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 배상책무 보험 이중주차 밀다가 사고 났을 때
이중주차 밀다가 사고 났을 때? 과실은 통상적으로 민사람의 과실 80 이중주차한 차량의 과실이 20 정도로 보시면 되는데 주차기관에 주차관리요원이 상주해 있고, 유료주차장, 주차 관리요원의 지시에 따라서 이중주차를 했다면 이중주차한 차량의 과실은 0로 보시면 됩니다. 만약 주차관리요원이 밀다가 사고가 나면 주차장의 영업배상책임보험으로 처리를 하여야 합니다. 하지만 제가 겪어본 바로는 보통 이중주차되 있는 차를 민사람이 100로 보험사에서 처리하는 것 같습니다.
그러니 이중주차된 차를 빼려고 할 때 그냥 우선적으로 차주에게 먼저 차를 빼달라고 요청을 하는 게 제일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차주가 전화를 안 받고 급한 상황이어서 주차된 차를 움직이려고 할 때에는 그 차량이나 그 차량의 주변 상황을 철저하게 확인하고 사고 날 수 있는 것들을 미연에 방지하고 절대 무리해서 빼서는 안 됩니다.
일상생활 배상 책무 보험이란??
보험기간 중에 계약자가 타인의 신체에 장해 아니면 재물에 손해를 입혔을 때 배상해 주는 특약입니다. 일상생활 도중에 의도치 않게 동료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 법률상으로 배상 책임을 져야 하는데 이때를 대비할 수 있는 보험입니다.
며칠 전 저희 어머니께서 지하주차장에 이중주차돼 있는 차를 밀었는데 그 차가 핸들이 바르게 돼있지 않았는지 굴러가다가 다른 주차돼 있는 차를 박는 상황이 발생되었답니다.
작업전 상태
입고한 싼타페TM 입니다. 흔하지 않은 색상입니다. 색상 컬러코드는 ST2이며 풀네임은 스토미씨 입니다. 아이가 긁은 흠집부터 보여드릴게요. 흠집 잘 안보이죠? 비 맞아서 더 그렇네요. 앞휀다,앞문에 걸쳐 긁힘이 있어요. 자동차로 이런 흠집 만들 수 없어요. 만약 일상생활배상책임보험 안 들어서 자동차보험으로 배상하고 싶다고요? 방법 있죠. 자동차로 그 부위를 긁으면 됩니다. 가니쉬들은 도색할 경우 뜯어버리고 도색 후 신품으로 장착하는 게 정석입니다.
백미러 아래 문콕 있다고 하는데요. 도색은 패널 단위로 들어갑니다. 새로 생긴 흠집뿐만 아니라 기존의 긁힘,찌그러짐까지 다. 수리되는 겁니다.
보험 청구 방법 및 구비 서류
보험금은 가입한 보험사 콜센터 아니면 앱을 통해 담당자에게 청구하면 됩니다. 저는 누수 연관 사진과 공사 견적서를 직원이 알려준 전자 메일로 보냈습니다. 준비 서류 1. 보험 가입 시 주소 확인 자 그렇다면 여기서 중요한 것은 제일 먼저 확인해야 할 것이 피보험자의 주소입니다. 흔히 이해하는 우편물 수령 주소가 아닌 배상 책무 주소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이사를 하시고 우편물 수령 주소만 변경되어 있고 배상 책무 주소가 변경이 안되어 있으면 보험사는 보상하지 않습니다.
2. 피해 세대 수리 견적서 공사 업체에 의뢰하여 피해세대 견적서를 받습니다. 3. 수리 전/후 사진=>공사 업체에서 제공해 줌 사진도 중요합니다.
가니쉬 싹 다. 뜯어버리고 판금부터 해줍니다. 판금 끝나면 퍼티 바르고 갈아내서 매끈한 면 잡아줍니다. 서페 도색으로 밑작업 끝났습니다. 도색하는 부위 제외한 모든 부위 풀마스킹 해줍니다. 모든 색상은 도색하면 이색 생기게 됩니다. 천만다행으로 흠집이 중간 부위에 몰려 있어서 블랜딩 도장으로 도색하면 큰 이색은 피할 수 있겠네요. 수용성 베이스 도색 중입니다. 뿌리고 말리고 뿌리고 말리고 반복해 줍니다. 도색이 모두 끝났습니다.
일상생활배상책임이란?
일상적인 생활을 하는데 우리 생각보다. 더 많은 사고가 발생합니다. 그때마다. 생겨나는 경제적인 비용은 당혹스럽게 만들죠. 기존에 계획을 바꾸거나 하고 싶은 일을 못할 수도 있어요.
그럴 때 해당 보장에 가입되어있으면 갑자기 발생한 비용으로 경제적인 손실이 생겨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바로 일상생활 배상책무 보장입니다. 일상생활배상책임보험은 손해 보장상품의 일종으로 단독 상품이 아닌 종상품이입니다. 그래서 해당 상품은 단독 계약하는 것이 불가능하고, 다른 상품을 가입할 때 추가 특약으로 가입해야 하는 상품입니다.
1000원 내외 적은 금액으로 특약을 추가할 수 있어 권장하는 상품이기도 합니다. 최고 1억 원까지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일상생활배상책임보험 가입여부 확인방법
일상생활배상책임보험 가입여부 확인방법은 의뢰로 간단합니다. 만약 일배책에 가입되어 있는지 확인하려고 자기보험을 모두 뒤져야 한다면 아마 대부분 포기하실 겁니다. 하지만 세상이 좋아져서 금융감독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금융소비자 정보 포털사이트인 파인에서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파인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보험가입 조회를 해보시면 자신이 가입한 보험상품들도 파악할 수 있고 이곳에서 보험증권을 확인해 자신이 일상생활 배상책무 특약을 가입했는지 쉽게 확인가능합니다.
인터넷을 이용해서 알아보는 방식이 복잡하다는 분은 가입한 보험사 콜센터에 문의하셔도 가능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일상생활 배상 책무
보험기간 중에 계약자가 타인의 신체에 장해 아니면 재물에 손해를 입혔을 때 배상해 주는 특약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작업전 상태
입고한 싼타페TM 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험 청구 방법 및 구비
보험금은 가입한 보험사 콜센터 아니면 앱을 통해 담당자에게 청구하면 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