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지역 단수이 소백궁(샤오바이궁) 방문 후기 위치, 가격, 볼거리

타이완 섬 지역 단수이 소백궁(샤오바이궁) 방문 후기 위치, 가격, 볼거리

단수이 소백궁샤오바이궁 핵심 소개 소백궁은 대만의 멋진 관광지 중 하나로 샤오바이궁 혹은 전청 단수이 관세무사 관저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건물은 19세기 청나라가 서구 열강과의 교역이 증가함에 따라 관세무사의 관저로 사용되었다고 전해지는데요. 하얀색 건물로 인해 소백궁작은 백악관이라는 별칭을 얻게 되었습니다. 소백궁은 아치형 문을 중심으로 일렬로 늘어선 건물들로 구성되어 있었으나 그 하얀 건물은 독특한 서양식 건축 양식을 따라 만들어져 있으며, 밝은 햇빛 아래부터 우아하게 반짝이는 순백색으로 보이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와 유사한 아름다움 때문인지 웨딩 사진 캡처 장소로 매우 큰 인기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소백궁에서는 단수이강이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높은 곳에 위치해 있어서 전망을 관람하는 것도 매우 좋아 단수이를 방문했다면 꼭 와야하는 추천 명소 중 한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소백궁 가는 숨겨진 지름길 추천 필수 TIP
소백궁 가는 숨겨진 지름길 추천 필수 TIP


소백궁 가는 숨겨진 지름길 추천 필수 TIP

상점가쪽을 지나며 소백궁을 가실 때에 구글 지도상의 길찾기 경로를 보시면 위와 같이 푸른색 선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소백궁이 고지대에 있다보니 큰 도로변을 따라서 꾸불꾸불한 길을 가야한다고 안내되는 것인데요. 상점가를 쭉 따라오시면 위와 같은 꾸불한 길소개를 보실 수 있었으나 이 땐 지도상에 표시한 빨간색 지름길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지름길을 이용하면 돌아가지 않고 계단을 따라 한방에 소백궁으로 갈 수 있어서 빠르고 편리할 뿐만 아니라, 애니메이션에 나올법한 멋드러진 비밀 오솔길 느낌이 나는지라 매우 좋습니다.

저만 알고 있기는 아깝기에 소개드리며 꼭 한번 위 지름길로 소백궁을 방문해보시길 강력 추천드리겠습니다.

단수이 소백궁샤오바이궁 방문 리뷰
단수이 소백궁샤오바이궁 방문 리뷰

단수이 소백궁샤오바이궁 방문 리뷰

단수이는 저녁 노을이 지는 단수이강을 바라보는게 필수라고 할만큼 아름답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보통 단수이 여행을 할 때에는 관광지를 갈 땐 상점가로 걸어가고 단수이강변으로 돌아오면서 야경을 보는게 좋다고 합니다. 유명 관광지 중에서 가장 근처에 있는 곳이 소백궁이기에 단수이역부터 구글 지도를 켜고 상점가를 쭉 걸어가며 구경하시면 됩니다. 상점가를 끝까지 걸어가시면 구불구불하게 올라가라는 구글 경로를 보실 수 있는데요. 위에서 소개드린 소백궁 가는 숨겨진 지름길 팁으로 횡단보도를 건너면 위 사진처럼 작은 오솔길처럼 난 계단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론 이 길로 가도 되려나하는 진지하게 생각하는 마음이 있었지만 계단을 쭉 따라 올라가니 소백궁이 바로 보이는 것은 물론, 뒤로 돌아다본 단수이강 풍경이 너무도 아름다워 기억이 많이 남았네요. 꼭 이 길로 소백궁을 방문하시길 추천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