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현대 고급형 아울렛 방문 후기
대전 현대고급형 아울렛 화재가 심각한 수준으로 발생했습니다. 현재 사상자 3명이 나왔으며, 현재 상황이 너무 심각해 소방당국은 대응 2단계까지 발령한 상황입니다. 현대고급형 아울렛 대전점은 그 규모까지 큰 곳이라, 화재로 인한 연기가 인근 상가, 주택가, 도로를 모두 덮을 만큼 심각한 상황이라고 하는데요. 불은 이날 오전 7시 45분께 대전시 유성구 용산동 현대 아울렛 지하주차장에서 원인을 알 수 없는 폭발이 일어난 뒤 빠르게 번진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층별 입점 브랜드
1층 패션, 레스토랑 이층 스포츠, 잡화, FB, 패션 3층 아웃도어, 패션, 라이프스타일, 레스토랑 위에서 내려다보시면 이렇게 아래에 회전목마가 있는데요. 인테리어 역할도 톡톡히 하고 아이들을 데리고 온 부모님들이 이용할 수가 있어요. 놀이동산에 온 것 같은 분위기도 들고 너무 예뻤어요. 대전 현대 고급형 아울렛은 이렇게 실내로 모두 부착되어 있기때문에 특히 광장 중심으로 나가지 않는 이상은 우천시에도 비걱정 없이 편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는 것 같아서 좋아보였습니다.
요즘에 지어진 건물이라서 깨끗한 건 흠잡을 곳 없던 것 같구요. 공간도 은근히 넓어서 모든 브랜드를 다. 보려고 한다면 상당한 시간이 걸릴 것 같습니다.
대전 현대아울렛 화재사고
아쉽게도 2022년 9월 26일 오전 7시 45분경 대전광역시 유성구 용산동 소재 현대 고급형 아울렛 대전점 에서 화재사고가 일어나게 됩니다. 이 사고로 7명이 사망하고 1명이 중상을 입는 인명피해가 발생했습니다. 소방 당국은 오전 7시 51분에 대응 1단계, 58분에 대응 2단계를 순차적으로 발령해 소방대원 126명과 장비 40대를 투입하여 진화 작업 진행하였으며, 화재 발생 직후 아울렛 인근 모 컨벤션 시설 숙박 동 투숙객 100여 명과 직원 10명 등은 긴급 대피하였습니다.
사고 발생 초기에는 전기자동차나 EV 충전소 폭발이 화재의 원인일 수 있다고 보도되었으나, 대전 유성 소방서에 의하면 이번 사고는 EV 폭발과는 무관하며 지하 1층 하역장에서 화재가 발생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합니다. 오후 1시 10분경 주불을 진화하는 데 성공했고, 오후 3시 2분경에 진화가 완료되었습니다.
호텔 스카이파크 대전 1호점 방문자 후기
처음 방이 제법 넓어서 공간이 굉장히 여유가 있었고 침구류 상태는 아주 깨끗했음. 57층 중에서 방을 고르게끔 하여서 가장 높은 7층으로 소음 110호 라인은 좌측은 시내, 정면은 공업단지 뷰 1120호는 맞은편인 고급형 아웃렛과 그 뒤 아파트 단지 뷰 어느 쪽이든 고층이 낫지 않나 싶음
709호에 머물렀는데 바로 옆에 미팅룸이 있었으나 일하시는 분들이 거기서 좀 쉬시는 듯. 소음은 아닌데 그냥 의사소통하는 소리가 살짝씩 들림. 뒤편에 아웃렛인가 뭔가 큰 건물은 아직 입점 및 완공이 안되었는지 개장을 안했던데 개장을 하면 시끌시끌해서 나쁠지, 바로 옆에 그런 큰 매장이 있어서 쇼핑에 도움 될지는 사람마다.
유통업계 중대재해처벌법 적용 첫 보기 가능성.
아울렛을 경영하는 현대백화점은 규모 입장에서 중대재해처벌법 적용 대상입니다. 중대재해처벌법 수사 대상이 되면 유통업계 첫 사례가 될 예정입니다. 올해 1월 27일부터 시행된 이 법은 상시 근로자 50인 이상건설업은 공사금액 50억원 이상 사업장에서 근로자 사망 등 산업재해가 발생하면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의무를 다하지 않은 사업주경영책임자를 1년 이상의 징역 아니면 10억원 이하의 벌금에 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 법은 경영책임자에 대한 처벌이 적절한지 여부와 조문의 불명확성 논란 등으로 경영계, 노동계는 물론이고 정치권에서도 뜨거운 감자로 떠올랐습니다. 다만, 노동부는 현대백화점에 중대재해처벌법을 적용할지 여부에 관하여 아직 조심스럽다는 입장입니다.
현대아울렛 대전점 화재 사망자, 실종자, 수색 상황은?
지하실 근무자는 모두 7명인데, 119 구조대가 지하 여자 사우나실과 방재실에서 3명을 구조해 병원으로 이송했으나 2명은 사망, 1명은 위독한 상황에 빠졌다고 합니다. 현재 소방당국은 다른 4명의 위치를 찾아 구조작업 벌이고 있는데요. 불은 지하 1층 물류 차량이 드나드는 상하차 시설 주변에서 난 것으로 추정됩니다. 대전시소방본부는 소방대응 1·2단계를 잇따라 발령하고 진화장비 49대와 소방원 등 357명을 동원해 불을 끄고 있습니다.
소방본부 관계자는 이 상가는 오전 10시에 개장해 건물 안에 일반 시민은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투숙객 명부를 확인해 건물에 남아있는 사람이 있는지 확인하고 있으며, 1차 진화를 마치는 대로 경찰과 화재 원인을 조사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층별 입점 브랜드
1층 패션, 레스토랑 이층 스포츠, 잡화, FB, 패션 3층 아웃도어, 패션, 라이프스타일, 레스토랑 위에서 내려다보시면 이렇게 아래에 회전목마가 있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대전 현대아울렛 화재사고
아쉽게도 2022년 9월 26일 오전 7시 45분경 대전광역시 유성구 용산동 소재 현대 고급형 아울렛 대전점 에서 화재사고가 일어나게 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호텔 스카이파크 대전 1호점 방문자
처음 방이 제법 넓어서 공간이 굉장히 여유가 있었고 침구류 상태는 아주 깨끗했음.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