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공무원 연가일수 계산하기(재직기간, 연가가산, 연가저축, 당겨쓰기)

지방공무원 연가일수 계산하기(재직기간, 연가가산, 연가저축, 당겨쓰기)

기본적으로 공무원 겸직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물론 대부분의 직장인들은 기업 내규에서 관리하고 있었으나 국가의 녹을 먹고 있는 분들은 법에도 나와 있으니 정말 힘들죠. 이번에는 국가공무원법 및 지방공무원법을 살펴봅니다. 요즘에 공무원 겸직으로 말이 많습니다. 유튜버도 한다는데 여러분은 어떤가요? 이미 2023년 9월에는 도 나왔죠. 하지만 숫자가 많습니다.고 문제가 된다면, 따지고 보시면 전세를 주면 잘못되었습니다. 라고 이해해도 똑같은거 아닌가요? 아무래도 법이 문제라는 생각이 강렬하게 듭니다.

관련법에는 어떻게 나와있는지 현실 규정을 살펴봅니다. 처음 저분은 집이 많았다는것 뿐이고 전세보증금도 136억원으로 금액이 컸습니다. 애초에 1채만 갖고 있다면야 뭐라 안하는데 돈이 많으니 뉴스가 나오는 겁니다.


imgCaption0
저술, 번역, 서적출판, 작사 작곡 등

저술, 번역, 서적출판, 작사 작곡 등

1회성인 저술번역은 겸직허가 대상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다만 이 경우에도 지속성이 인정된다면 겸직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예를 들면 웹소설처럼 주기적으로 업로드 아니면 업데이트를 해야만 되는 경우라던지, 월 몇 회 등의 기간을 정하고 있는 저술이 겸직허가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 해당합니다.

– 또 직접 서적을 출판하고 판매하는 행위나 주기적으로 학습지나 문금지 등을 저술하여 원고료를 받는 행위는 영리업무에 해당하므로, 겸직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병가의 종류별 내용

일반병가는 다음의 경우 매번 60일의 범위 안에서 승인함참조하여 공무상 병가는 180일 범위 안에서 승인 질환 아니면 부상으로 인하여 직무를 수행할 수 없을 때 감염병에 걸려 그 공무원의 출근이 다른 공무원의 건강에 영향을 미칠 우려가 있을 때 rarr 승인할 수 있다가 아니고 승인함이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병가는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요청하면 승인해야 해야만 되는 의미다. 공무원의 병가를 승인하지 않았다가 징계를 받은 사례도 있습니다.

공무원 병가 사용 방법

병가 사용 방법은 너무 간단한데요, 나이스 복무 개인근무상황관리 신청 병가 로 요구하는 시간, 날짜에 맞게 쓰면 됩니다. 혹시 그 당일에 아파서 출근을 못하는 경우, 기관에 전화해서 나이스 대리신청을 올리거나, 재택으로 올리는 것이 가능한 경우 evpn을 통해 나이스에서 결재 상신하시면 됩니다. 다음으로는 병가와 공가의 틀린점에 관해 정리해보려고 해요. 병가는 아파서 병원에 갈 때를 의미하는 휴가이고, 공가는 좀 더 공적인 사유로 인정되는 휴가라서 인정 조건이 조금 더 까다롭습니다.

그 기준을 조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공동주택 입주자 대표 아니면 재건축조합의 임원 등

위의 직위들은, 공동주택 등의 관리나 감사 노동을 계속적으로 수행한다고 보기 때문에, 겸직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당연히 공무원으로서의 신분을 이용하여 인허가 등에 부당한 영향을 끼칠 우려가 있거나 정부의 신뢰를 실추시킬 우려가 있는 경우 겸직이 불가합니다.

대규모 공동주택이나, 자치관리방식으로 운영되는 입주자 대표회의의 임원 등은 업무 능률을 저해할 경우 겸직이 불가합니다.

공무원 병가 사용 및 인정 기준을 정리해보자면,

1 병가는 연 60일까지 사용 가능 2 하루를 통째로 쉬는 병가가 아니라 질병, 부상으로 인한 지각, 조퇴, 외출은 합쳐서 8시간이 되었을 때 병가 1일로 계산합니다. 팁 7시간 59분까지는 병가 1일 아님 3) 공무상 부상일 때는 연 180일 범위 내에서 병가 사용 가능! 4 연 5일까지는 진단서 첨부하지 않아도 병가 사용 가능, 6일 초과 시 진단서 첨부해야 함 의사의 진단서가 첨부된 병가는 연가 일수에서 차감되지 않음. 병가 사용이 6일을 초과한 경우 진단서가 첨부되지 않은 병가는 연가로 사용처리됨 * 건강검진 결과를 들으러 병원을 가는 경우는 병가가 아닙니다.

공무원 복무규정

대부분은 공무원 복무규정을 살펴볼 겁니다. 하면 안되는 일이 몇 가지 정해져 있는데, 첫번째 크게 보시면 4가지입니다. 1. 영리추구를 열심히 하는 것? 2. 타 업체에 임원이 되는 것 3. 업무연관 기업에 투자하는 것 4. 등등 재산상의 이득을 목적으로 노동을 행하는 것 당연히 3번은 문제가 됩니다. 2번도 해당 업체에 몰아주기가 가능하니 안되겠죠? 하지만 4번은 왜요? 전 아무리 생각해도 2010년에 전문개정된 저 영리업무 금지조항이 이상합니다.

사람마다. 생각은 다를 겁니다. 당연히 회사정부에서 열심히 일하는건 누가 뭐라 할까요? 하지만 더 열심히 사는게 그렇게 잘못된걸까 싶습니다. 공무원 겸직 관련법을 살펴보았는데 앞으로 바뀔지 근황을 체크해봐야 겠습니다. 필요합니다.면 위에 있는 국가공무원법과 지방공무원법을 함께 확인해 봅시다. 등등 참고할만한 글 공모주와 관련있는 자본시장법도 살펴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저술 번역, 서적출판, 작사 작곡

1회성인 저술번역은 겸직허가 대상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병가의 종류별 내용

일반병가는 다음의 경우 매번 60일의 범위 안에서 승인함참조하여 공무상 병가는 180일 범위 안에서 승인 질환 아니면 부상으로 인하여 직무를 수행할 수 없을 때 감염병에 걸려 그 공무원의 출근이 다른 공무원의 건강에 영향을 미칠 우려가 있을 때 rarr 승인할 수 있다가 아니고 승인함이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무원 병가 사용 방법

병가 사용 방법은 너무 간단한데요, 나이스 복무 개인근무상황관리 신청 병가 로 요구하는 시간, 날짜에 맞게 쓰면 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