탤런트 이효춘 나이 전 남편 이혼 미혼 조영남 짝사랑(프로필 딸 작품활동 필모그래피)

탤런트 이효춘 나이 전 남편 이혼 미혼 조영남 짝사랑(프로필 딸 작품활동 필모그래피)

그는 내가 바람피워서 이혼한거다라며 왜 애들을 두고 그랬는지 자체적으로 이해가 안 간다. 머리가 나쁜 거다라며 미안해 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두 번째 결혼에 대해선 그때는 잠깐이었다. 동거 비슷하게 했다며 이후 자연스레 헤어졌다. 그 친구는 애를 원했고, 나는 싫다고 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윤여정이 나오는 영화나 TV 프로그램을 찾아보냐는 질문에 봅니다. 영화 미나리도 나온 첫 날 봤다고 답했다. 앞서 지난달 20일에 조영남은 중앙선데이 현재 회고록 예스터데이에서 윤여정을 언급한 바 있습니다.

그는 윤여정한테 윤잠깐이라는 별칭으로 부르곤 했다. TV에 등장할 때 잠깐 나왔다가 금방 들어가기 때문이라며 지금은 형편이 많이 달라졌다. 윤여정은 지금 아카데미 가까이까지 가고 있습니다.


윤여정배우 둘째 아들 문제로
윤여정배우 둘째 아들 문제로

윤여정배우 둘째 아들 문제로

윤여정 초등학생이었던 둘째 아들에게 틱장애가 왔는데, 알고 보니 애정 결핍 때문이었다. 그 얘기를 듣고 가슴이 찢어지는 줄 알았습니다. 정말 많이 울었다. 하지만 그럼에도 윤여정은 아들 두 명을 모두 훌륭하게 키워냅니다. 큰 아들은 콜롬비아 대학교를 졸업하고 ABC 방송국의 뉴스팀에서 근무하다가 패션 브랜드명 DKNY 창립자인 도나 캐런의 회사로 옮겼고, 작은 아들은 틱장애를 극복하고 뉴욕 대학교를 나와서 음반사 유니버설 산하의 힙합 레코드쪽 일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윤여정의 두 아들은 둘 다. 일반인이어서 이름과 사진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윤여정이 이렇게 힘들게 자식들을 키우는 와중에도 조영남은 별로 도움을 주지 않았고, 나중에야 아들이 직접 아버지를 찾아가서 대학 등록금을 받은 적이 있다고 합니다.

윤여정배우 조영남 결혼스토리
윤여정배우 조영남 결혼스토리

윤여정배우 조영남 결혼스토리

윤여정은 전남편 조영남을 인기 절정일 때 만나 사랑에 빠집니다. 조영남은 1970년 노래 딜라일라로 데뷔, 원래 어릴 적부터 가수의 재능외에도 작곡가, 기타리스트, 화가, 작가 등의 능력을 가진, 한 마디로 예술가의 피가 전신에 흐르고 있었던 자유분방한 사람이었습니다. 윤여정은 바로 그 점에 반하게 됩니다. 윤여정 노래를 능숙한 사람에 대한 동경이 있었어요. 첫 눈에 반하긴 힘든 상이라 같이 어울려 다니다보니 자연스레 연인이 됐습니다.

윤여정은 그렇게 1972년 인기절정일 때 조영남과 결혼 후 미국 플로리다의 트리니티 신학대학교로 유학길에 오른 조영남을 따라 이민을 가게 됩니다. 이후 플로리다에서 아들 둘(큰 아들 1975년생, 둘째 아들 1982년생)을 낳고 주부로서 13년을 살게 됩니다.

조하나 나이 키 프로필

조하나는 1972년생으로 올해 나이 51세입니다. 조하나는 고3시절 우연히 빙그레 모델 선발대회에 참여 해최고를 차지하며 연예계에 데뷔했습니다. 대학 재학 중 연예인 활동이 불가능했던 당시 학칙으로 인해 활기차게 활동하지 못했고 대학 졸업 후 조하나는 SBS 미아리 일번지, MBC 전원일기에 출연했으며 각종 단막극에 단역으로 등장하며 얼굴을 알렸습니다. 특히 조하나는 전원일기가 끝난 2002년 배우 생활을 중단하고 무용가의 길을 걸었습니다.

전부인 윤여정 이혼 사유이유

조영남은 지난 1974년 배우 윤여정과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조영남과 윤여정은 1971년 조영남이 군 생활하는 도중 알게 되었다고 하며 두 인원은 결혼 이후 슬하에 두 아들을 두었는데요. 하지만 결혼 13년 만인 1987년 이혼을 하였습니다. 이혼 사유에 대해서는 두 사람의 성격차이와 조영남의 바람이라고 밝혔으며 당시 조영남은 두 번째 아내인 백은실과 사적으로 만남을 갖고 있었고, 조영남의 운전기사가 이를 윤여정에게 귀띔 해주었다고 합니다.

결국 윤여정의 추궁에 조영남은 만나지 않겠다고 했지만 결국 계속 만났다고 하네요. 또한 조영남은 결혼 후 미국으로 유학을 가서 신학 학사 학위를 취득한 뒤 한국으로 돌아오게 되었는데 이후 활동도 왕성했지만 집과는 거리가 멀어졌고, 윤여정과의 사이도 멀어졌다고 합니다.

조하나 대학 교수 무용 승무 이수

조하나는 드라마 미아리 일번지, 전원일기, 세 친구, 딸부잣집 등과 각종 단막극 단역으로 출연하면서 연기 실력을 닦아갔습니다. 그러다. 조하나는 전원일기금동이 아내 역 종영 이후인 2002년 연기를 중단하고 숙명여대 동 대학원에서 전공인 무용의 길로 매진했습니다. 이후 조하나는 한국습관 무용가로서 활동을 시작으로 2004년 조하나 춤자국이란 무용팀을 결성해 무용가이자 예술감독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조하나는 국가무형유산 제27호 승무 이수자로 서울예술종합학교 뮤지컬 겸임교수를 맡고 있으며 숙명여대 등서 강의와 함께 후배 양성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윤여정배우 둘째 아들

윤여정 초등학생이었던 둘째 아들에게 틱장애가 왔는데, 알고 보니 애정 결핍 때문이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윤여정배우 조영남

윤여정은 전남편 조영남을 인기 절정일 때 만나 사랑에 빠집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조하나 나이 키 프로필

조하나는 1972년생으로 올해 나이 51세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