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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니지는 대한민국의 NCSOFT NC소프트에서 개발 및 공개한 대규모 다중 플레이어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MMORPG 시리즈의 이름입니다. 이 게임 시리즈는 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 아주 인기를 얻은 일반적인 MMORPG 중 하나로 꼽히며, 리니지를 포함한 이 시리즈는 오랜 역사와 커다란 플레이어 커뮤니티로 유명합니다. 리니지 시리즈는 기본적으로 고전적인 판타지 세계를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플레이어들은 이상의 캐릭터를 생성하고 조작하여 이 세계에서 여러가지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게임의 주요 특징 중 하나는 플레이어 대 플레이어 PvP 전투입니다. 플레이어는 서로를 공격하거나 경쟁하며 게임 내에서 권력을 쟁취하기 위해 다른 플레이어와 경쟁합니다. 이런 PvP 경험은 리니지 시리즈의 대표적인 특징 중 하나로 꼽힙니다.
랭킹 시스템 경쟁과 소셜 상호작용
랭킹 시스템은 플레이어 간의 경쟁과 소셜 상호작용을 촉진하는 데 필요한 역할을 합니다.
각 플레이어의 성과를 순위로 나타내어 경쟁의 장을 제공하고, 높은 랭크를 완수하는 것은 플레이어에게 자부심과 성취감을 주기도 합니다. 랭킹 시스템은 또한 소셜 네트워크와 연동하여 플레이어들 간의 경쟁과 협력을 도모하며 게임의 지속 가능성을 높입니다.
레벨작 노가다를 해야 하나요?
개발자들은 스펙 이벤트와 오픈 이벤트의 구분을 통해 자동차 레벨과 연관된 우려에 대한 답을 주었는데요. 지지난달 모터운동 신작에 자동차 레벨 시스템이 도입되어 자동차의 레벨을 충분히 올리지 않으면 모든 업그레이드를 구매할 수 없습니다.는 게 밝혀지면서 많은 논란이 일었죠. 많은 인원은 자동차의 레벨로 업그레이드에 제한을 두면 웹에서 자동차 레벨이 낮은 사람과 높은 사람이 만나면 높은 사람이 유리하니, 사람들이 강제적으로 자동차 레벨을 올리는데 많은 시간을 써야 하는 상황이 펼쳐질 거라고 우려를 표했는데요. 많은 인원은 이 자동차 레벨 시스템은 싱글 캠페인에나 어울리지, 멀티 플레이어 모드에는 적합하지 않다고 봤습니다.
개발진은 이 레벨의 격차에서 오는 불균형을 스펙 이벤트로 일부 줄이려고 한 것 같습니다.
실시간 이벤트
이전작들의 멀티플레이어 모드와 다른 새로운 모드입니다. 개발자들이 이전에 말한 레이스 이벤트들에서 영감을 받은 모드가 바로 이 모드인데요. 이 모드의 핵심은 모든 레이스가 실시간 이벤트로 진행됩니다. 예를 들어 사진의 로드 아메리카 이벤트는 12시 23분, 전 세계 모든 플레이어가 똑같은 시각에 레이스를 시작하게 돼요. 레이스 이벤트는 스펙 이벤트, 오픈 이벤트 2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스펙 시리즈는 모든 참가자들이 동일한 차량들을 가지고 경쟁하는 시리즈입니다.
자신의 차량을 갖고 경쟁을 하는 게 아닌, 개발자들이 만들어놓은 자동차들을 빌려서 경쟁을 해야하는 느낌입니다. 오픈 이벤트는 우리가 흔히 아는, PI 점수로 클래스를 나누는 시리즈입니다.
리니지의 발전
리니지 시리즈는 시간이 흐르면서 여러 번 업데이트와 확장을 거치며 게임 내용이 지속해서 발전하고 여러가지 콘텐츠와 이야기가 추가되었습니다.
리니지 시리즈는 MMORPG의 일반적인 상표 중 하나로 남아 있으며, 많은 플레이어들이 그 황금시대를 기억하며 게임을 즐기고 있습니다. 게임의 계속적인 업데이트와 홈페이지 활동을 통해 이 게임 시리즈는 지속해서 발전하고 현존하는 인기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개인 로비
개인 로비의 설정 자유도가 높아집니다. FRR의 페널티 강도, 참여가능한 자동차의 PI 점수, 구동 방식, 엔진 방식, 시간대, 날씨 등등 세부적인 설정이 가능합니다. 팀 설정도 가능해, 최대 4개의 팀까지 만들어 팀 레이스를 즐길 수도 있구요. 현실 내구 레이스처럼 여러 클래스가 참여할 수 있도록 만들 수도 있다고 합니다. 아예 레이스 없이 자동차 모임도 할 수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개인 로비에서는 레이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라이벌 기능이 모터스포츠로 돌아옵니다. 실시간 이벤트 모드처럼, 정해진 자동차, 정해진 트랙이 주어지는 스펙 모드가 있고, PI 클래스 제한만 있는 오픈 모드가 있어요. 그리고 라이벌 모드에서도 랩 스킵하기 기능이 추가된다고 합니다.
5점 만점에 1점 아버지 병원비 마련을 위해 공사판을 전전하던 현성. 각성하셨습니다. 그렇게 바라고 바라던 기적같은 문구가 눈앞에 나타났다.
자주 묻는 질문
랭킹 시스템 경쟁과 소셜
랭킹 시스템은 플레이어 간의 경쟁과 소셜 상호작용을 촉진하는 데 필요한 역할을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레벨작 노가다를 해야
개발자들은 스펙 이벤트와 오픈 이벤트의 구분을 통해 자동차 레벨과 연관된 우려에 대한 답을 주었는데요.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실시간 이벤트
이전작들의 멀티플레이어 모드와 다른 새로운 모드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