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인더 이제 좀 헤어지자 매매일지 230711

코오롱인더 이제 좀 헤어지자 매매일지 230711

주식투자 정보 오늘 알아볼 종목은 코오롱인더입니다. 코오롱의 제조사업부문이 분할되어 신설된 제조회사로 사업특성상 산업자재군, 화학소재군, 필름전자재료군, 패션군, 의류소재 등의 5개 사업군으로 나뉘며 산업자재군이 가장 큰 판매량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수퍼섬유인 아라미드 국내 1위 코오롱인더는 2040년까지 국내 직장 탄소중립 성취 목표를 세웠는데요 폐자원과 바이오매스 기반 생분해 고분자, PET 화학적 재생 기술 개발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탄소중립과 친환경이 기업 향후 성장동력의 중심인 시대가 도래했지요? 코오롱집단 첫 여성 공채 임원 조은정 코오롱인더스트리 미래연구소장상무이 21회 올해의 여성과학기술인상 산업부문상을 수상한건 그래서 코오롱그룹에 더욱 의미가 있어보입니다. 여기에 증권사들 사이에서 올해 4분기 깜짝실적을 전망하고 있습니다.

사지 말았어야 할 종목입니다. 충동 매수. 그래도 전체적으로 좋은 자리라 생각함. 그런데요 잔고편인 자동감시주문이 꼬이면서 매매 실수가 있었음. 앞으로 조심해야 할것 같다. 710일 캔들을 보시면 거래량 터지고 음봉이면 수익 실현이라고 생각하자 이런 자리에서 절대 매수하지 말자 오늘도 하락중입니다. 마음에 들지 않아 손절하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았지만 그냥 시나리오 대로 움직이자. 원칙을 지키는 매매를 한동한은 해야 겠다.


imgCaption0
현대차와 손잡는 경쟁사를 이긴 코오롱인더


현대차와 손잡는 경쟁사를 이긴 코오롱인더

현대차는 2005년 부터 코오롱인더와 손잡는 수소차 개발에 몰두했다. 과거 수소차용 수분제어장치 내 멤브레인은 해외 제품밖에 없었는데, 한국적 연구 환경에 적응하지 못하여 협업이 불가능했다. 코오롱인더와 복수의 기업들이 멤브레인 개발에 착수했는데, 코오롱인더가 가장 적극적으로 프로젝트에 임하여 수소차 소재 기업이 되는 기회를 잡았다. 수분제어장치 연구개발은 2013년 1세대 수소전동차 투싼에 상품을 공급하였습니다.

사실 자동차 엔지는 무기물의 영역으로 유기화학 분야 인력이 함께 하는 시장은 아니었다. 하지만 자동차산업 패러다임이 바뀌면서 화학소재 회사인 코오롱인더가 자동차 엔진 소재 부품을 제작하는 회사로 변신하게 되었습니다. 과거 타이어코드 내장재 등을 납품하여 현대차의 3차 벤더 역할을 했으나 이제는 1차 벤더로 거듭나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도 시장을 개척할 수 있는 기업의 역량을 확보했다.

보합으로 마침. 변동은 없고 10일선과 20일선 사이에 지지중. 매매 원칙대로 진행중임. 매매 원칙대로 진행중 고영보다는 흐름이 좋습니다. 양봉으로 금일 시장을 마쳤음. 고영보다는 흐름이 좋구나. 4차매수는 되지 않았고 4차 근처까지 갔다가 익절가까지 얼마 안남았다. 그런데요 이런 타이밍에 마켓타이밍으로 다음날 매도를 해야 한다???? 마음이 어려구나. 어찌해야 하나. 기준이 흔들린다. . 결국 마켓타이밍에 의해 매도하지 않음. 어떠한 방식으로 되는지 한번 살펴봅시다. 꽤 오랜 시간 보유중. 지켜보고 관망하자 하락장에서도 크게 떨어지지 않고 있다 너무 오래 갖고 있다보니 다른 종목을 매수하기가 어려워 지는것 같다.

수소 생태계 기반으로 성장을 노림

코오롱은 기업 칼라 자체를 미래지향적으로 바꾸고 있습니다. 분산되어 있던 인력을 하나로 집중시켜 수소 생태계의 한 축을 담당하고자 하는 의도대로 조직을 재편했다. 소재 전문가를 경영진에 배치하여 향후 진향적인 소재 전문 기업으로 옷을 가라입고 있습니다. 코오롱인더가 국내외 경쟁자들을 물리치고 앞으로 더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