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 소리산 능이싸리버섯 채취 비 오는 날 산행 2일차(능이버섯 체중감량 효능)

양평 소리산 능이싸리버섯 채취 비 오는 날 산행 2일차(능이버섯 체중감량 효능)

소리산 479m 경기도 소리산은 해발 479m로 비록 높지는 않지만, 능선 주변은 깎아지른 기암절벽으로 위험 구간이 많은 소리산입니다. 소리산을 돌아 흐르는 석산계곡산음천의 맑은 물로. 산음리 소금강이라고도 불린다고 합니다. 산행 구간 석산리 출세봉 바람굴 소리산 정상 고로쇠마을 방향 하산 동서울터미널 단월영업소하차 석산리행 버스 탑승 석산리 하차소리산 출입구 하차 산행소요 시간 3시간 30 분 소요 중식시간 포함 숨겨진 명산 244 곳에 소개된 소리산을 다녀 왔어요.

출발 전에 다녀 오신 분들의 산행기를 확인하니. 알찬 산행지라는 산행 후기를 읽고 산행지로 정 했습니다.


산행의 시작
산행의 시작


산행의 시작

소리산 소금강에서 석산계곡 징검다리를 건너 시작되는 소리산 소금강 등산코스는 맑은 계곡과 암릉 그리고 깊고 울창한 숲을 자랑하는 산행코스입니다.

들머리에 들어서면 산음 계곡에서 흘러내리는 맑은 물이 석산계곡으로 흘러들고 있습니다. 조용하고 울창한 계곡을 그러니까 약 50m 이동하면 선녀탕 갈림길에 서게 됩니다. 이 갈림길에서 선녀탕은 5m 거리라 하산시에 들려보기로 하고 이정표에 그러니까 정상으로 향합니다.

경사길을 그러니까 시작된 산행은 약 100m 오르자 작은 폭포를 이루는 계곡에 도착을 했습니다. 바위길을 그러니까 설치된 안전바를 잡는 오르며 느끼는 소리산 계곡은 정말 숲이 깊고 울창하며 맑고 청아한 새소리에 흠뻑 빠지기에 충분한 멋진 코스였습니다. 약간의 거친 돌길을 걸어 작고 짧은 철교를 지나면 이제 깊고 울창한 숲이 참여하는 계곡길을 그러니까 논골 갈림길에 도착을 합니다.

능이버섯 체중감량 효능
능이버섯 체중감량 효능

능이버섯 체중감량 효능

능이버섯의 효능 중에서도 가장 많이 알려져 있는 것이 소화작용에 도움을 주는 버섯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능이버섯은 단백질을 분해하는 성분이 풍부하여 육류를 먹고 나서 체하여 속이 더부룩할 때 능이버섯 달인 물을 복용하게 되면 소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능이버섯은 콜레스테롤 조절, 천식, 면역력 증진, 변비방지 등 좋은 효능이 많지만 필자가 설명하고자 하는 것은 능이버섯 달인 물을 오랜동안 섭취하고 나니까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어서 몇 글자 올려 봅니다.

능이버섯을 잘게 잘라서 그늘에 말린 다음 능이버섯 말린 것을 물에 넣어서 달여 먹게 되면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