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항 꾸미기(Aquascaping)
유목에 달라붙은 이끼들 보이시나요?어지간하면 플로엑셀로 제거가 가능했는데합사항에 아그들이 늘어나면서 밥은 더 많이줬는데 환수는 똑같이 일주일에 한번했어서 그런지조명시간이 달라진게 없습니다.면 실이끼 대량으로 폭탄맞았어요며칠간 조명도 꺼주고 플로엑셀도 들이붓고 했는데줄지가 않더라구요.수초들은 녹아가고 안되겠어서 물리적으로 제거를 좀 해주고 원래 하던대로 조명틀고 했더니다시 이끼 폭번 그래서 리셋했어요 락스물에 수초, 유목, 화산석 전부 담궈서 이끼를 아예 녹여주고 소일도 묵혀놨던 다른 소일로 바꿔주었습니다.
조경세트 개봉
조경세트도 공기가 들어 있는 비닐주머니로 부서지지 않게 잘 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중국산이라고 하면 왠지 포장도 엉망일 듯한데, 나쁘지 않았습니다.
짜잔….. 이쁜 조경세트 구성입니다. 핑크에디션답게 핑크핑크한 것들입니다. 인어공주가 핑크일줄 알았는데, 파란색이라 살짝 실망을 하기는 했습니다. 근데 한편으론 너무 핑크핑크하면 식상할까싶은 생시각 들어서 우선 꾸며보기로 했습니다.
꾸미기 완료
따란. 조경세트까지 모두 꾸민 모습입니다. 수족관 위에는 아쿠아포닉스라는 화분조화입니다. 나중에 저기에 식물을 키우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여러가지로 신경을 써서 만들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쿠아포닉스는 물고기 양식인 Aquaculture 와 수경재배인 Hydroponics 의 합성어로 물고기와 작물을 함께 길러 수확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즉 물고기를 키우면서 발생되는 유기물을 사용해 식물을 수경재배하는 순환형시스템이라고 합니다.
이상으로 샤오미 스마트 수족관 PRO 핑크버전 개봉기였습니다. 가격은 조경세트 포함하면 10만원이 조금 넘습니다. 핑크에디션이 아니라면 동일모델에서 자동배식, 1,600가지 화려한 조명 등 더욱 여러가지 기능이 있는 스마트 수족관을 절반의 가격에도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여자아그들이 있는 집이라 편리함을 포기하고 핑크를 선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