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이 여러가지 고구마 성분과 효능 간식에 좋은 고구마 저장 방법
겨울에는 고구마를 1 BOX 주문해서 먹는데요. 매일 고구마를 먹을 수도 없고 그대로 박스 개봉후 그대로 놔두면 썩는다고 하니. . 그래서 그때 그때 잘 먹고 오랜 시간 고구마를 보관하는 방법을 찾아봤습니다. 고구마 상자에 보관하는법 냉장고에 보관하시면 안 됩니다. 내장 저장 시 당분이 전분으로 바뀌어 단맛이 감소합니다. 고구만 저장 온도 1215도 사이 온도가 좋습니다. 실외 혹은 베란다. 저장 시 고구마가 낮은 온도로 얼거나 쉽게 무르고 썩을 수 있습니다.
고구마 세척하는법
수세미로 박박 씻지 말고 스펀지나, 손으로 살살 문질러서 청소 후 요리에 하시면 좋습니다. 단면을 썰었을 때 하얀 진액인 야라핀 성분이 있다고 하는데요 껍질을 박박 씻으면 야라핀 성분이 유출되고 요리 시 껍질이 각종 영양성분이 밖으로 나오지 않게 하기 때문입니다. 즉 과하도한 고구마 세척은 영양성분이 손실될 수도 있습니다. 또한 고구마 껍질보라색 빛깔에는 안토시아닌, 비타민A, E, 식이섬유, 항산화 영양소 및 폴리페놀, 발암 억제물질인 베타카로틴 등 영양성분이 많으므로 요리 시 통째로 넣어 드시면 좋습니다.
고구마 효능 구입요령 영양성분 고구마 손질법
흙을 털어내고 깨끗이 세척하여 용도에 맞게 사용. 껍질을 벗겼을 때에는 엷은 설탕물에 담가두면 갈변현상을 방지할 수 있네요 등등 정보 구황작물이란? 흉년이 들어 곡식이 부족할 때 굶주림을 해결하기 위해 주곡 대신 소비할 수 있는 작물로 조, 피, 기장, 메밀, 감자, 고구마, 보리 등이 대표적입니다. 신라 마지막 태자인 마의태자김일는 금강산에서 베옷을 입고 초근목피로 여생을 보냈다고 전달되는 등 역사서에는 구황작물 이야기가 다수 등장합니다.
고구마 효능 구입요령 영양성분 고구마 영양성분 및 효능
비타민 A,B,C 가 풍부함, 필수 아미노산 함유
뿌리, 줄기, 잎 등 버릴 것이 하나 없는 구황작물이었던 고구마는 영양이 뛰어난 알칼리성 식품 탄수화물이 풍부하고, 단백질, 지방, 식이섬유, 미네랄, 비타민 등이 골고루 들어있어 주식 대용이 가능 칼륨을 비롯해 비타민 A, B, C가 풍부하고, 비타민 C는 조리할 때 열을 가해도 잔존율이 7080 수준 필수 아미노산이 많이 들어 있으며, 어린이 생장에 도움을 주는 라이신 함량은 옥수수나 쌀보다.
고구마 종류별 먹는 방법
껍질에 상처가 난 고구마는 쉽게 무르게 되어 저장 저장 시 부패 속도가 빠르므로 상처가 생긴 고구마부터 요리해서 드시면 좋습니다. 자색고구마는 당도가 낮아 음료, 수프, 샐러드로 드시면 좋습니다. 찌거나 구운면 당도가 감소합니다. 호박고구마는 섬유질이 풍부해 구운, 찐 고구마 단맛 및 쫀득한 식감이 높아지고, 죽으로 드시면 더 효과적이 입니다. 밤 고구마는 수분이 적어고, 전분이 많아 찌거나 구운상태로 드시면 퍽퍽한 식감을 느끼므로 전, 튀김용으로 드시면 전분 때문에 쉽게 모양이 변하지 않으므로 전, 튀김에 활용해서 드시면 고소한 맛이 향상됩니다.
물고구마는 수프, 죽, 굽거나, 찌면을 더 맛난 물고구마가 됩니다. 건강에 도움이 되는글 이번에는 고구마 보관방법, 고구마 종류별 먹는 방법에 관하여 알아봤습니다. 좋은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고구마 세척하는법
수세미로 박박 씻지 말고 스펀지나, 손으로 살살 문질러서 청소 후 요리에 하시면 좋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구마 효능 구입요령 영양성분 고구마
흙을 털어내고 깨끗이 세척하여 용도에 맞게 사용.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고구마 효능 구입요령 영양성분 고구마 영양성분 및
비타민 A,B,C 가 풍부함, 필수 아미노산 함유뿌리, 줄기, 잎 등 버릴 것이 하나 없는 구황작물이었던 고구마는 영양이 뛰어난 알칼리성 식품 탄수화물이 풍부하고, 단백질, 지방, 식이섬유, 미네랄, 비타민 등이 골고루 들어있어 주식 대용이 가능 칼륨을 비롯해 비타민 A, B, C가 풍부하고, 비타민 C는 조리할 때 열을 가해도 잔존율이 7080 수준 필수 아미노산이 많이 들어 있으며, 어린이 생장에 도움을 주는 라이신 함량은 옥수수나 쌀보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