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심당 본점 sungsimdang
대전 카페 Cafe 위치 대전 중구 대종로480번길 15영업 시간 800 2200 매일 성심당은 1956년 대전역 앞 작은 찐빵집으로 시작하였는데지금은 대전을 대표하는 빵집입니다. 유명해지다보니 본점을 중심으로 대전역점, 롯데백화점 대전점, DCC점 총 3개의 분점이 있으며,성심당 본점 옆에는 성심당 케익부티끄도 위치하고 있다성심당 케익부티끄에서는 여러가지 종류의케익과 디저트류를 판매합니다. 이왕 오는거 본점을 와야하지 않겠어요?사실 나는 한 번 와봤지만 새송이 덕에 재방문을 했다참조하여 우리는 평일 오전 11시에 방문하여사람이 엄청 많지는 않았지만 12시가 되어가니사람이 금방 몰리기 시작했다.
팥빙수, 빵 추천
만약 본점 바로 윗층 테라스키친에서 끼니 혹은 팥빙수를 먹을거라면, 정문 오른편에 따로 올라갈 수 있는 길이 있으니 다른 일행은 미리 가서 테이블을 잡아놓는 것이 좋습니다. 테라스키친에도 사람들이 바글바글해서 테이블 숫자 받아서 자리 받는데도 한 20분 걸린 것 같다. . 성심당은 전체적으로 가격이 아주 합리적입니다. 빵 가격도 최근 시기 다른 빵집에 비해 너무 혜자스러운데, 테라스키친의 돈까스나 파스타, 팥빙수까지 모두 최근 시기 물가에 비하면 너무 저렴한 편이었다.
돈까스가 7천원9천원 정도, 파스타도 78천원 정도입니다.
성심당 본점 웨이팅
일요일 오후 2시쯤 방문했는데 웨이팅. 어마어마 합니다. 온도도 거의 38도에 육박했고 진짜 너무너무 더웠다 햇빛이 너무 강렬했는데 운 좋게도 입구에 초록색 양산이 구비되어 있어 햇빛은 피할 수 있었어요. . 바로 맞은 편에 스티커 사진 가게가 있었는데 여러명 일행이 있다면 잠시 대피해도 좋을듯 스티커 사진 가게가 제일 시원함 겸사겸사인지 스티커 사진 찍는 사람들도 바글바글 했다. 줄만 봐서는 거의 1시간은 기다려야 하나. 싶었는데 그래도 착착 빠져나가서 한 230분만에 입장할 수 있었어요.
플러핀이라는 새로운 디저트를 맛볼 수 있었던 아워온즈. 제 입맛에는 딱 맞아서 다음에는 소금빵도 먹어볼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