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질 씨뿌려 키우기 바질 분갈이 바질 물주기 • 바질 가지치기 •바질 외목대 • 바질 삽목• 바질요리

바질 씨뿌려 키우기 바질 분갈이 바질 물주기 • 바질 가지치기 •바질 외목대 • 바질 삽목• 바질요리

개운죽 키우기 번식 화분 수경재배에 대하여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운죽은 초보자도 키우기 쉬윈 식물이라고 합니다. 재미난 사실은 개운죽이 흔히 대나무처럼 보여서 같은 과라고 생각할 수 있으나 사실 대수목은 아니고 다른 식물에 속한다고 합니다. 개운죽은 수경재배가 가능하긴한데 물갈이를 자주 해주고 더 관리를 써야할 수도 있겠습니다. 개운죽 학명은 Dracaena sanderiana Virens 입니다. 영명은 Sanders dracaena 입니다.

유통명은 개운죽 입니다. 과명은 백합과 입니다. 원산지은 서부 아프리카 입니다. 개운죽은 대나무를 닮아서 이름까지 얻게 되었지만 사실은 대나무가 아닌 드라세나속의 관엽 입니다. 생육형태은 직립형 입니다. 생장높이cm은 90 입니다.


다육이 번식 씨 심기
다육이 번식 씨 심기

다육이 번식 씨 심기

다육이의 꽃이 피었을 때 수정이 잘 될 수 있도록 붓질을 해준 뒤, 이렇게 생겨난 씨를 받아서 다육이 번식을 시도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일반적으로 이렇게 했을 때 가장 예쁜 개체를 얻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참고로 씨 심기를 할 때에는 온도에 예민하기 때문에 온도 관리를 너무 잘해야 합니다. 또한 씨를 심을 때는 가급적 살균 처리된 배양토를 쓰는 것을 권장합니다.

다육이 키우기 다육이 물주기
다육이 키우기 다육이 물주기

다육이 키우기 다육이 물주기

다육이 키우기, 다육이 키우는 법 첫 번째는 바로 다육이 물주기 방법을 터득하는 것입니다. 다육이 물주기를 할 때는 물을 너무 자주 주는 것보다는 한 번에 많이 주되, 통풍이 잘 되고 햇볕이 잘 드는 곳이 다육이를 두어 흙이 잘 건조되게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계절별 다육이 물주기 그렇다면 물은 언제 주는 것이 좋을까요? 물은 다육이의 잎을 만졌을 때 평소보다. 얇고 말랑거리는 느낌이 들 때 주면 됩니다.

다육식물은 건조 기후에 적응된 식물이기 때문에 물을 너무 자주 많이 주면 오히려 성장에 해가 됩니다. 장마철이 되면 아예 물을 주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봄: 2주에 1번 여름: 1달에 1번 가을: 2주에 1번 겨울: 1달에 1번 물을 줄 때는 줄기 주위로 골고루 물을 주면 됩니다.

다육이 번식 개체 나누기
다육이 번식 개체 나누기

다육이 번식 개체 나누기

개체 나누기는 에케베리아, 하오르치아 등 모종에 새끼들이 모여서 연결되어 있을 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모종에서 새끼를 분리해서 적당히 말린 뒤 이를 다시 심으면 다육이 개체를 늘릴 수 있습니다.

새끼를 분리할 때는 너무 작은 것을 떼는 것은 일반적으로 권장되지 않습니다. 그보다는 가급적 어느 정도 크게 자란 것을 2-3개 정도 분리해서 개체 나누기를 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다육이 키우기 다육이 분갈이

다육이 키우기, 다육이 키우는 법 두 번째는 바로 다육이 분갈이입니다. 가장먼저 가장 먼저 봐야 할 것은 화분인데 화분은 기본적으로 물 빠짐이 좋고 건조가 쉬운 것으로 골라야 합니다. 플라스틱이든 옹기든 재질은 상관이 없음에도 화분의 윗면이 아랫면 보다. 넓은 것이 좋고, 화분 아랫면에는 다리를 붙이거나 반원형의 구멍을 뚫어 환기가 잘되게 해주면 좋습니다.

분갈이 방법 어렵지않아요.

대략적으로 알로카시아 블랙 벨벳의 식물 사이즈를 보고서는, 너무 크지 않는 사이즈의 토분을 준비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양파망을 버리지마시고, 이같은 경우애 쓰시는 건데요. 토분 가장 바닥에는 배수구멍이 있을꺼에요. 흙이 유실되는 것을 막기위해서는 이 양파망을 하나 깔아주시고, 굵은 모래를 깔아주세요. 물이 잘 통할 수 있도록 하는 거에요. 이 굵은 모래가 마사토입니다.

시비를 통해 난초를 비옥하게

성장하는 난초는 일반적으로 많은 영양분을 필요로합니다. 따라서 식물은 정기적인 시비를 통해 영양분을 제공한다면 건강함과 풍성함을 기대할 있습니다. 성장과 개화에 필요한 영양분 제공해야 합니다. 질소는 새로운 식물의 뿌리와 잎의 성장을 위해 필요합니다. 인은 개화에 필요하며, 질병에 대한 면역 강화와 식물 조직을 건강하게 하기 위해선 칼륨이 필요합니다. 그 밖에도 적절한 양의 미량 원소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난초의 식재는 마른 상태를 주기적으로 유지해야 하기에 물기가 말랐을 때 비료가 고체로 결정화되지 않게 하는 난초 전용 비료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표시된 용량을 준수하고 물의 비율을 충분하게 섞어주어야 합니다. 혼합비율이 높으면 삼투압 현상으로 탈수 증상이 나타납니다. 봄과 여름은 난초의 활기찬 성장 기간입니다. 이 기간에는 질소 비율이 더 높은 비료를 사용해야 합니다.

개운죽 흙에 분갈이 화분

화분에 심을 경우에는 부드럽고 배수가 잘 되는 토양에 심어야 건강하게 키울 수 있습니다. 개운죽은 관엽으로 분류되어 있지만 사실은 잎보다. 잎이 떨어진 후 대나무처럼 보이는 줄기가 더욱 관상의 대상이 됩니다. 직선보다. 곡선의 줄기가 필요한 경우에는 줄기를 곡선으로 유도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개운죽 키우기 흙에 분갈이 화분 물주기 연관 내용을 알아보았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다육이 번식 씨 심기

다육이의 꽃이 피었을 때 수정이 잘 될 수 있도록 붓질을 해준 뒤, 이렇게 생겨난 씨를 받아서 다육이 번식을 시도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다육이 키우기 다육이

다육이 키우기, 다육이 키우는 법 첫 번째는 바로 다육이 물주기 방법을 터득하는 것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육이 번식 개체 나누기

개체 나누기는 에케베리아, 하오르치아 등 모종에 새끼들이 모여서 연결되어 있을 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