게 빠릅니다.
지역마다. 여건이 다르고 제공하는 서비스가 다르기 때문에 센터별로 이용료 부담액이 다를 수 있다고 합니다. 급식, 간식을 제공하는 경우 다른 부담금이 발생하니까 식비는 추가된다고 생각하지면 될 것 같습니다. . 센터이용은 무료이기도 한데 간식비 2천원, 식비5천원 이런식으로 추가비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것도 센터마다.
문의할 곳
다함께돌봄센터에 대한 문의내용은 아래의 연락처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보건복지상담센터 129 아동권리보장원 지역아동돌봄사업부 0264548500 다함께돌봄센터는 초등학생 자녀의 방과 후 돌봄을 책임지며, 숙제 지도를 비롯하여 여러가지 특별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돌봄이 필요한 아이들을 대상으로 다함께돌봄센터는 안정적이고 안정적인 환경에서 아동들의 성장과 발전을 협조하고 있습니다. 재미 있는 가정은 다함께돌봄센터에 문의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