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시다 화분갈이 방법 제라늄 산목 방법

애니시다 화분갈이 방법 제라늄 산목 방법

아는 사람들 사이에 핫하다는 재테크가 있습니다. 바로 식물을 키워서 수익을 내는 일명 식테크입니다. 특히 몬스테라 알보 식물은 잎 한 장에 100만 원을 호가하기도 한다니 혹할만합니다. 식물은 시간이 흐르면 계속 자라기 때문에 기대수익률이 무한합니다. 몬스테라 알보 잎 한 장을 100만 원을 투자해 구입하고, 잘 키워서 잎 한 장이 더 자라게 되면 100의 수익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한 자영업자는 코로나19로 영업이 어려워지자 가게 한편에 키우던 식물을 잘라서 팔았는데 몇 달치의 수입을 메꿀 수 있었다고 말하기도 했다.

경기도 성남시 분당에서 국어 학원을 운영 중인 박 모 씨는 초보 반려식물인에서 이제는 논문을 뒤지며 희귀 신품종을 개선하는 전문식테크족이 되었습니다. 그가 키우는 몬스테라의 잎 한 장은 2년 만에 50만원에서 200300만원으로 치솟았다고 합니다.

제라늄 및 팔마로사 에센셜 오일의 항산화 및 향균 효과 연구이은진, 건국대학교, 2010 제라늄의 주성분인 게라니올Geraniol, 초산게라닐Geranyl Acetate, 베타시트로넬롤BCitronellol을 분석했다. 제라늄과 팔마로사 에센셜 오일은 여드름 유발균인 프로피오니박테리움 아크네에 대한 항균력이 있다고 밝혔다. 특히 항산화 효과가 깜짝 놀랄만한 제라늄 에센셜 오일을 천연 항산화제로서 문제성 피부를 개선할 수 있는 얼굴에 바르는 크림 원료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제라늄에 대하여 최초로 기술한 것은 1세기 그리스의 약학자 디오스코리데스Dioscorides가 쓴 였다. 제라늄이 유럽에 알려진 것은 17세기 후반이었는데, 그 후 여러가지 꽃 색깔과 잎의 향기 때문에 정원 식물로 높은 인기를 얻었다. 19세기 빅토리아 여왕 시대 영국에서는 실내에 로즈 제라늄 화분을 두는 것이 유행했는데, 상류사회 귀부인들의 긴 치맛자락에 로즈 제라늄의 잎이 스칠 때마다. 향기로운 로즈 향이 가득 퍼졌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제라늄 잎을 처음 증류한 것은 1819년 프랑스의 화학자 콘스탄트 레클루즈Constant A. Recluz였고, 이후 제라늄은 중요한 향수 재료로 각광받았습니다.

제라늄 에센셜 오일은 신경계를 강장하는 효과가 있어 분노, 좌절, 우울증,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감정의 균형을 유지하게 해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뇨 작용과 림프계 촉진 효과로 셀룰라이트, 체액 정체, 발목 부종 등에 유용하고, 항염 작용이 뛰어나 위염, 대장염, 건선, 습진, 여드름에도 처방되었습니다. 진통과 진경 성분을 함유해 눈의 염증, 신경통, 관절 통증, 류머티즘을 완화해주고, 독소를 배출하는 작용으로 간장, 신장의 강장 작용과 황달, 신장결석, 당뇨, 요도염 등의 감염증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호르몬 조절 작용으로 생리전증후군이나 갱년기 장애, 과도하게 생리량을 조절해주고 산후 우울증에도 사용합니다.


imgCaption0
빨강무늬제라늄의 꽃말


빨강무늬제라늄의 꽃말

빨강무늬제라늄의 꽃말은 열정과 사랑, 상냥함과 감성적인 연결을 상징합니다. 이 꽃은 사랑하는 사람에게 선물하는 것으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자 하는 사랑의 알림으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또한, 흔히 우리가 아는 사랑의 꽃으로도 불립니다. 빨강무늬제라늄의 꽃말은 감성적인 연동 뿐만 아니라, 강인함과 열정적인 에너지를 나타냅니다. 때로는 고난과 역경을 극한을 이겨내는 데에 용기와 힘을 심어주는 의미도 있습니다.

이와 같이 의미들은 빨강무늬제라늄을 선물하는 사람과 받는 사람의 감정과 연결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줍니다. 빨강무늬제라늄은 멋진 빨갛게 물든 꽃잎과 독특한 무늬로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 있는 탄생화입니다. 8월 11일의 탄생화로서, 이 꽃은 태어난 사람들에게 축복과 행운을 선사하며, 꽃말로는 열정과 사랑, 감성적인 연결을 상징하며 강인함과 열정적인 에너지를 나타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