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호크 스테이크 레시피 (리버스 시어링)

토마호크 스테이크 조리법 (리버스 시어링)

무게는 한 89kg 하는 거 같습니다. 제 느낌에요 살포시 포함된 장비들을 챙기어 볼게요 바스켓, 그릴, 트레이가 다. 용도가 다르다고는 하지만 전 막 섞어 쓸 것 같습니다. 지금 리뷰할 때 보니 바스켓이나 그릴이 사용하기 더 편리 할 것 같습니당. 여러분 주의 할 점은 전 그것도 모르고 바로 요리를 했어요. 갑자기 너무 탄 냄새가 나는 거에요. 그래서 후다닥 빼고 그제서야 제일 높은 온도에서 공회전 시키고 난 뒤 문을 활짝 열었어요 문이 이렇게 곱게 열려요. 조명이 들어와서 안에서 뭐가 만들어지는 다.


왜 저는 리버스시어링을 권장 할까요?
왜 저는 리버스시어링을 권장 할까요?


왜 저는 리버스시어링을 권장 할까요?

아래 사진의 스테이크 단면 사진은 어떠신가요? 맛있어 보이시나요? 보통 스테이크를 저렇게 레어로 드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그냥 색감이 빨갛고 스테이크라는 이미지때문에 맛있어 보일뿐 겉과 속이 익은 정도가 달라 이빨이 들어가는 촉감이 달라 질깃하다라고 인지하고 너무 품질좋은 고기라면 모르겠지만 뭔지모를 핏향이 나기도 합니다 보통 소고기는 덜익혀야 부드럽다. 라고 하지만 저건 그냥 안익어서 물컹한거라고 저는 생각해요 실제로 맛있습니다.

그럼 조리를 시작해봅시다
그럼 조리를 시작해봅시다

그럼 조리를 시작해봅시다

소금, 후추허브, 식용유를 대처하고 마리네이드 합니다. 소금, 후추는 취향대로 적정하게 뿌려주는데 고기가 두껍기 때문에 아 짤 것 같은데.하는 느낌으로 뿌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는 가지고 있던거 대충 꺼내놓은건데 저는 이번에는 소금과 후추만 사용합니다. 자주 사용하는건 타코 시즈닝 자주 사용합니다. 멕시칸 음식 좋아해요 소금, 후추 뿌려주시고 고기를 지퍼백에 넣고 식용유를 듬뿍 부어 손으로 맨질맨질 고루 발리게 만들어주세요 하루를 냉장고에서 재운 후 꺼내서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심부온도계를 고기 중앙에 꽂아줘요 온도계의 뾰족한 끝부분이 고기의 중앙에 가야해요 그래야 온도가 정확하거든요 에어프라이어를 100로 맞추고 시작합니다.

심부온도가 5 부터 63 도달하기 까지 총 2시간 9분이 걸렸고 중간중간 고기의 상태를 사진 찍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