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요리학원 한식요리 양식요리 중식요리 여러가지 취미생활만들자
많은 분들이 요리학원에는 자격증 수업만 있는줄 아십니다.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그래서 일단 알려드릴 수업은 쿠킹클래스 입니다. 서울요리학원 원데이클래스는 하루나왔다가 하루만에 끝나는 수업이라서 굉장히 아쉬움이 많이 남습니다. 쿠킹클래스는 원데이클래스 처럼 오늘 나와서 연기자는 수업이지만 꾸준하게 나올 수 있다고 해서 아쉬움이 덜 합니다.
그러면 어떠한 방식으로 카페 창업 전 커피를 공부 해야 할까요?
제가 가장 추천드리는 방법은 여러가지 수업과 카페 창업 전 실무 경험을 조금이라도 병행 하는 것입니다. 카페 창업을 꿈꾸는 분들은 20대부터 50대까지 연령대가 굉장히 다양한데요. 2030대라면 어떻게해서든지 매장에 취업하여 실무 경험을 조금이라도 해보세요.
그리고 연령대가 있어서 카페 매장 경험을 쌓기가 힘들다면 창업 전 여러가지 카페를 다니면서 많이 마시고 커피 연관된 책을 많이 읽으며 간접 경험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바리스타2급 자격증, 바리스타1급 자격증이 중요한 것이 카페 자체에서 진행되는 커피 원데이 클래스를 다녀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그렇다면 바리스타 학원을 다니고,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한다고 해서 모두 카페 창업을 성공할까요? 바리스타 학원을 통해 한 두달 배운다고 해서 바로 커피를 모두 알고, 카페 창업 후 성공하는 것은 아닙니다. 저는 4년간의 개인카페 창업 및 운영 경험이 있고, 창업 전에는 5년의 카페 매장 경력이 있었습니다. 카페 창업 후 가게를 운영하면서 카페 창업 관련 강의를 열었는데, 그 이유는 많은 분들이 카페 창업을 쉽게 생각하고 카페 창업에 대한 로망만으로 창업하려는 현실이 안타까웠기 때문입니다.
5년의 카페 경력이 있었음에도 막상 창업 후 어려웠던 점이 많았고, 몸소 부딪히며 깨달으며 이 현실을 많은 분들에게 먼저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런 저도 창업 후 굉장히 어려웠는데, 한두달 학원을 다닌다고 해서 바로 커피를 모두 알 수 있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이미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면?
이미 카페 창업 후 매장을 운영하고 계신 사장님들 중에서도 바리스타 실력을 높이고 싶어 바리스타 자격증 관련 글을 보다가 이 글을 보고 계실 것 같습니다. . 카페 매장을 운영하면서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을 위해 학원을 시간 내서 다니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서울, 인천 일부 지역이긴 하지만 제가 출강을 다녀볼까해요 최근 UCEI 통합커피교육기관과 KCA 한국커피연합회에서 공동 주관하는 자격증을 발급할 수 있는 MOU체결을 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여러 바리스타 학원에서도 강의를 해본 강사 입장에서는 UCEI 통합커피교육기관의 취지가 너무 좋은데요. MOU체결을 위해 센터에 교육과정을 갔는데, 선생님들에게 당부를 하는 것이 바리스타 자격증 발급을 위한 수업이 아닌 교육과정을 목적으로 한 수업을 전개 한 후 자체 평가를 통해 자격을 부여해달라고 강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