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 메모 스틱인베스트먼트, 스페코, 승일

종목 메모 스틱인베스트먼트, 스페코, 승일

코스닥에 상장한 기업 중 배당금이 있는 기업을 분석하고 있습니다. 지난번 베뉴지에 이어 이번 코스닥 분석주는 스페코입니다. 3분만 투자해서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사업 내용, 배당금 등 기업 정보를 통해 기업 향후 주가 연관 힌트를 얻으실 수 있으실거에요. 그럼 스페코 주가, 배당금, 배당일 및 정보, 시작합니다. 1. 배당금 및 배당일 최근 4년 이내의 배당금, 배당기준일, 배당금 지급일을 기재했습니다. 2. 주가 상장 이후 최근까지 주별, 월별, 연별 주가 및 주가 추이에 대하여 기재했습니다.

특수목적용 건설기계제조 및 철건축물 개발 및 판매업 등을 영위하는 기업 플랜트 산업은 과거 50년 이상 전 세계 시장을 유럽 몇몇 업체들이 선점하고 시장을 독식하였으나 최근 들어 후발주자들이 기술 개발 및 가격 대비 품질 비교우위를 앞세워 시장 점유율을 증대 중 지난해 매출이 30 정도 줄었고 영업이익과 순이익률도 줄었습니다. 재무상태가 좋다고 볼순 없겠습니다.

빅텍 일봉 차트입니다. 빅텍은 방산주 대장주라고 할 수 있는데요. 어디에 미사일 소식 , 전쟁 소식만 나면 묻지 마 급등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오늘 재무를 보니 생각보다. 매출도 많이 오르고 흑자도 내면서 건실한 기업임을 보여주고 있네요. 차트는 2020년 6월 고점을 찍은 후 다시 횡보장에 들어선 상태입니다. 아마 저 때 북한 도발 이슈로 주가를 거의 5배 끌어올린 듯합니다. 사실 매출과 큰 상관은 없지만 그냥 전쟁 빅텍은 수식어가 되어버린 상태입니다.

최근 러 우크라 관련해서도 수급이 들어왔긴 하나 국외라 그런지 큰 흐름은 못 보여주었네요. 재매집 하는데 시간이 한참 걸릴 듯합니다.


에스코넥 차트 주봉 및 월봉
에스코넥 차트 주봉 및 월봉


에스코넥 차트 주봉 및 월봉

장기스윙을 하신다면 주봉 및 월봉 체크는 필수 입니다. 차트가 답안지 같은 것은 아니지만 주가 주봉 월봉을 통한 현재 추세가 오르고 있는지 내리고 있는지 정도는 파악해 두시기 바랍니다. 이것 외에도 업종마다. 좋고 나쁜 시기가 있으니 관련주 유사업종의 분위기도 같이 둘러보시길 추천드릴게요. 현재 일봉상 이평선 정배열 상태로 현재 종가가 5일선 10일선 사이입니다.

항공기 및 가스터빈 엔진, 자주포, 장갑차, cctv, 칩마운터 등의 생산 및 판매와 it기술을 통한 서비스 제공을 함 엔진사업은 핵심기술의 진입장벽이 높으며 장기간의 개발과 투자를 필요로 하며 방산산업은 단일 수요자를 대상으로 판매함 시가총액 2조 6,834억 발행 주식 수 50,630,000주 유동비율 65.90 대주주 지분 33.98한화, 12.28국민연금 매출액 매년 계속해서 증가 순이익, 영업이익률도 계속해서 증가 부채비율 유지 PBR 0.931 미만은 저평가로 간주 계속해서 자라는 기업이네요. 매출이 매년 오르고 있고 흑자폭도 커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풍산 일봉 차트입니다. 현재 풍산의 주가는 코로나로 저점을 찍고 작년까지는 우상향 하다가 지금은 다시 하락 추세입니다. 1차 하락 후 횡보 중인데 아직까지는 하방압력이 강한 상태입니다. 신규 진입을 하기에는 아직 조금 부담스럽네요. 이평선들이 조금 더 정렬되고 바닥을 확인 후 진입하신 다면 매출이 뒷받침되는 탄탄한 기업이니 좋은 수익을 보여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스페코 정보
스페코 정보

스페코 정보

플랜트 사업 부문에서는 러시아, 중동, 중국 등 해외시장을 기점으로 건설업과 관련이 있는 아스팔트믹싱플랜트AP 및 배처플랜트BP를 생산합니다. 당사는 전 지구 플랜트 시장에서 2530의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고 공시하고 있습니다. 풍력 사업 부문에서는 멕시코에 있는 풍력발전용 타워 생산공장을 토대로 풍력 타워를 제조해 판매하며, 주된 거래처는 스페인의 Gamesa입니다. 방산 설비 부문에서는 함안정기Fin Stalilizer항해 중 파도,바람에 의해 발생되는 함정의 횡동요를 감쇄시키는 설비를 대한민국 해군에 전유권 공급하고 있어 현재 ATX훈련함 및 LST, LPX, FFX, KDX 함정에 대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스페코의 사업 부문별 판매량 비중입니다. 2021년 1분기 매출액 기준, 풍력 부문이 60로 가장 높으며, 이어서 플랜트 부문 33, 방산 부문 6 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