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광안대교 접속도로 연결공사 본격 착공

부산 광안대교 접속도로 연결공사 본격 착공

부산 해운대구 센텀시티와 신시가지 일원의 교통난 해소를 위한 광안대교 접속도로 연결공사가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갑니다. 원본자료가 궁금하신 분들은 다운로드 하세요 부산시는 오늘20일 오후 2시 30분 해운대구 올림픽공원에서 광안대교 접속도로 연결공사 기공식을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기공식에는 박형준 부산시장과 지역 국회의원, 구청장, 시의원,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낼 예정입니다. 광안대교 접속도로 연결공사는 총사업비 390억 원을 들여 벡스코요금소에서 센텀시티 지하차도를 연결하는 접속램프 276m와 센텀지하차도에서 올림픽동산삼거리를 연결하는 평면도로언더패스 284m를 설치하는 공사로, 올해 1월에 착대기오염 오는 2025년 12월 준공을 목표로 합니다.


수미르공원 소개
수미르공원 소개

수미르공원 소개

바다의 용이 공원으로 환생한, 수미르공원부산항 연안여객터미널에서 세관으로 가는 길목에 있습니다. 수미르는 한자어 물 수자와 용을 뜻하는 순수 한국어 미르의 합성어로서 용이 노니는 물가 공원을 상징하며, 국제항 부산의 발전과 수호를 염요구하는 뜻이 담겨져 있습니다. 연안여객터미널 부지내 북쪽 야적장을 공원으로 개조하여 1998년 8월에 문을 열었습니다. 여객선 이용객의 쉼터로 이용되며, 1999년 6월에는 해상관광 선박 테즈락Tezroc호의 승선장이 이곳으로 이전되어 공원으로서의 역할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주요 행사로 공원 안에서 수미르 테즈락거리 축제가 열리며, 공원 앞 무대에서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 각종 이벤트가 열려 청소년들의 놀이공간으로서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공원 주변 바다는 낚시나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 이용됩니다.

관수옥과 초량왜관 터 소개
관수옥과 초량왜관 터 소개

관수옥과 초량왜관 터 소개

관수옥초량왜관의 우두머리인 관수가 머물던 곳입니다. 당시에는 용두산을 중심으로 동쪽이 가장먼저 시가지가 발달하기 시작하였는데 배를 대는 선착장이 가깝기 때문입니다. 일본사람들이 배로 들어와 동쪽을 중심으로 살기 시작했고, 관수옥을 지나 왜관으로 들어갔을 것입니다. 관수옥이 있던 자리에는 지금도 돌계단이 남아있습니다. 초량왜관 터초량왜관은 일본과 우리나라의 무역에서 중심의 역할을 했던 곳입니다.

용두산을 둘러싸고 제작된 초량왜관은 안에는 신사를 비롯하여 일본인들의 편의 시설이 가득했습니다. 지금은 공원으로 들어가는 3군데의 진입로가 만나는 지점에 초량왜관 터라는 비석이 놓여져있어 예전에 이곳이 초량왜관이었습니다는 것을 전파하고 있습니다. 옛 지도를 들고 초량왜관에 어떤 시설들이 있었는지 찾아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입니다.

40계단 문화관광테마거리 소개
40계단 문화관광테마거리 소개

40계단 문화관광테마거리 소개

40계단문화관광테마거리는 국민은행 중앙동지점에서부터 40계단을 거쳐 40계단문화관과 팔성관광까지 약 450m가량에 이르는 거리를 말합니다. 한국 전쟁 시 피난민의 애환과 향수가 담겨있는 유서깊은 40계단 주변을 5060년대 분위기에 맞도록 재현하여 추억을 회상할 수 있게 함으로써 새로운 관광명소로 육성하고자 조성하였습니다. 2002년 1월 31일 테마거리 조성사업 기초 계획을 수립한 후 2003년 6월 5일 공사 착공하여 2004년 4월 20일 토목공사를 완공하였으며 차도보판정비, 상징게이트 조형물 설치, 가로수 식재, 전력통신시설물 지중화 사업 등을 그 내용으로 하였습니다.

BIFF 광장 소개

남포동 극장가가 극장들로 자리잡게 된 것은 8. 15해방 후 극장이 한 두 군데 생기면서부터 1960년대에 이르러 20여개소의 극장이 이 곳에 밀집되어 있었던 것에서 시작됩니다. 지난 1996년부터 부산 국제 영화제BusanInternational Film Festival가 개최되며 극장가를 새롭게 단장하고 그 일대를 PIFF 광장1996. 8. 14현, BIFF 광장으로 명명하게 되었습니다. 우리나라 영상문화의 저변확대와 새로운 문화관광명소로 새단장하여 국제적 문화관광 도시로서의 위상을 정립하고 시민들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기 위하여 남포동 구부영극장에서 충무동 육교까지 428m에 이르는 도로를 스타의 거리와 영화제의 거리로 나누어 조성하고 있습니다.

매년 이곳에서는 부산국제영화제 전야제 행사로 유명 영화인들의 핸드프린팅 및 눈꽃점등 행사 등 BIFF 광장 여는 마당이 개최되고 있습니다.

집에서 유튜브 보기

그중에 제일 유쾌한 것은 유튜브로 보시면 현장의 감동에는 못 미치지만 간단하게 나만의 공간에서 즐길 수 있으므로 추천드립니다. 불꽃축제를 10년 정도 쫓아다니면서 유료좌석, 무료 좌석 등 모두 봤지만 불꽃축제가 끝나고 귀가하는 것이 제일 큰 일이기 때문에 집에서 간단하게 보는 것이 좋다는 개인적인 생각을 적어 봅니다. 부산불꽃축제를 직접 관람하시거나 방송 매체를 통해 보시는 분들 모두 가을밤의 좋은 추억을 간직하시길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수미르공원 소개

바다의 용이 공원으로 환생한, 수미르공원부산항 연안여객터미널에서 세관으로 가는 길목에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관수옥과 초량왜관 터 소개

관수옥초량왜관의 우두머리인 관수가 머물던 곳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40계단 문화관광테마거리

40계단문화관광테마거리는 국민은행 중앙동지점에서부터 40계단을 거쳐 40계단문화관과 팔성관광까지 약 450m가량에 이르는 거리를 말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