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게트 프렌치 토스트 제작하기 바게트빵 요리

바게트 프렌치 토스트 제작하기 바게트빵 요리

단 네가지 재료로 멈출 수 없는 핵 꿀맛 마늘빵을 만들어볼게요. 먼저, 재료입니다. 식빵, 버터, 마늘, 설탕 제가 뭐랬어요, 딱 네가지 재료 너무 쉬워서 요리라고 하기도 참 뭣하지만 이게 너무 간단하기 그지없는 게 참 요물이 따로 없습니다. 1. 버터 50g, 마늘 1통, 설탕 밥수저로 1숟가락 준비해 주세요. 2. 분량의 버터 녹이기 마늘 다지기 설탕 한 군데다. 넣고 휘릭 휘릭 저어주세요. 3. 식빵위에 2의 버터마늘설탕 조합물을 골고루 펴 발라줍니다.

선택사항이지만, 여기에 색감도 좋고 향도 올려주려면, 바질이나 파슬리 가루 뿌려주세요. 4. 200 예열한 오븐에 3의 식빵 넣고 약 57분 구워줍니다.


마늘빵과 바질페스토 바게트 만들기
마늘빵과 바질페스토 바게트 만들기

마늘빵과 바질페스토 바게트 만들기

감바스와 곁들여 먹을 마늘빵을 준비해 보았는데요, 감바스와 같이 조리를 하랴 사진도 찍어두랴 하려니 좀 바빠서 계량을 대충 하는 것 같았다 마늘빵의 재료가 부족해 급하게 냉장고에 있는 바질페스토를 사용해서 식빵 바게트도 함께 만들게 되었습니다. 토스트용 식빵 1장 반 길게 자른 식빵 조각 3장에 들어간 재료는 다음과 같으니 양을 참고하셔서 마늘빵 양념을 준비하시면 좋겠습니다.

마늘빵 만들기 준비물(식빵 1/2조각 3개 분량)- 마늘 5알(약 22g)- 무염버터 15g- 올리브유 조금(1~2큰술)- 설탕 10g

첫번째 마늘빵을 굽기 위해서 식빵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초간단 감바스 요리 시작
초간단 감바스 요리 시작

초간단 감바스 요리 시작

재료 손질이 끝나면 사실상 넣기만 하면 돼서 어려운 일이 없습니다. 조리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첫번째 올리브유를 궁중팬에 120미리 넣고 가스레인지를 가열합니다. 아지랑이가 부글부글 피어오르면 얼추 170도 내외의 온도가 되는데요 적외선 온도계가 있다면 음식이 편하겠지만 늘 온도계를 두고 조리할 순 없죠. 온도를 정밀 연구하는 방법은 마늘 한 개를 넣거나 빵가루 등을 넣었을 때 부글부글 끓어오르는가? 확인하면 되는데요, 편마늘을 모두 넣어줍니다.

편마늘을 넣고 나면 수분과 기름이 만나 부글부글 기포가 생성이 됩니다.

저녁 메뉴는 감바스, 마늘빵 그리고 샐러드

조리하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으나 사진과 함께 같이 찍으면서 하려니 손도 마음도 바빠집니다. 사진을 찍는 재미에 아그들이 달콤하게 먹는 즐거움에 짧지만 온 가족이 같이 모일 수 있다는 것에 만족하면서 어쩌다. 한 번씩 하는 조리활동을 마감해 봅니다. 역시나 사진은 조명과 주변 환경, 다음에 여유가 되면 푸드 인플루언서처럼 한 번 도전해 봐야겠네요. 한식이 아닌 양식인데 샐러드가 빠질 순 없죠. 늘 있는 식단 중에서 샐러드도 하나 추가합니다.

4인 식사로 살짝 미흡한 듯 하지만 사진에 없는 식빵을 추가로 해서 유쾌한 저녁식사를 완료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마늘빵과 바질페스토 바게트

감바스와 곁들여 먹을 마늘빵을 준비해 보았는데요, 감바스와 같이 조리를 하랴 사진도 찍어두랴 하려니 좀 바빠서 계량을 대충 하는 것 같았다 마늘빵의 재료가 부족해 급하게 냉장고에 있는 바질페스토를 사용해서 식빵 바게트도 함께 만들게 되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초간단 감바스 요리 시작

재료 손질이 끝나면 사실상 넣기만 하면 돼서 어려운 일이 없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녁 메뉴는 감바스, 마늘빵 그리고

조리하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으나 사진과 함께 같이 찍으면서 하려니 손도 마음도 바빠집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