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영힐스cc 컨트리클럽 코스, 그린피, 위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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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eoff am 0612 in 여강 course out 황학 course only kani JEONG join play 일주일만의 라운딩. 친근하고 안락한 소피아그린입니다. 일요일이라 살짝 부담감이 있었지만 6시대 티오프라 11시에 끝날 것이라 예상되어 고민없이 조인을 했다.


7번 마암홀
7번 마암홀

7번 마암홀

영월루 바로 아래의 절벽 암석은 예로부터 마암이라고 불리던 유서 깊은 곳입니다. 여주를 대표하는 관성 중의 하나인 여흥 민씨는 마암 바위의 구멍에서 시조가 탄생했습니다. 하여, 이곳을 성지로 여기고 있습니다. 또한 이 바위 불가에서 여주 지명의 유래가 되는 황마누른 말와 여마검은 말가 출현하여 마암이라 부르게 되었으며, 이 고장의 지명도 고려 때 황려라 불렀다고 합니다. 이 고장 출신 대문호 이규보의 한시 중에 두 마리 말이 기이하게 물가에서 나왔어요.

하여, 이 때문에 고을 이름이 황려라네, 라고 읊은 내용이 있어 그 역사성이 아주 높은 유적입니다. 또한 이규보, 이색, 서거정, 최숙정, 김상헌, 정약용, 김창협 등 당대의 시인묵객들이 마암에 찾아와 시와 풍류를 즐기던 명소였다. 현재 평평한 바위면에 이라 큰 글씨가 새겨져 있으며, 전후사정으로 보아 조선후기에 새겨진 것으로 추정됩니다.

6번 청심홀
6번 청심홀

6번 청심홀

여주 관아의 객사였던 청심루는 서울의 낙천정, 세검정, 광주의 청풍루, 파주의 화석정, 제주의 관덕정, 남원의 광한루와 더불어 저명한 누정 가운데 하나였다. 여주 강변의 여러 누정 중에서 가장 이름난 누각이었는데, 청심루에서 바라보는 신륵사의 동대, 다층전탑가 아득히 보이고 서쪽으로 영릉의 울창한 송림과 강 아래로 오가는 돛단배들이 그림처럼 전개되는 등 경관이 뛰어났다. 예로부터 많은 시인묵객들이 유람하며 글을 남겨 목은 이색, 포은 정몽주를 비롯한 약 40여 명의 시판이 걸려있었어요.

하는데, 애석하게 해방 직후에 소실되어 주춧돌만 일부 남아 있다가 여주초등학교가 들어서고 강변도로가 개설되고 그 흔적마저 사라지고 말았다. 1987년에 청심루가 있던 자리에 표석을 건립하였습니다.

8번 창의홀

13도 총 창의대장 이인영, 18671909은 여주 북내면 교향동 출신으로 일찍이 학문이 높아 그 이름이 널리 보고된 유학자였다. 1895년 을미사변 발발 후 단발령이 내려지자 유인석, 이강년 등과 더불어 의병을 일으켰으나 큰 성과 없이 1896년 광무황제의 선유문을 받들어 의진을 해산하고 문경에서 농업에 종사하였습니다. 1905년 을사조약 후 1907년 8월 이은찬과 이구재의 요청에 의해 관동창의대장으로 활동을 다시 시작하였습니다.

1907년 11월 양주로 각 의병장들이 모여 13도 연합의병 1만 명이 결성을 추진하였고 이인영이 13도 창의대장으로 추대되었습니다. 1908년 음력 정월을 기해 동대문 30리 밖에서 결성된 전군이 집합하여 서울로 진격할 예정이었으나, 이인영의 부친 사망으로 인한 문경으로의 귀향과 이 기미를 알게 된 일본군이 각 개별의병대를 타격해 서울 탈환전략은 실패로 돌아가고 말았다.

파인힐 코스 공략

1Hole Par4 높게 뻗은소나무 군락이 살짝 우도그렉 되는 PAR4홀로 멀리 보이는 해저드는 페어웨이 중앙보다. 좌측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오측 소나무 군락을 공략하면 부주의하면 러프나 페널티 구역으로 향하게 되니 좌측을 공략하는 것이 좋지만 이럴때 러프와 법면도 경계를 해야합니다. 비교적 평정 그린이지만, 좌, 우 그린에 그러므로 클럽 결정에 신중해야 하며, 그린을 넘기면 어프로치에서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2Hole Par 4 길지 않은 Par4홀로 티에서 내려 보이는 페어웨이가 좁아 보이는 착시가 있습니다. 페어웨이 우측은 렌딩 공간이 좁으니 페어웨이 중앙보다. 조금 좌측을 공략하는 것이 유리하지만, 좌측 법면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컨드 공략 때에는 12m 정도 내리막을 계산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9번 묵사홀

묵사 류주현, 19211982은 소설가로 본관은 문화입니다. 1921년 여주시 능서면 번도 마을에서 류기하의 아들로 태어났습니다. 와세다대학 전문부 문과를 수학하고 귀국해 번요의 거리로 문단에 등단하였습니다. 묵사의 창작활동은 세 단계로 구분되지만 등단 초기 1950년대 까지 촉발적인 문장과 빈틈없는 구성을 통해 일각선생, 태양의 유산을 공표하고 예술적 기교를 보였습니다. 이후 1960년대 까지는 자유당 독재정권의 붕괴와 419 혁명의 성공에 따라 역사를 오도하고 선량한 민중을 기만하는 악에 대한 비판을 주로 하였는데, 철저한 예술성으로 고발 문학이 가지는 취약점을 극복하며 문단에서 크게 성공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말년 까지는 조선총독부, 대원군 등의 장편 역사소설을 선보여 큰 반향을 일으키었다. 아시아 자유문학상, 대한민국 문화예술상, 한국출판문화상 등을 수상했으며 한국소설가협회 창립 초대회장을 역임했고, 중앙대학교에서는 후진양성에도 이바지하였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7번 마암홀

영월루 바로 아래의 절벽 암석은 예로부터 마암이라고 불리던 유서 깊은 곳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6번 청심홀

여주 관아의 객사였던 청심루는 서울의 낙천정, 세검정, 광주의 청풍루, 파주의 화석정, 제주의 관덕정, 남원의 광한루와 더불어 저명한 누정 가운데 하나였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8번 창의홀

13도 총 창의대장 이인영, 18671909은 여주 북내면 교향동 출신으로 일찍이 학문이 높아 그 이름이 널리 보고된 유학자였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