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엉 요리 기본 우엉조림 맛있게 하는법 황금레시피
단호박조림은 달콤하고 짭조름한 밥반찬으로도 좋으며 단호박조림을 만들 때 단호박을 기름이 차가울 때 넣어 튀긴후 간장 양념을 부어 만드는 단호박맛탕입니다. 양념장을 끓인 후 사용하면 단호박 조림을 오래 보관할수 있습니다. 단호박은 식용유에 참기름을 섞어 튀겨주면 양념 없이 단호박 본연의 맛을 살릴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럴때 단호박을 튀기고 남은 기름에 파를 넣으면 맛기름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호박은 표면이 매끈하고 꼭지가 마르고 노란빛이 날수록 잘되어 당도가 높습니다.
단호박을 손질할 때는 꼭지 반대편에 칼끝을 넣고 가른후 한쪽 먼저 자르고 나머지 한쪽을 자릅니다.
우엉조림 재료와 우엉 손질법
우엉 500g 식초 2T식용유 2T 진간장 4T 맛술 2T 비정제 원당흑설탕이나 갈색설탕도 가능 2T물 1컵180ml쌀엿조청 3T올리고당 1T 참기름 1T 볶음 깨 1T
우엉은 필러로 겉껍질을 벗기고 얇게 채 썰어줍니다. 이럴때 채칼을 이용하거나 그냥 칼로 자르거나 상관없고 편하신 방법으로 최대한 얇게 썰기를 추천합니다. 그래야 김밥에 넣었을 때 아그들이 잘 먹고 볶는 시간도 줄어듭니다. 우엉은 공기에 닿으면 바로 갈색으로 변하기 때문에 썰면서 물에 담가 놓습니다.
채 썰기를 완료하면 물로 한번 헹궈내고 다시 물을 받아 식초 2T 넣고 10분 정도 담가 아린 맛을 빼고 10분 후 23번 헹궈 전분기도 빼줍니다. 그러면 아린맛을 빼기 위해 따로 데칠 필요가 없어 설거지 거리가 좀 줄어들 것입니다.
우엉 고르는 법과 손질 보관법
좋은 우엉을 고르는 방법은 너무 건조하지 않고 습기가 느끼는 것이 종으로 색깔이 좋고 흠이 없이 매끈한 것이 좋습니다. 수염뿌리나. 혹은 없는 것이 좋으며 굵기는 24cm가 좋습니다. 우엉을 손질할 때는 우엉의 껍질을 솔이나 칼등으로 긁어내면서 제거하고 잘게 썰때는 연필을 깎아내듯 얇게 써는 것이 좋습니다. 단, 껍질에 이로운 성분이 많기 때문에 조리할 때 껍질을 너무 많이 제거하지 않고 좋은 양을 남겨둔 채 요리하는 것이 영양소를 보존하는 방법입니다.
우엉은 보관할 때 너무 건조해지면 상품가치를 읽기 때문에 껍질을 벗기지 않은 상태로 신문지에 싸서 보관하는 것이 좋으며 보관일은 3일3 정도가 적당합니다. 오래. 보관할 때는 우엉에 흙이 묻은 상태로 젖은 신문지에 싸서 냉장보관하면 됩니다.
단호박조림 만드는 순서
1. 손질한 단호박을 한 입 크기규모로 자른다. 2. 냄비에 단호박이 잠길 만큼 식용유를 붓고, 단호박을 넣어 중간 불에서 센 불로 조절해가며 익히는데, 참기름 3큰술도 넣는다. 3. 기름이 170도가 되면 단호박을 건져낸다. 4. 흑초 4큰술, 맛간장 4큰술, 맛술 2큰술, 깨 2큰술, 소금 한 꼬집 등을 섞어 단호박에 붓는다. 지금까지 알토란 이혜정 요리가의 단호박조림 꿀팁 정보였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우엉조림 재료와 우엉
우엉 500g 식초 2T식용유 2T 진간장 4T 맛술 2T 비정제 원당흑설탕이나 갈색설탕도 가능 2T물 1컵180ml쌀엿조청 3T올리고당 1T 참기름 1T 볶음 깨 1T우엉은 필러로 겉껍질을 벗기고 얇게 채 썰어줍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우엉 고르는 법과 손질
좋은 우엉을 고르는 방법은 너무 건조하지 않고 습기가 느끼는 것이 종으로 색깔이 좋고 흠이 없이 매끈한 것이 좋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단호박조림 만드는 순서
1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