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색약 안좋은점 유해성분 발암물질 주의사항

염색약 안좋은점 유해성분 발암물질 주의사항

알면 쓸모 있는 정보생활정보 유전독성이 우려되는 5개 성분에 대하여 사용금지를 추진합니다. 해당 성분들이 실제 위해 가능성은 낮기만 노출을 최소화하여 미리 조심하자는 취지딥니다. 유전독성이란 사람 유전자에 손상이나 돌연변이를 일으킬 수 있는 독성입니다. 일반적인 사람에게 유전자 손상을 복구출하는 능력이 있어서 일상 생활 노출로인한 위험성은 낮다고 합니다. o아미노페놀oAminophenol, 염산 m페닐렌디아민mPhenylenediamine HCl, m페닐렌디아민mPhenylenediamine, 카테콜Catechol, 피로갈롤Pyrogallol 등 입니다.


imgCaption0
성관계가 방광염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치는가

성관계가 방광염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치는가

성관계는 방광염에 가장 흔한 원인 중 하나입니다. 여성은 항문과 질, 요도의 길이가 짧다. 보니 성관계 시 항문이나 질 근처에 있는 세균이 요도나 방광으로 이동하여 감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성관계 중 요도에 상처가 생긴다면 그곳에 세균이 침투하기도 쉬워집니다. 따라서 다음의 사항을 지켜야 합니다. 1. 성 관계 후 물을 많이 마신다 2. 소변은 바로바로 배출해 줍니다. 3. 성관계 전, 후로 깔끔하게 닦아줍니다.

PPD 염색의 정교한 위험

PPD는 파라페닐렌디아민PPhenylenediamine의 줄임말로, 염색약에 사용되는 일반적인 염료 성분입니다. PPD는 머리카락을 염색할 때 사용되는데, 특히 흑갈색의 색상을 내는 데 사용됩니다. PPD는 염색의 발색력과 지속력을 높여주는 혜택이 있지만, 강한 알레르기 반응을 유발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PPD 알레르기가 있는 인원은 두피에 가려움증, 발진, 홍반, 부종 등의 증상을 겪을 수 있으며, 심한 경우 생명을 위협하는 증상까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방광염이 얼마 만에 재발해야 잘 생긴다고 말할 수 있는가

일반적으로 재발성 방광염의 기준은 6개월에 2번, 혹은 1년에 3번 이상 방광염이 재발하는 경우로 정의한다고 합니다. 방광염을 한 번이라도 경험한 여성의 3분의 1은 한번 이상의 재발성 방광염을 경험한다고 합니다. 방광염이 재발하는 원인은 이렇습니다. 1. 방광 내 세균이 완전히 제거되지 않고 남아있는 경우 재발이 될 수가 있습니다. 이는 자신에게 맞지 않는 항생제를 쓰거나 항생제를 마음대로 중단한 경우가 원인이 됩니다.

이 경우 소변 배양검사를 통해 세균의 종류와 항생제 감수성을 확인하고 정해진 기간 동안 복용해야 합니다. 2. 방광 면역력이 저하된 경우 과로, 만성피로, 스트레스, 만성질환, 폐경 등 면역력이 떨어지면 세균 감염에 취약해질 수 있습니다.

PPD 없는 염색약 건강한 아름다움의 선택

PPD 없는 염색약은,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PPD를 사용하지 않고 다른 염료를 활용하는 염색약입니다. 이와 유사한 염색약은 PPD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에게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큰 장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PPD 없는 염색약은 두피가 민감한 사람들에게 더 적합하며, 건강한 머리와 멋진 염색을 동시에 진행하여 만족시켜 줍니다.

방광염이 잘 생기는 체질, 유전자가 있는가

방광의 방어 기능에 이상을 초래하는 유전적 결함이 간질성 방광염의 원인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간질성 방광염은 방광에 감염이 없음에도 방광 통증과 빈뇨 증상이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이 질환은 방광 벽의 점막이 손상되어 소변 내의 독성 물질이 방광 벽에 자극을 주거나 방광 벽의 신경이 과민하게 반응하거나 방광의 수축력이 감소하는 등의 이유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방광염 원인이 다른 이유는 없는가

2001년 미국 남 캘리포니아대 연구에서는 1514명의 방광암 환자와 1514명의 일반인을 조사한 결과 염색약을 한 달에 한번 일 년 이상 활용하는 여성은 방광암에 걸릴 위험이 2배 높다고 합니다. 15년 이상을 같은 빈도로 사용하면 3배가 높아진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 연구는 염색약과 방광암 사이의 인과관계를 완전하게 입증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참고 사항으로만 생각하셔야 합니다. 염색약중에서 가장 문제가 되는 성분은 PPD입니다.

이 성분이 방광에 자극을 주고 방광 세포의 변이를 촉진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필자도 한달에 한번 염색을 해 왔고 성분을 보니 PPD가 들어있는 염색약이었습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지금은 PPD가 없는 염색약으로 바꾸어 사용하고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성관계가 방광염에 어느 정도 영향을

성관계는 방광염에 가장 흔한 원인 중 하나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PPD 염색의 정교한 위험

PPD는 파라페닐렌디아민PPhenylenediamine의 줄임말로, 염색약에 사용되는 일반적인 염료 성분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방광염이 얼마 만에 재발해야 잘 생긴다고 말할 수

일반적으로 재발성 방광염의 기준은 6개월에 2번, 혹은 1년에 3번 이상 방광염이 재발하는 경우로 정의한다고 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