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범용공인인증서(공동인증서) 모바일 발급재발급 방법

신한은행 범용공인인증서(공동인증서) 모바일 발급재발급 방법

금융인증서와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와 공동인증서 2020년 12월 10일 전자서명법 개정 시행으로 인하여 기존에 사용하던 공인인증서에서 추가로 금융인증서가 도입됨에 따라 사용목적에 따라 인증서의 구분이 되었는데요. 공동인증서란 기존에 사용하던 공인인증서를 대화하며 최근에는 구 공인인증서라 부릅니다. 금융인증서와 공동인증서의 차이는 사용목적에 따른 차이로 인터넷 전자상의 인증 및 거래를 위해 사용되는 공인인증서와 달리 금융인증서는 발급처의 금융서비스에서만 이용이 가능하며, 은행이면 은행, 증권사면 증권사에서만 사용이 가능한 인증서 입니다.

최근 KB국민은행, 신한은행 등 범용적으로 사용가능한 인증서가 도입되고는 있지만 금융인증서의 경우 금융업무 전용으로 활용하는 것이 주 용도입니다.


발급안내장 수령방법 선택 및 수령
발급안내장 수령방법 선택 및 수령

발급안내장 수령방법 선택 및 수령

위 필수 서류를 모두 준비하셨다면 발급안내장 수령방법을 당일발급서비스와 찾아가는 서비스 중 클릭하시면 됩니다. 당일발급 서비스는 신청인 스스로가 조달청과 센터를 방문하여 필수 서류를 제출하고 발급안내장을 수령하는 방식입니다. 찾아가는 서비스는 고객이 입력한 주소를 바탕으로 전담우체부가 방문하여 필수서류를 제출 후 발급안내장을 수령받는 방식입니다.

신한은행 범용공인인증서 다시발급 방법
신한은행 범용공인인증서 다시발급 방법

신한은행 범용공인인증서 다시발급 방법

인증서 재발급이란 인증서 암호 분실 및 저장매체에서의 삭제 등을 이유로 사용이 불가능한 경우, 이전 인증서의 유효기간과 동일한 유효기간으로 새로운 인증서를 발급받는 것입니다. 개인 범용 및 은행신용카드보험용 인증서 재발급은 해당 인증서를 발급받은 은행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신한은행 범용공인인증서 다시발급 방법은 처음 설명한 발급과정과 동일합니다.

신한은행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자주 묻는 질문

증권사에서 발급받은 인증서는 은행에서 사용 불가한가요?증권사에서 발급받은 인증서가 증권보험용 개인 무료인증서의 경우 증권보험용으로 용도가 제한되어 은행에서는 사용 불가하고 개인범용인증서수수료4400원의 경우 은행에서 함께 사용가능합니다. PC포맷, 인증서 삭제 등으로 인증서를 분실하였을때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신한은행에서 인증서를 발급받으신 경우는 신한은행 홈페이지 공동인증서 인증서 발급다시발급 메뉴에서 인증서를 재발급받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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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년 12월에 금융인증서가 새롭게 출시되었습니다. 금융인증서는 금융결제원의 클라우드에 인증서를 보관하기 때문에 도용이나 분실 걱정없이 언제든지 자기만의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인증서비스 입니다. 금융인증서와 공동인증서의 차이, 신한은행 금융인증서 발급방법 등은 아래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발급안내장 수령방법 선택 및

위 필수 서류를 모두 준비하셨다면 발급안내장 수령방법을 당일발급서비스와 찾아가는 서비스 중 클릭하시면 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한은행 범용공인인증서 다시발급

인증서 재발급이란 인증서 암호 분실 및 저장매체에서의 삭제 등을 이유로 사용이 불가능한 경우, 이전 인증서의 유효기간과 동일한 유효기간으로 새로운 인증서를 발급받는 것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한은행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자주 묻는

증권사에서 발급받은 인증서는 은행에서 사용 불가한가요?증권사에서 발급받은 인증서가 증권보험용 개인 무료인증서의 경우 증권보험용으로 용도가 제한되어 은행에서는 사용 불가하고 개인범용인증서수수료4400원의 경우 은행에서 함께 사용가능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