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완 섬 지역 여행(대한항공 마일리지 업그레이드, 프레스티지석, KAL라운지 후기)
인천ICN자카르타CGK 대한항공KE627 프레스티지석 후기 입니다. ICNCGK 153020307H 기재는 B777300ER 인데, 277석 이라서 프레스티지 스위트입니다. 291석은 프레스티지 슬리퍼입니다. 좌석은 09E로 지정했습니다. 제 생각엔 7열 A, B, D, 8열 A, B, D 아니면 9열 A, B, D가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경험상 복도가 2개 있는 경우엔 카트 2개로 일제히 양쪽을 서빙 했었는데, 이번엔 프레스티지석에 승객이 별로 없어서 그런지 카트 하나로 서빙을 해서 E,H,J쪽은 식사 속도가 너무 많이 늦었습니다.
좌석에는 베개와 담요가 놓여있고, 수납공간 안에는 슬리퍼와 헤드셋이 들어있습니다.
프레스티지 슬리퍼
프레스티지 슬리퍼는 스위트에 비해 프라이버시는 조금 떨어지지만 동반자와 나란히 갈 수 있다는 혜택이 있습니다.
스위트가 지그재그로 배치되어 동반자와 자주 이야기하면서 가는 경우라면 조금 불편함을 느끼는 점이 있는데, 슬리퍼는 일렬로 배치되어 있어 동반자와 간단한게 소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혼자 가는 경우라면 칸막이를 칠 수는 있지만 스위트에 비해 독립성은 떨어집니다.
2 내부 시설 및 메뉴
사람이 많아서 사진을 많이 찍지는 못했어요. 앉을자리가 있을까 했는데 빠지는 사람도 많아서 테이블이 하나씩 비더라고요. 소파가 머리까지 기댈 순 없어서 조금 아쉬웠지만 폭신해서 비행기를 기다리는 동안 쉬어가기는 충분했어요. 아침 일찍 도착해서 배도 고팠는데 음식도 생각보다. 많은 종류가 준비되어 있었어요. 사진을 못 찍었으니 생각나는 대로 나열해 볼까요? 샐러드, 방울토마토, 바나나, 연두부, 컵라면, 밥과 반찬류, 펜네파스타, 삶은 달걀, 케이크, 쿠키, 치즈, 요거트, 시리얼, 탄산음료, 커피, 생맥주, 와인 등이 있었어요. 가짓수가 많지는 않지만 다.
맛이 괜찮더라고요. 쉬어가는 곳이라고 생각하면 만족스러웠습니다. 안쪽으로 들어가면 수면실이랑 여성전용 수면실이 있어요. 자리마다.
대한항공 라운지 이용 시 알아둬야 할 사항
or대한항공편명으로 발권된 항공편의 탑승 당일에 출발지 공항 대한항공 직영 프레스티지 라운지에서 이용가능합니다. or밀리언 마일러 동호회 회원 라운지가 따로 있고 동반 1인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or모닝캄 회원 프레스티지석 라운지로 동반 1인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or다른 예약 없이 대한항공편 탑승권을 제시하면 입장이 가능합니다. or제휴카드혜택으로 대한항공 라운지를 이용할 경우 라운지 이용료가 청구될 수 있으니 상세내역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or제휴카드 소지할 경우 대한항공편이 아니더라도 라운지를 이용 가능합니다. or일등석, 프레스티지석 이용 시 대한항공 회원 등급에 독립적으로 라운지를 이용 가능합니다.
프레스티지 플러스
프레스티지 플러스는 프레스티지석 중 가장 비선호되는 좌석입니다. 일명 미끄럼틀이라 불리며 스위트나 슬리퍼가 180도로 펼쳐지는 것과는 달리, 170도까지만 기울어집니다. 물론 이코노미에 비해서는 편안하겠지만 실제 5시간 이상 비행하면 위에 두 좌석 유형에 비해 가장 비선호되며 특히 밤비행 등 수면을 취해야 할 때는 미끄러져서 불편하다는 후기가 많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올해 여름, 오클랜드로 가는 프레스티지 스위트가 프레스티지 플러스로 다운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어린아이와의 여행이라 플러스 미끄럼틀 좌석은 타려면 탈 수 있지만 소요되는 마일리지가 아까워서 오클랜드는 다음을 기약하기로 하고 중거리 여행지 이코노미 좌석으로 변경하였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프레스티지 슬리퍼
프레스티지 슬리퍼는 스위트에 비해 프라이버시는 조금 떨어지지만 동반자와 나란히 갈 수 있다는 혜택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2 내부 시설 및 메뉴
사람이 많아서 사진을 많이 찍지는 못했어요.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대한항공 라운지 이용 시 알아둬야 할
or대한항공편명으로 발권된 항공편의 탑승 당일에 출발지 공항 대한항공 직영 프레스티지 라운지에서 이용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