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렌토 엔진오일 교체주기 및 규격(가솔린디젤신차길들이기)

쏘렌토 엔진오일 교체주기 및 규격(가솔린디젤신차길들이기)

자동차 CAR 차종별엔진오일 제안 상품을 교환하여 문제가 발생될시 본 포스팅이를 작성한 작성자는 그 어떠한 책임도 없습니다. DN8 하이브리드 엔진오일은 0W16 점도에 SP 혹은 C5 규격을 요구하고 있네요 온도에 따른 엔진오일 점도 분류표를 참고하여 0w20 을 사용해도 무방 할 것 같습니다. 0w16 점도 제품중에서는 제품균이 많지 않습니다.


권장 규격
권장 규격

권장 규격

디젤 차량의 경우 C3급 SAE 점도 등급으로 교체를 권장 하고 있으며 C3표준의 장점으로는 DPF, TWC의 성능 생명 연장 으로 환경 개선에 도움을 주려는 엔진 오일 입니다. 가솔린 차량의 경우 ILSAC GF6 규격을 권장하며 2020년 새롭게 변경된 기준 규격으로 GF6A와 GF6B 규격으로 나뉘어 지며 6A와 6B의 차이점은 점도 차이가 있습니다. 6A의 경우 구형엔진에도 사용가능한 제품이며 6B는 신형 엔진에만 사용 가능 한 상품 입니다.

신차 길들이기
신차 길들이기

신차 길들이기

최초 1,000 km 전까지의 주행은 차량의 수 명과 성능을 좌우하므로 이 기간 동안은 과 속, 급가속, 급제동 등을 삼가하는 것을 추천드리며 엔진 회전수를 4,000 rpm 이내로 주행하기를 권장합니다. 또한 장기간 엔진을 공회전은 피하는것을 추천드리며 벨트 및 장력 문제 연비, 엔진 성능은 길들이기 상태에 따라 달 라질 수 있으며 약 6,000 km 주행 후 안정 된다고 합니다. 특히, 길들이기 중에는 오일 소모량이 늘어 날 수 있다고 하니 자주 엔진오일량을 체크하며 엔진 및 윤활계 부품 교체, 정비 후에도 지속적인 체크가 필요합니다.

소나타 DN8 가솔린 LPG LPI엔진오일 입니다

엔진 종류가 겁나많네 G1.6 CVVD 엔진돌은 0W20에 SNPLUS 규격이니 snplus 보다. 상위 규격인 SP 규격을 사용하면 됩니다 상위규격은 하위규격까지 전부 만족하고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0W20의 점도와 SP 규격을 한꺼번에 이 정도면 만족하는 상품을 사용하면 되겠네요 아 난 더 좋은거쓰고싶다! ( PAO 함량 기준으로 좋다고 표현함 ) 하지만 제일 좋은건 적절한 PAO 함량과 첨가제를 꿀팁 대로 넣었는지가 중요합니다.

카닥이나 쉘 암스 0W20 엔진오일 추천드립니다

BMW LL01 규격은 2018년에 리뉴얼되었습니다.

LL-01 은 2001년에 규격이 정해져서 01이라고 부릅니다. 하지만 꾸준한 관리를 이어오고 있고 2018년 새롭게 바뀌었습니다. 01이라고 옛날 규격 아니야?라고 의심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bmw는 차량 성능에 진심인 회사입니다. bmw에 순정 오일을 공급하던 기업 캐스트롤, 쉘 힐릭스, 모빌원 회사들이 2018 엔진오일 규격 리뉴얼후인증 재취득에 실패했습니다. bmw는 인증 취득에 별도 비용이 들지 않기 때문에 취득하지 못한 건 성능기준에 미달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시중에서 LL01 인증된 오일을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만큼 수준이 매우 높아졌기 때문입니다.

리뉴얼되며 나타난 도표입니다. bmw는 성능이 최우선이기 때문에 내구성과 퍼포먼스 부분에 아주 좋은 성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소나타 DN8 하이브리드 가솔린 LPG 브레이크액

공통규격으로 DOT4만 만족하면 되니 2리터로 둘중 아무거나 사면 되겠습니다. DOT4 규격은 DOT4 규격보다.

자주 묻는 질문

권장 규격

디젤 차량의 경우 C3급 SAE 점도 등급으로 교체를 권장 하고 있으며 C3표준의 장점으로는 DPF, TWC의 성능 생명 연장 으로 환경 개선에 도움을 주려는 엔진 오일 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차 길들이기

최초 1,000 km 전까지의 주행은 차량의 수 명과 성능을 좌우하므로 이 기간 동안은 과 속, 급가속, 급제동 등을 삼가하는 것을 추천드리며 엔진 회전수를 4,000 rpm 이내로 주행하기를 권장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소나타 DN8 가솔린 LPG LPI엔진오일

엔진 종류가 겁나많네 G1.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