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장암 수술후 좋은음식 챙겨 먹어요
집 기업 집 이삿짐센터와 계약이 일요일까지여서 마지막 짐 배치때문에 8시 30분까지 회사로 출근했어요. 주말인데 늦잠도 못자고. 물론 수술 후부터는 아침식후 약 때문에 늦잠자봐야 9시 전에 식사를 끝내야하지만요 그래도 아침에 5분의 잠도 꿀같은데 1시간이나 넘게. 회사가서, 배치하고 테이블이나 서랍이 다른 팀들이 쓰던 거라 오전 내내 닦았네요 먼지가 많아서 창문을 열고하긴 했지만 먼지를 계속 많이 먹고 있어요 몇일 후면 외래인데, 지난번에도 집 이사 끝나고 검사하니 단백뇨, 크레아티닌 등이 다.
다낭성 신장 관리의 팁
유전질환이기 때문에, 다낭성 신장을 예방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식단관리를 통해 최대한 신장의 기능이 나빠지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계속 말씀드리지만 다낭신은 유전적인 질환이기 때문에 환우분의 잘못은 없으므로 자책하지 말아 주세요. 마음의 건강 또한 중요합니다.고 생각합니다. 저의 데이터를 읽고 계신 분이 신장병 환우이시거나 그 환우분의 가족분이 시라면 저는 네이버 카페 신장병 환우 모임을 추천드립니다.
저 또한 그 카페에서 정말 많이 공부했고, 많은 위로와 응원을 받았습니다. 음식을 짜게 먹지 않습니다. ex) 계란프라이를 해도 소금을 최대한 치지 말아 주세요. 평소에 물을 자주 섭취하는 습관을 갖도록 합니다. 즙, 홍삼진액 등 농축된 음식은 좋지 않으므로 자제합니다.
신장이식 수술 아니면 투석
사구체여과율신장기능이 좋지 않아, 곧 신장이식과 투석을 선택해야 해야만 되는 말을 듣고, 저희 가족은 충격에 빠졌고, 운 좋게도 언니와 저 모두 유전되지 않았기에, 신장이식을 하기로 결정합니다. 수술을 2019년 12월로 잡았지만, 어머니가 관리하려고 애쓰셨기에 2020년 2월까지 조금 더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신장이식을 준비하는 과정은 꽤 험난합니다. 검사해야 할 항목이 많이 때문이지요. 수혜자는 수술 전 검사를 위해 병원에 입원하여 내시경부터 각종 CT, 치과검사 등을 받아야 했고, 공여자인 저 또한 혈액교차 검사부터 시작하여, 신장 CT 검사와 유전자 검사를 진행하였습니다.
복부 초음파 및 신장 CT 상 물혹이 발견되지는 않았으나, 저의 나이가 30대 초반이었기에 유전자 검사까지 해야 한다고 하더군요. 연세가 있는 분들의 경우, 굳이 유전자검사까지는 하지 않고 신장 CT 까지만 진행되는 경우도 있다고 했습니다.
글을 마치며
저는 지금까지 살아온 세월 동안 늘 건강에 자부심이 있었습니다. 10대 때는 체육 시간에 늘 주목받아 학급별 대항전엔 늘 대표선수로 출전했었어요. 20대가 되어서는 술을 좋아하진 않았지만 많이 마셔도 얼굴이 빨개지지 않는 편이었고, 자녀는 4시간 만에 자연분만으로 낳았고, 출산 때 빼고는 병원에 입원해 본 적 조차 없었기 때문에 내 건강에 관하여 거만한 마음을 갖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가족이 아프고 나니 아차 싶더군요. 건강을 자부해서는 안되며, 늘 관리해야 하더라고요. 이 글을 읽는 모든 분들이 늘 건강하시길 바라며 글을 마쳐보겠습니다.
다음엔 수혜자와 공여자의 후기 글로 찾아오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다낭성 신장 관리의 팁
유전질환이기 때문에, 다낭성 신장을 예방할 수는 없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장이식 수술 아니면 투석
사구체여과율신장기능이 좋지 않아, 곧 신장이식과 투석을 선택해야 해야만 되는 말을 듣고, 저희 가족은 충격에 빠졌고, 운 좋게도 언니와 저 모두 유전되지 않았기에, 신장이식을 하기로 결정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글을 마치며
저는 지금까지 살아온 세월 동안 늘 건강에 자부심이 있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