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꽃놀이의 하일라이트, 시골집 # 시골집 아가씨 선화 # 수선화 2023
자기가 만든 요리 12월 19일 식탁에 하일라이트 김장김치담기 내가만든 음식 맛집정보20131224 225253 저의 김장김치 담는방법 올려볼께요 배추25쪽 ,고추가루6근,멸치액젖3키로,새우젖1.5키로.마늘3키로,생강800그람 조기고은물2병,찹쌀풀 적당히,파1단 미나리 3단,당근3개,양파2개 대파3대 통깨2컵,고운소금 적당히 설탕조금,무우4개,청각800그람, 김장을 담으려면 3알은 잡아야 하는데 날자3일 잡기가 어려워서 배추를 절어서 갔고 왔어요 배추가너무 달달하고 맛있는 배추였어요 수돗물에 깔끔하게 씻어줍니다.
모리스 라벨, 바다. 위의 조각배
모리스 라벨의 피아노 곡집 거울은, 그 이름답게, 음악으로 그린 그림과 같습니다. 세상의 사물들을 있는 그대로 묘사하고자 한 야심이 돋보이는 곡집이죠. 이 곡 중에서, 대양 위의 조각배라는 곡이 있습니다.
넘실대는 파도, 어떨 때는 배를 높게 들어올리는 강한 파도…. 그리고 작은 배가 그에 따라 이쪽저쪽 흔들리는 모습을 잘 묘사한 곡입니다.
모리스 라벨, 물의 희롱
이번에는 드뷔시와 쌍벽을 성취하는 음악가, 모리스 라벨의 물의 희롱입니다. 라벨은 보통 우리나라에서는 볼레로로 알려져 있지만, 사실 그는 유럽에서는 이 곡으로 데뷔했습니다. 말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 물의 희롱은 같은 물을 주제로 한 저 위의 드뷔시 곡과 같은 소재를 표현하였지만, 그 표현 방법은 다소 다릅니다. 드뷔시가 물에 대한 이미지를 추상화하고, 다소 분위기를 중요시 했다면, 이 라벨의 곡은, 물방울이 떨어지고, 또르르 구르는 그 소리 자체를 너무 선명하게 표현했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드뷔시, 기쁨의 섬
자, 또 드뷔시입니다. 드뷔시가 얼마나 물이라는 대상을 성실히 연구했는지 알 수 있겠죠? 이번에는 드뷔시의 기쁨의 섬이라는 피아노 곡입니다. 이 기쁨의 섬은 노다메 칸타빌레에서도 등장하여 화제가 되었던 곡이죠. 드뷔시의 곡 중에서도 너무 까다로운 기교를 요하는 곡 중 하나입니다. 이 곡은, 이 아래의 앙투안 와토라는 로코코 화가의 그림, 키테라 섬의 순례에서 영향을 받았다고 합니다. 키테라 섬은, 비너스의 흉상이 있는 섬이었고, 프랑스 귀족들은 여기에 뱃놀이를 와서 애인아니면 정부을 만들어 돌아갔다고 하죠. 이 드뷔시의 기쁨의 섬은 그런 에로틱한 사랑의 감정이 잘 녹아 있습니다.
중간 부분의 아름다운 노래는, 초기에는 다소 억제되어 즐거운 느낌을 간접적으로 전달하다가, 마지막 부분에서는 폭발시켜 너무 열락의 기분을 느끼게 하면서 곡을 끝냅니다.
드뷔시, 바다
자, 돌고 돌아 다시 드뷔시로 왔네요 이 지구상에서 가장 많은 물이 있는 곳이 어디겠습니까. 바로 바다이죠. 이 곡은 드뷔시의 야심이 들어가 있는 교향시로서, 명작 중 명작입니다. 바다. 위로 태양이 떠오르고, 바람이 불어 파도가 넘실대는 이 스펙터클한 바다의 움직임. 물을 소재로 한 곡의 끝판왕이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자, 여러분, 오늘은 물을 소재로 한 음악 몇 가지를 살피어 보았습니다. 조금 더위가 가셨나요? 다음에 더 재밌는 클래식 음악을 갖고 여러분을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모리스 라벨, 바다. 위의
모리스 라벨의 피아노 곡집 거울은, 그 이름답게, 음악으로 그린 그림과 같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모리스 라벨, 물의 희롱
이번에는 드뷔시와 쌍벽을 성취하는 음악가, 모리스 라벨의 물의 희롱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드뷔시 기쁨의 섬
자 또 드뷔시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