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오일장 일정표 매월 5일 간격으로 열리는 5일장날 날짜 지도

전국 오일장 일정표 매월 5일 간격으로 열리는 5일장날 날짜 지도

조선 후기에 들어서면 송파장, 양주장, 칠 패장과 같이 도성 근교에 커다란 물품 집결지들이 생겨나게 되었습니다. 장터에는 좌판을 열 공간과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인 국밥, 국수 판매하는 가게가 생기게 되었습니다. 시장을 돌며 판매하던 상인들을 보부상이라 불렸고 봇짐장수와 등짐장수를 부르는 말로, 봇짐장수는 들고 다니기 편한 물건을 팔았고 등짐장수는 소금, 미역 등을 팔았다. 현재까지 열리는 전국 오일장은 총 460여 개 이고 면단위 시장은 운영되지 않는 시장도 있고 광역시 경우는 상설시장으로 전환하여 운영되고 있습니다.


양양시장 산나물튀김
양양시장 산나물튀김


양양시장 산나물튀김

나물재료는 나오는 철에 따라 다르다고 합니다. 지금은 참나물과 비름나물을 튀깁니다. 봄이면 두릅, 더덕이 들어간 산나물 튀김이 인기입니다. 정말 모든 것을 튀기면 다. 맛이 있듯이 산나물을 먹으면 건강도 하기 때문에 아이들도 그야말로 좋아한다고 합니다. 그냥 반찬으로 했을 때보다. 튀기면 정말 더 맛있어지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아이들은 평소에 나물을 안 좋아하니까 이같이 방법으로도 먹으면 좋겠네요. 튀겨놓은 산나물을 간장에 찍어먹으면 무한정 먹을 수가 있을 것 같습니다.

사실 오징어 부추전도 맛있지만 홍합부추전도 예술이기는 합니다.

둘레 약 1km 죽도
둘레 약 1km 죽도

둘레 약 1km 죽도

양양군 현남면에 위치한 죽도입니다. 여기는 파도가 이렇게 치는 날이면 뷰가 정말 멋지기는 합니다. 위에 다리로 걸어가면서 앞을 보시면 무요건 사진각 나옵니다. 아이폰이나 갤럭시 s23 울트라 이상을 준비해야 되는 그런 배경화면입니다. 그리고 쭉 걷다. 보시면 앞에 부채바위가 나온답니다. 정말 바위가 예술이기는 합니다. 수만 년 파도가 자연적으로 깎아서 만든 예술품입니다. 보기만 해도 가리비 껍데기 같은 느낌도 나고 조개의 모습인 것 같아서 신기해요. 여기는 뷰가 좋아서 여기 정상까지 올라가면 바다가 저 끝까지 보인답니다.

사실 강원도만큼 깨끗한 곳도 없는 것 같습니다. . 특히 양양에는 서핑하러 대부분이 가시잖아요. 그래서 저처럼 아직까지 휴가를 안 가신 분이 있으면 양양도 추천합니다. 다들 너무 잘 알아서 양양 미리 가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왕이면 4,9 끝자리 맞춰서 가면 오일장도 구경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