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한 일서 4장, 하나님은 사랑이시라 내용개요 매일성경큐티 새벽설교주제

요한 일서 4장, 하나님은 사랑이시라 내용개요 매일성경큐티 새벽설교주제

하나님의 사랑이시다. 요한복음 316 하나님이 세상을 이와 같이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자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 서론 표준 국어 대사전 인용 사랑이란 1, 어떤 사람이나 존재를 몹시 아끼고 귀중히 여기는 마음. 2, 어떤 사물이나 대상을 아끼고 소중히 여기거나 즐기는 마음. 3, 남을 파악하고 돕는 마음. 4, 남녀 간에 그리워하거나 선호하는 마음. 5, 성적인 매력에 이재미있는 마음. 6, 열렬히 선호하는 대상. 공통점은 혼자가 아니라 대상이 있다는 것입니다.

오늘 나누고자 하는 내용은 아가페적인 사랑을 논하고자 합니다. 하나님께서 세상을 사랑하셨다는 것입니다. 우주로 번역된 코스몬은 인류를 가리켜 쓰였으나 특히 예수님을 믿어서 구원 얻게 될 성도들에게 집중되어 있습니다.


imgCaption0
사랑한다고 고백하라

사랑한다고 고백하라

로마서 1010 네가 만일 네 입으로 예수를 주로 시인하며 또 하나님께서 그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것을 네 마음에 믿으면 구원을 받으리라 For it is with your heart that you believe and are justified, and it is with your mouth that you confess and are saved. 시인하라 말로 고백하라는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나의 하나님이심을 고백하라. 주님께 사랑의 고백을 드려라. 하나님의 이름을 찬양하라 찬양의 중요성 나눔. 이와 같이 가족에게, 이웃에게 사랑을 고백하기를 즐겨하라. 안 하는 것도 습관이 됩니다.

안 하면 평생 못합니다.

13절21절, 하나님이 우리 안에 거하신다

사도 요한은, 예수님이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믿음으로 고백하며 시인하는 것은 곧 하나님이 우리 안에 거하심을 알게 되는 방법입니다. 하나님의 사랑을 알고 믿는 성도는 심판의 두려움을 물리칠 수 있습니다. 또한 사랑은 모든 두려움을 내쫓습니다. 보이지 않는 하나님을 사랑한다고 이야기하는 사람은, 눈에 보이는 형제를 사랑할 수 있어야 합니다.

초대교회는 사랑의 행함이 있었어요.

사도행전 432, 34 32 믿는 무리가 한마음과 한 뜻이 되어 모든 물건을 서로 통용하고 자기 재물을 조금이라도 자기 것이라 하는 이가 하나도 없더라 33 사제들이 큰 권능으로 주 예수의 부활을 증언하니 무리가 큰 은혜를 받아 33 사제들이 큰 권능으로 주 예수의 부활을 증언하니 무리가 큰 은혜를 받아 34 그중에 궁핍한 사람이 없으니 이는 밭과 집 있는 자는 팔아 그 판 것의 값을 가져다가 35 사도들의 발 앞에 두매 그들이 각 사람의 필요를 따라 나누어 줌이라 성령의 역사를 통해 최초의 교회가 만들어졌다.

이를 초대 교회라 합니다. 초대교회의 모습을 사도행전에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들이 하나님을 만나고 은혜를 받았을 때, 서로 섬기고, 사랑하고, 자기의 가진 것을 나누어 주었다.

어느 부부 이야기

첫날밤을 맞은 신부가 신랑에게 이런 이야기를 했다. 여보, 나는 전형적인 한국 사나이가 되어서 당신, 사랑해 이런 소리 못하는 사람이야. 이번에는 첫날밤이니까 딱 한 번만 할게. 그러나 평생 이 한마디가 유효하다는 걸 알고 다시 말하지 않아도 불평하지 마시오. 정말 당신 사랑하오. 그러자 지혜로운 아내가 이렇게 대답했다. 하지만 여보, 한 가지만은 이해해 주셔야 합니다. 저에게는 병이 있어요. 무슨 병? 저는 건망증이 있어서 매일 말해주지 않으면 잊어버려요. 즉 지혜로운 아내는 자기가 건망증이 있으니 사랑해야만 되는 고백을 매일 해 달라는 것입니다.

매일의 삶에 적용하자

부모님께 사랑의 메시지 보내기 가정부터 시작하라. 나를 키워주신 부모님께 고백하기를 즐겨하라. 부모님이 안 하는데, 내가 뭘 해, 아닙니다. 나부터 시작하면 됩니다.

친구에게 다가가 사랑을 실천해 보자. 전도대상자를 섬기자. 교회 오라고 말만 하지 말고, 맛있는 거 하나라도 사주고, 도움이 필요할 때 적극적으로 도와주고, 그렇게 사랑을 실천하면 사랑의 결실을 반드시 맺게 될 것입니다.

1절6절, 예수님은 누구십니까

사도 요한이 사역하는 교회 안에 영지주의자들이 들어 와서 예수님을 거부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지금도 삼위일체의 신앙을 저항하는 이단들이 있습니다. 이들의 대부분은 초대 교회 때부터 지금까지 있어 왔어요. 이단들은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님께서 육신으로 이 땅에 오셨다는 사실을 거부합니다. 기독교 신앙은 삼위일체의 하나님이 동등하심을 강조하지만, 이단들은 예수님을 인정하지 않으려 합니다. 하지만, 예수님은 하나님과 동등하시며 참 하나님이시며 참 사람이십니다.

이 신앙을 가지고 이단을 분별할 수 있길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사랑한다고 고백하라

로마서 1010 네가 만일 네 입으로 예수를 주로 시인하며 또 하나님께서 그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것을 네 마음에 믿으면 구원을 받으리라 For it is with your heart that you believe and are justified, and it is with your mouth that you confess and are saved.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3절21절 하나님이 우리 안에

사도 요한은, 예수님이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믿음으로 고백하며 시인하는 것은 곧 하나님이 우리 안에 거하심을 알게 되는 방법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초대교회는 사랑의 행함이

사도행전 432, 34 32 믿는 무리가 한마음과 한 뜻이 되어 모든 물건을 서로 통용하고 자기 재물을 조금이라도 자기 것이라 하는 이가 하나도 없더라 33 사제들이 큰 권능으로 주 예수의 부활을 증언하니 무리가 큰 은혜를 받아 33 사제들이 큰 권능으로 주 예수의 부활을 증언하니 무리가 큰 은혜를 받아 34 그중에 궁핍한 사람이 없으니 이는 밭과 집 있는 자는 팔아 그 판 것의 값을 가져다가 35 사도들의 발 앞에 두매 그들이 각 사람의 필요를 따라 나누어 줌이라 성령의 역사를 통해 최초의 교회가 만들어졌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