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라이어 군고구마 활용 통고구마 치즈구이 만들기 고구마 영양 효능
오늘의 요리 편스토랑에 가끔씩 나오는 정상훈 님은 아들을 셋이나 키워서 그런지아이들 간식을 많이 소개하더라고요.그중에 저희 아이도 잘 먹을 것 같은고구마 잼 그리고 그 고구마 잼을 이용한 고구마 샌드를 따라 만들어 보았어요. 고구마 잼 재료고구마우유연유버터시나몬 파우더식빵 01중간 크기 고구마 2개를 깨끗이 씻어 쪄주세요.저는 고구마 3개를 사용했어요. 02삶은 고구마는 한 김 식힌 후좋은 크기로 잘라 믹서기에 넣고우유 한 컵연유 4큰술버터 20g소금 약간을 넣고 고구마가 씹히지 않게 곱게 갈아줍니다.
넷째, 고구마 튀기기
팬에 식용유를 여유 있게 두르고 충분히 달궈졌을 때 반죽 물을 묻힌 고구마를 튀기듯 구워줍니다. 반죽물을 조금 뭉쳐서 넣었을 때 바닥에 가라앉지 않고 바로 떠있을 정도가 되면 180도라고 합니다. 저는 바삭하게 먹기 위해 처음에 단순하게 한번 튀겨주고 다시 한번 튀겨주었는데요. 두 번 튀겨야 바삭해진다는건 이제 주부들이라면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죠? 근데 왜 두번튀겨야 바삭해질까요? 바삭한 튀김이 되기 위한 조건은 수분을 증발시키고 그 안에 기름으로 채워주는 원리인데요 한번 튀기면 수분이 빠져나가면서 미세한 공기구멍들이 생기고, 식히는 과정에서 내부의 수분들이 마저 빠지게 됩니다.
두 차례 튀김으로써 수분이 빠진 공기구멍들에 기름이 채워지며 더 바삭해지는 것입니다.
셋째, 반죽 물 만들기
부침가루 1컵과 얼음물 1컵을 1 대 1 비율로 넣고 섞어줍니다. 묽은 상태의 반죽이 될 수 있도록 농도를 맞춰주세요 묽어야 고구마에 튀김옷이 얇게 입혀지겠죠?? 오래 섞으면 글루텐이 생겨 바삭함이 덜해질 수 있으니 대충 섞어줍니다. 그리고 반죽할 때 얼음물을 사용해야 훨씬 식감이 바삭합니다. 반죽의 온도와 튀김기름의 온도 차이가 많이 날수록 더 바삭한 튀김이 만들어 지기 때문입니다.
다섯째, 고구마튀김과 곁들여먹기 좋은 소스 만들기
간장소스도 맛있지만 고구마튀김의 맛을 좀 더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청양 간장 마요 소스를 만들어봤습니다. 먹태나 노가리에 찍어먹으면 정말 맛있는 소스인데요 고구마튀김과도 궁합이 정말 잘 맞았습니다. 마요네즈 1큰술 간장 0.5큰술 다진 청양고추 1큰술 1 대 0.5 대 1로 비율로 양을 맞추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