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추 효능 및 영양성분 안좋은점 상추 품종 종류 고르는 법 손질법 보관법

상추 효능 및 영양성분 안좋은점 상추 품종 종류 고르는 법 손질법 보관법

음식 재료 백서 배추는 중국어인 백채 흰 백, 나물 채 비롯되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흔히 먹는 배추는 중국 북방에서 재배되는 중이었으나, 모두 잘 아시는 우장춘 박사가 이 종을 품길 개량하여 한국 배추는 고유의 종으로 분리되었습니다. 중국 배추 Chinese cabbage, 한국 배추Kimchi cabbage 얼마 전, 구글 번역기에 김치용 배추를 치면 영어로 Chinese cabbage for Kimchi라고 나오던 것을,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와 여러 네티즌이 합심하여 구글 측에 항의하여 Chinese를 빼고 Cabbage to make Kimchi로 바꿨다고 하네요. 김치와 관련하여 중국의 파오차이로 원조 이슈가 있는 상황에서, 제식품규위원회는 김치용 배추의 정규 용어를 Kimchi cabbage라고 쓰는 상황인데 요 단어가 구글 번역기에 반영이 아직 완벽하게 되지는 않은 상황이라고 합니다.


양배추의 효능
양배추의 효능

양배추의 효능

면역력 강화 양배추에는 면역력 증강에 도움이 되는 설포라판, 비타민C, 칼슘, 식이섬유 등 영양소 함유량이 많아 신체의 염증 질환과 면역력 강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양배추는 면역력을 강화하는 글루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면역세포의 기능을 유지해 주고 에너지를 공급해 피로해진 근육의 회복 능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해독 효과 양배추에는 간의 독소 배출을 돕는 비타민C, 글루코시놀레이트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독소 빼는 법과 해독 다이어트, 디톡스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며, 최근 다이어트에 관심이 커진 이들에게 양배추 해독 주스 만드는 법도 함께 주목받고 있습니다.

올바른 양배추 섭취법
올바른 양배추 섭취법

올바른 양배추 섭취법

양배추를 공정하게 섭취하기 위해서는 먼저 세척이 가장 중요합니다. 양배추는 벌레에 약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양배추를 재배할 때 농약을 많이 사용한다고 해요. 그래서 농약을 깔끔하게 씻어주어야 합니다.

1. 겉에 있는 양배추를 뜯어낸 후 베이킹소다를 물에 풀어서 1차로 세척합니다. 2. 식초를 물에 탄 후 1~2분 정도 담가둡니다. 3. 양배추를 꺼내고 흐르는 물에 2차로 세척합니다.

위 차례대로 세척했으면 양배추에 남아있는 농약을 깨끗이 없앨 수 있습니다.

양배추 세척이 끝났으면 이제 갈아서 먹거나, 조리해서 원하시는 요리를 만들면 됩니다. 여기서 정보를 하나 드리자면, 양배추에 들어있는 영양분들은 대부분 열에 약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즙이나 주스 등으로 만들어 먹으면 양배추에 들어있는 영양분을 온전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양배추를 갈아서 먹을 때는 심지를 살짝 찌고 믹서기에 갈아주면 됩니다.

대관령 절임배추 HACCP인증을 받은 품질 보장

대관령 절임배추는 HACCP인증을 받은 시설에서 좋은 품종의 국내산 고랭지 배추를 선별하여 생산합니다. 안절부절한 품질검사를 거쳐 신선하고 안정된 배추를 제공합니다.

1. 고랭지 국내산 배추의 선별 대관령 절임배추는 고랭지에서 자란 뛰어난 품종의 국내산 배추를 강하게 선별하여 사용합니다. 이는 최상의 신선도와 맛을 보장합니다. 2. 절임 과정의 철저한 관리 생산 시 3번의 절임과 5번의 헹굼을 거쳐 배추가 철저히 소독되고 깨끗한 상태로 제공됩니다.

이로써 김장김치를 만들 때 안전성을 최대한 보장합니다. 3. 품질 검사 과정 대관령 절임배추는 농협 판매 제품답게 여러가지 품질 검사를 통과합니다. 병원성 세균검사, 잔류 농약검사, 염도측정, 금속검출, 그리고 관능검사 등의 절차를 거쳐 제품의 특성을 철저히 확인합니다.

상추 유지 방법

상추는 씻지 않은 상태로 신문지에 감싸 지퍼백이나 밀폐 용기에 담아 공기를 차단하여 15에서 냉장 보관합니다. 줄기 부분이 아래로 향하게 보관하면 좀 더 오래 보관할 수 있습니다. 섭취 시 상추가 말라있을 경우 설탕 1T, 식초 2T를 섞은 물에 120분 담그면 설탕의 삼투압현상으로 인해 상추에 물이 공급되어 다시 싱싱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양배추 섭취 시 주의사항부작용

양배추는 겉잎을 벗겨내고 먹는 것이 좋습니다. 겉잎에는 잔류 농약이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양배추를 과하게 많이 사용할 경우 가스가 차서 장이 팽창할 수 있는 부작용이 있으며, 몸이 찬 사람이 너무 많이 먹게 되면 복통이나 설사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니 과다.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양배추는 영양 만점의 채소입니다. 여러가지 방안으로 활용하여 맛있게 드시고 건강을 챙기시기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양배추의 효능

면역력 강화 양배추에는 면역력 증강에 도움이 되는 설포라판, 비타민C, 칼슘, 식이섬유 등 영양소 함유량이 많아 신체의 염증 질환과 면역력 강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올바른 양배추 섭취법

양배추를 공정하게 섭취하기 위해서는 먼저 세척이 가장 중요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대관령 절임배추 HACCP인증을 받은 품질

대관령 절임배추는 HACCP인증을 받은 시설에서 좋은 품종의 국내산 고랭지 배추를 선별하여 생산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