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상반기 최하의 넷플릭스 오리지널 일본침몰 2020

올 상반기 최하의 넷플릭스 오리지널 일본침몰 2020

일본인들은 지진 공포를 늘 갖고 살고 있습니다. 특히 도쿄만 지진은 1천만 이상이 사는 도쿄는 물론 일본에 커다란 손해를 주기에 큰 두려움을 갖고 있습니다. 이미 언제인지만 모를 뿐 도쿄만의 대지진은 언젠가 온다는 말까지 돌고 있습니다. 이런 일본인들이 공포를 잘 담은 소설이 고마쓰 사쿄의 1973년 작 입니다. 도쿄 대지진과 함께 후지산 폭발로 일본 열도 전체가 침몰해야만 되는 것이 가능한가?라는 생각을 합니다. 잘은 모르지만 그게 쉽게 가능할 리가 없습니다.

일본만 가라앉기 쉽지 않고 그 정도의 지각 변동이면 일본만 문제일까요? 전 세계 지각 변동으로 문제가 생깁니다. 그것도 단 며칠 만에 사라진다는 자체가 공상입니다. 그럼에도 그런 공상을 일본인들은 소설 일본 침몰 때문에 한번은 하나 봅니다.


비유적 메세지
비유적 메세지

비유적 메세지

일본 침몰은 그야말로 일어난 사건이 아니라 상상력유발 위주로 구성된 비현실적인 이야기입니다. 하지만 이 작품은 현실 세계에서 벌어지고 있는 문제들을 반영하여 독자들에게 메모를 전달합니다. 1. 경제적 불안전성 타로와 같은 등장인물들은 안정되는 직장이 없어 생계 유지에 어려움을 겪습니다. 이는 현재 일부 국가에서 식민 지위와 같이 경제적 불평등과 붕괴되는 사회 구조를 표현하는 것입니다. 2. 집단사회와 이기주의 사쿠라처럼 동료들과 경쟁하면서 자신만의 가치를 찾으려 하는 모습은 현재 대부분이 겪고 있는 문제입니다.

집단사회 내에서 개개인마다. 서로 다른 압박과 경쟁으로 인해 자아가 식민화되거나 왜소화되는 상황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공감대 떨어지는 일본 관료주의 문화를 담다
공감대 떨어지는 일본 관료주의 문화를 담다

공감대 떨어지는 일본 관료주의 문화를 담다

주인공은 아마미 케이시오구리 슌 분는 환경청 고위직으로 탄소 중립 프로젝트인 COMS를 가르치는 장래 추진 회의에 참석하는 중요 인물입니다. COMS는 포집한 이산화탄소를 바닷속 깊이 시추선을 사용해 집어넣어서 이산화탄소 배출을 줄이려는 일본 총리의 야심 찬 계획입니다. 흥미진진한 건 이 케이시는 직급이 나오지 않고 환경청 관료로만 나옵니다. 아무리 높은 직급이라고 해도 환경청장도 아니기에 총리나 부총리와 독대할 수 없는 위치로 보이지만 합니다.

해요. 놀랍게도 합니다.

대학 친구인 토키와 코이치마츠야마 켄이치 분도 경제산업성 관료임에도 장래 추진 회의 의장 역할까지 합니다. 놀랍습니다. 어떻게 고위 관료라는 사람들이 총리와 독대를 할 정도로 끝발이 좋습니다. 이 자체도 이해가 안 가지만 이 드라마는 놀랍게도 일본 정치색을 그대로 담고 있습니다.

한국 서울 VS 일본의 지반침하 현황과 원인

한국 서울의 지반침하 현황과 원인 한국 서울의 지반침하 현황과 원인 한국 서울은 세계에서 가장 심각한 지반침하 도시 중 하나로 꼽힌다. 미국 로드아일랜드대 연구팀이 20152020년 사이 세계 99개 해안도시의 지반침하 속도를 조사한 결과로 서울은 연간 0.659로 최대 침하 속도를 기록했다. 이는 전 세계 해수면 상승 속도 연간 0.26보다. 약 2.5배 빠른 것입니다. 서울은 거의 모든 안정되는 지역이지만, 연간 2 이상 침하는 지역이 6.2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의 지반침하는 핵심 원인은 인간 활동에 의한 것으로 분석됩니다. 특히 생활용수나 공업용수로 인해 지하수가 과잉으로 채취되는 것이 가장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서울은 강원도와 비교해 강우량이 적고, 수원지가 부족하기 때문에 지하수에 의존도가 높다.

세계에서 가장 심각한 지반침하 도시들

세계에서 가장 심각한 지반침하 도시들 일본과 한국뿐만 아니라 세계에는 지반침하는 도시들이 많이 있습니다. 미국 로드아일랜드대 연구팀이 조사한 결과로 세계에서 가장 심각한 지반침하는 도시는 중국 톈진으로 연간 1.1 정도 침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톈진은 중국의 중요한 항구 도시로 산업화와 도시화로 인해 지하수를 많이 채취하고 있습니다. 톈진은 해수면 상승과 결합하여 홍수 위험이 높은 도시로 2015년에는 폭발사고로 인해 큰 손해를 입었다.

세계에서 2번째로 심각한 지반침하는 도시는 인도네시아 세마랑으로 연간 39.6mmy 정도 침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세마랑은 인도네시아의 중부 자바 섬에 있는 해안 도시입니다. 인구 증가와 산업 발전으로 인해 지하수를 과도하게 채취하고 있습니다. 세마랑은 해수면 상승과 결합하여 홍수 위험이 높은 도시이며 2018년에는 침수된 토지를 회복하기 위해 커다란 바다. 벽을 건설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비유적 메세지

일본 침몰은 그야말로 일어난 사건이 아니라 상상력유발 위주로 구성된 비현실적인 이야기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감대 떨어지는 일본 관료주의 문화를

주인공은 아마미 케이시오구리 슌 분는 환경청 고위직으로 탄소 중립 프로젝트인 COMS를 가르치는 장래 추진 회의에 참석하는 중요 인물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국 서울 VS 일본의 지반침하 현황과

한국 서울의 지반침하 현황과 원인 한국 서울의 지반침하 현황과 원인 한국 서울은 세계에서 가장 심각한 지반침하 도시 중 하나로 꼽힌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