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일금리dutch방식복수금리conventional방식환매조건부채권RP 완벽 정리
이번에는 경쟁입찰에서의 발행금리 다짐 방식인 단일금리dutch방식, 복수금리conventional방식과 환매조건부채권RP 이 무엇인지에 대하여 설명드리겠습니다. 단일금리dutch 방식이란 경쟁입찰에서 각 낙찰자가 입찰 시 금리를 제시하면 이 금리 중 최고금리를 발행금리로 지정하는 방식입니다. 통화안정증권 발행할 때 입찰 시행 전에 발행금리의 다짐 계획을 공고하는 것이 일반적이며 입찰 참가자들에게 유리한 단일dutch금리계획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단일금리dutch방식은 모든 입찰자가 입찰 금액에 상관없이 같은 금리를 지불하게 되므로 투명성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입찰자 사이의 경쟁을 활성화시켜 매도자가 가장 낮은 비용으로 채권을 발행할 수 있게 됩니다.
conventional 관련 현실 문제
먼저 형용사 conventional의 기초 사항부터 보고 갈게요. conventional의 기초 사항 부사형 conventionally 진부하게, 판에 박힌 듯이 명사형 convention 관습, 대회, 조약
Unlike a seatbelt which a person has to buckle, these devices include certain types of automatic seatbelts. A virtual B conventional C innovative D select 지금 문제의 뒷부분에 보시면 automatic자동의이 보이고 있습니다.
환매조건부채권RP
환매조건부채권RP란 나중에 다시 구입하겠다는 조건을 넣은 유가증권을 말합니다. 이는 기업이나 기관 등이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증권을 판매할 때 추후 다시 매입하겠다는 조건을 넣어 단기 자금 조달에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환매조건부채권RP 구매자는 이 증권을 담보로 보유하면서 여기에 대한 이자를 수익으로 창출할 수 있으며,는 단기 자금 조달에 사용됨에 있어 구매자는 장기 투자와 연관된 위험유동성 하락을 완화할 수 있다는 혜택이 있습니다.
하지만 환매조건부채권RP는 일반적으로 저위험투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이자율이 낮을 수 있습니다.