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숭아 고르는법, 보관하는 방법 많이먹는 보관법
요리팁 살림팁 신비복숭아라고 아시나요? 몇 년 전부터 인기를 끌고 있는 이름이 신비한 이 복숭아는 수확시기가 짧아서 일 년 중에서도 다소 6월 중순에서 7월 초까지 23주간만 먹을 수 있는데요. 전체 복숭아 생산량에서 1도 차지하지 않아서 더욱 특별하게 느껴진답니다. 천도복숭아의 일종으로 그중에서도 조생종이라고 하는데 겉모습은 천도복숭아와 흡사하지만 맛은 다르답니다. 천도처럼 보이지만 천도 특유의 시큼한 신맛은 적은 것으로 속은 향긋하면서도 달달한 백도를 닮아 과즙이 풍부하면서도 향긋하고 달달한 특징을 지니고 있답니다.
저는 신비복숭아 수확시기인 6월 중순이 시작되자마자 주문해서 먹고 있답니다.
복숭아 상하지 않게 보관하는 방법
복숭아는 쉽게 무르는 편입니다. 따라서 이미 익은 복숭아는 상온보다는 냉장고에 보관하면 오래 드실 수 있습니다. 복숭아는 낱개로 포장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분에 약한 과일이기에 유지 시 수분을 완전히 제거하여 보대하여 주시면 당도와 신선도가 오래 유지됩니다. 복숭아끼리 눌려 멍이 생기지 않도록 보대하여 주세요. 넓게 펼쳐서 보관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신비복숭아 후숙 방법
1년에 3주 정도만 즐길 수 있는 과일인 신비복숭아는 덜 익었을 때 수확을 하기 때문에 후숙 해서 먹어야 더 맛있습니다. 과육이 견고한 상태라면 실온에서 12일을 보관하면서 후숙을 해야 하며, 적당히 말랑할 때 냉장보대하여 서늘하게 드시면 됩니다. 1. 물러진 것을 먼저 먹습니다. 2. 덜 익어 견고한 것은 실온에서 12일 후숙합니다. 3. 말랑해진 것은 냉장 보관합니다. 신비복숭아 후숙을 하면 더 달고 부드럽기 때문에 하루 정도 상온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비복숭아 효능
과일은 영양에 좋은 이미지를 가지고 있으며, 신비복숭아 또한 영양이 풍부하여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1. 피부미용 항산화 영양소인 비타민C가 많이 들어 있어서 활성산소로 인한 피부 노화를 방지하고, 기미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2. 면역력 강화 면역 체계의 기능을 강화하는 비타민C 외에 세포손상을 막고 염증을 억제하는 비타민A 도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면역력 강화 및 질환 예방에 좋습니다. 3. 체중감량 간식 신비복숭아 칼로리가 높지 않으며, 다이어트할 때 도움 되는 식이섬유,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신비복숭아 칼로리는 100g당 약 44kcal이며, 1개는 약 150g이라서 1개를 다. 먹으면 약 66kcal를 섭취하게 됩니다. 4. 변비 방지 수분함량이 많아서 변을 유연하게 만들 수 있으며, 식이섬유가 장운동을 촉진하고 장내 유익균 증가에 도움을 주어 변비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
세척법 및 먹는 방법
신비복숭아는 껍질채 먹는 과일이기 때문에 세척할 때 꼼꼼히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과일 깔끔하게 세척하는 방법 아시죠? 베이킹 소다. 혹은 과열전용세정제 등을 넣어서 깔끔하게 세척한 후 혹시나 안심이 되지 않는 다면 식초에 5분 정도 담가두었다가 뽀득하게 닦아서 드시면 됩니다. 그러면 껍질까지 안전하게 드실 수 있는데요. 복숭아 품질 특성상 꼭지 부위의 끝 부분이 벌어지면서 틈이 생기고 꼭지 부분에 물기가 있으면 유지 시에 곰팡이가 생길 수 있다고 해요. 그럴 경우 그 부분을 잘라내고 드셔야 합니다.
바로 먹을 만큼만 세척을 하고 청소 후에는 꼭지 부분까지 물기를 잘 말려서 보관하시는 것이 신선하게 드시는 방법입니다. 사이즈가 작아서 1개 100g이 채 되지 않는데요. 신비복숭아 1개당 칼로리는 다소 3435kcal 정도라고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복숭아 상하지 않게 보관하는
복숭아는 쉽게 무르는 편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비복숭아 후숙 방법
1년에 3주 정도만 즐길 수 있는 과일인 신비복숭아는 덜 익었을 때 수확을 하기 때문에 후숙 해서 먹어야 더 맛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비복숭아 효능
과일은 영양에 좋은 이미지를 가지고 있으며, 신비복숭아 또한 영양이 풍부하여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