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파친코 원작 이민진 장편소설 줄거리 및 시즌2 정보
Min Jin Lee 파친코 이민진 작가는 누구인가? 평생 쓴 책 2권 중 한권이 뉴욕 타임즈가 선정한 베스트셀러가 되다. 출생국적 서울특별시 68년 11월 11일 54세 현재는 미국국적학력 예일 대학교 역사학 B.A 조지타운 대학교 로스쿨 법학 J.D 68년 11월 11일 서울특별시에서 태어나 1976년 미국 뉴욕으로 부모님을 따라 이민했다. 매사추세츠 공과대학교에선 진행한 강연회에서 아버지가 흥남 철수로 추정되는 피란민 출신이라고 밝혔다.
이민진의 가족은 이민을 가기 전에도 이미 중산층 정도의 그럭저럭한 삶을 살고 있었지만, 이민진의 아버지는 전쟁에 대한 공포를 계속 가지고 있었고 전쟁으로 인해 자신이 겪었던 슬픔을 자녀들에게 물려주고 싶지 않은 생각이 강했다고 합니다.
애플TV 드라마 파친코
애플TV 파친코 2022년 3월에 방영하였습니다. 시즌1 똑같은 경우 8부작으로 만들어 지게 되었고 시즌2는 촬영은 하고 있지만 방영날짜는 미정이라고 합니다. 저 같은 경우도 드라마를 우선으로 보고 소설책을 읽은 사람입니다. 드라마의 파친코가 너무 재미있어서 소설책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드라마 파친코는 옴니버스 식으로 과거와 현재를 왔다갔다. 하면서 이야기를 합니다. 그리고 젊은 선자는 김민하 배우가 맡았고 연세 든 선자는 윤여정 배우가 맡았습니다.
그리고 극 중 중요한 고한수는 이민호배우가 연기 하였습니다. 드라마 파친코와 소설책은 아주 달랐습니다. 물론 비슷한점도 있었지만 애플티비에서는 일본의 만행을 더욱 적나라게 설명해주려고 하였던 것 같습니다.
소설 파친코
총 2권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파친코 책을 보면서 본인이 더 빠르게 읽는 방법을 터득하고 싶었습니다. 이유는 너무 재미있고 몰입감이 엄청났기 때문입니다. 두권을 이틀만에 다읽었습니다. 1화를 읽고 다니 아쉬워서 조금 느리게 읽었습니다. 한번 읽을 때 한챕터식 해서 한달정도 여유를 가지고 읽으려고 했지만. 그게 잘 안됐습니다. 드라마도 물론 재미있었지만 정말 소설은 장난아니였습니다. 제가 최근 읽은 소설책중에 가장 재미있었습니다.
소설책은 드라마와 다르게 시간차례대로 나아갔습니다. 챕터 가장 앞에 연도도 알려주었기에 그 당시 역사, 사실에 대한 배경을 알고 읽을 수 있었습니다. 드라마에서 올바르게 알 수 없었던 선자와 고한수의 이야기를 더욱 잘 알 수 있었고, 사실 미리 드라마의 내용을 스포로 할 수 있어서 더 재미있었던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