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트코 피타브래드에 먹을 버섯크림소스 만들기
저희 아이는 하교 후 편의점에서 우유크림빵을 자주 사 먹어요 넘 맛있다면서 사실 저도 넘 좋아해서 어린이 간식 뺏어먹기도 하는데 이번에는 직접 한 번 만들어볼까? 갑자기 발동이 걸렸답니다.
사과빵 만들어 2차 발효하기
발효가 완료되었다면 90100그람 소분하여 둥글리기 한 후 15분 동안 벤치타임을 주세요. 소분하는 동안 만져지느라 고생한 반죽이 쉴 시간을 준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반죽의 매끈한 면이 아래로 가도록 내려놓고 밀대로 밀어주세요. 사과잼을 한 숟갈 올리고 크림치즈도 올려 잘 오므려주세요. 잘 꼬집어 벌어지지 않게끔 하여 꼬집은 면이 아래로 가도록 하고 팬에 올려주세요. 이 상태로 40분간 발효합니다.
초당 옥수수 찹쌀 빵 제작하는 방법
이제 진지하게 저만의 초당 옥수수 찹쌀 빵 제작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과거 방앗간 찹쌀 카스텔라 제작하는 방법과 대동소이합니다. 맨 먼저 초당 옥수수 알갱이를 분리한 후 어느 정도 다져진 아몬드와 오트밀 가루를 준비합니다. 이제 찹쌀가루 300g 정도에 소금 1 ts, 올리브오일 1 TS, 다져진 아몬드 20알, 오트밀 가루 70g을 넣고 잘 섞어 줍니다. 계란 흰자와 노른자를 분리한 후 흰자 휘핑을 시작합니다.
휘핑을 하실 때 설탕 50g에서 70g 정도를 한 번에 넣지 마시고 2번 나누어서 휘핑해 줍니다. 계란 노른자를 잘 섞인 본진에 투여한 후 다시 섞어 줍니다. 이같은 경우애 좀 퍽퍽합니다. 싶으면 우유나 두유를 조금씩 넣어 주고 섞어 줍니다. 최종 결과물이 비록 예쁘게 나오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맛은 일품이었고 속도 든든했습니다.
아몬드와 오트밀 가루 제작하는 방법
초당 옥수수 외에도 아몬드와 오트밀도 같이 첨가해서 만들어 보기로 했습니다. 바로 알갱이 그대로 넣지 말고 가루로 만들 예정인데요. 예전에도 아몬드 가루와 오트밀 가루를 넣고 여러 번 빵을 만든 적이 있었으나 참 고소하고 맛있었습니다. 대신 아몬드의 씹히는 식감이 더 맛을 내는데 좋은 것 같아서 아몬드는 다이소에서 구입한 다지기용 기구를 사용해서 살짝만 다져 보았습니다.
오트밀은 솔직히 그대로 넣고 만들어도 되는데 소화에 유익한 것 같아서 믹서기로 돌려 가루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70g 정도를 바로 갈아 보았더니 오트밀 가루가 탄생하였습니다. 가루로 만들어서 오트밀 차를 마셔도 맛있을 것 같았습니다.
사과빵 굽기
발효가 끝난 빵에 우유, 아니면 계란노른자를 발라주세요. 가운데에 젓가락으로 구멍을 뽕 뚫어 170도로 예열한 오븐에 160도 15분 구워줍니다. 꼭지로는 빼빼로를 꽂아주면 완성 크림치즈와 사과잼의 조합이 새콤달콤 좋습니다. 흥국쌀가루로 만들었으면 좀 더 튼튼하게 즐 길 수 있었을 거라는 생각에 좀 아쉬웠네요 사과빵을 직접 만들어 먹으니 더욱더 원조의 맛이 궁금해 지는 걸요? 사과빵 만들기 따듯할 때 먹어도 맛있지만 식어도 사과향이 은은하게 나서 일품입니다.
명절 끝나고 사과 처리가 골칫거리 이신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홈베이킹 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사과빵 만들어 2차
발효가 완료되었다면 90100그람 소분하여 둥글리기 한 후 15분 동안 벤치타임을 주세요.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초당 옥수수 찹쌀 빵 제작하는
이제 진지하게 저만의 초당 옥수수 찹쌀 빵 제작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몬드와 오트밀 가루 제작하는
초당 옥수수 외에도 아몬드와 오트밀도 같이 첨가해서 만들어 보기로 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