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2024년 1월 1직선 인사 명단

전남교육청 2024년 1월 1직선 인사 명단

광주,전남,전북,제주 인사규모는 총 563명으로 승진 84명4급 3명, 5급 17명, 6급 40명, 7급 18명, 8급 6명, 전보 290명, 정년명예퇴직 등 150명, 신규임용 39명 등입니다. 4급 승진자는 3명으로 교육자치과 최 현 학령인구정책팀장, 교육자치과 장행운 교육공동체협력팀장을 승진 임용해 중앙교육연수원 고급관리자과정에 파견 발령했다. 또, 서용식 감사1팀장을 승진 임용해 순천대 교육협력관으로 파견 발령했다. 이와 함께 여수교육지원청 김경곤 행정지원과장을 총무과 민원팀장으로 옮기는 등 5급 38명을 전보 발령했고 총무과 현경희 기록관리팀장 등 6명을 교육지원청 신규 행재정지원과장으로 보직했다.


더불어 민주연합 대표
더불어 민주연합 대표


더불어 민주연합 대표

윤영덕광주 동구남구갑 현 국회의원 백승아전 교원 윤영덕 의원은 현역 국회의원이지만 이번 22대 경선에서 탈락했지만 더불어 민주연합에서 공동대표를 맡으며 그래도 당에 남아 역할을 할 수 있었습니다. 백승아 대표의 이력은 작년까지 국민학교 교사로 있었으며 서울 서이초 교원 사망사건을 순직 인정을 받기 위한 활동을 해오고 교사들의 입장을 대변하는 모습을 보고 더불어 민주당에서 2024년 영입한 인재입니다. 그래서 2024년 1월부터는 교사직을 그만두고 정치인으로 활동하게 됐습니다.

이번에는 비례대표 명단을 배정받아 국회의원으로 입성할 것으로 보입니다. 더불어 민주연합 지도부는 김영문 대통령비서실 비서관, 정은혜 국회의원, 김성용 기본사회 부이사장, 김다은 진보당 부대변인, 방용승 전북평화회의 상임대표가 맡았습니다.

더불어민주연합 비례대표 지지율
더불어민주연합 비례대표 지지율

더불어민주연합 비례대표 지지율

더불어 민주연합 비례대표 지지율은 뉴시스 소속 안지혜 기자님이 조사한 여론조사를 통해 확인해 보겠습니다. 국민의 미래가 30, 조국혁신당이 28, 더불어 민주연합이 25로 세 정당이 박빙을 펼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더불어 민주연합이 조국혁신당 출범 이후 3위로 머물며 한동안 차이가 많이 았는데 현재는 많이 따라온 추세입니다. 이번 국회의원 비례대표 의석수는 46석으로 간단하게 비례대표 의석수 계산을 하면 46지지율을 하면 되겠습니다.

원래는 지역구 당선 위원은 빼는 등 어려운 방법이지만 국민의힘, 더불어 민주당 양 정당이 위성 정당을 만들면서 손쉽게 계산이 가능합니다. 현재 지지율대로 의석수를 계산하면 국민의힘은 15석, 조국혁신당은 14석, 더불어 민주연합은 12석을 가져가게 됩니다. 개혁신당과 새로운미래도 2석씩은 가저갈 수 있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